230px 파일:Attachment/잘린머리사이클/1.jpg
헛소리 시리즈 1권에 속한다. 부제는 <청색 서번트와 헛소리꾼>
북미에서는 Zaregoto: The Kubikiri Cycle이라는 재목으로 발매되었다.
절해의 고도인 젖은 까마귀 깃(카라스노누레바) 섬. 그 섬에는 분야를 가리지 않고 천재로 통하는 사람들을 만나는 걸 인생의 유일한 즐거움으로 삼는 아카가미 이리아와 그녀를 보필하는 메이드들, 그리고 초빙받은 몇몇의 천재들로 구성된 좁은 세계다. 세상과 단절 된 이 섬으로 초대 받은 친구 쿠나기사를 따라 며칠간 체류하게 된 헛소리꾼이 바캉스 기분을 내보는 것도 잠시, 목이 잘리는 연쇄 살인 사건이 발생하는데…. |
1 특징
헛소리 시리즈의 첫번째 이야기를 장식하는 작품으로, 니시오 이신이 괴물같은 속도로 써서 한 달만에 퇴고까지 끝냈다. 라노벨에 나올 것같은 설정이나 캐릭터에 비교적 평범한 문체에 전형적인 추리소설의 전개를 따라가는 라노벨과 소설의 경계의 걸쳐있는 점이 특징으로, 두 장르를 조화시켰다는 점으로 메피스토상을 수상했을 정도이다. 또한 아직 니시오 이신 특유의 독기나 삐딱함이 드러나지 않은 작품으로, 아직 그 개성이 잘 드러나지 않으며, 이짱과 쿠나기사 토모의 캐릭터성도 다른 천재들에 묻혀 조용히 지나가는 편이다.
그러나 팬에게는 헛소리 시리즈를 전부 읽고 돌아왔을 때, 곳곳에 숨어있는 이들의 캐릭터성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으며, 이짱이 아이카와 준과 만나서 뒷 세계에 개입하기 시작하는 기념비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다.
5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과, 라노벨스럽지 않은 비교적 평범한 문체 덕분에 겉표지만 빼고 읽으면 대놓고 읽어도 전혀 덕후취급 안받는다고 한다. 그러나 라노벨적인 비현실적 설정으로 트릭을 해결하면서, 일반적인 추리물을 기대하고 봤던 사람들에게는 지뢰 취급을 받는다(…).[1]
2 등장인물
- 인류 최강의 청부업자 아이카와 준
- "그 누구도 아닌 그녀" - 등장인물 목록엔 없음
3 애니메이션
전 8권 구성의 OVA로 애니화 예정. 이야기 시리즈처럼 부음성으로 캐릭터 코멘터리를 수록하는데 최강 시리즈의 등장인물들이 참여하고 있다.
- 1권 - 2016년 10월 26일 발매 (부음성:아이카와 준 & 나가토로 토로미)
- 2권 - 2016년 11월 30일 발매 예정 (부음성:아이카와 준 & 인파라 가젤)
- 3권 - 2016년 12월 28일 발매 예정
- 4권 - 2017년 1월 25일 발매 예정
- 5권 - 2017년 2월 22일 발매 예정
- 6권 - 2017년 3월 29일 발매 예정
- 7권 - 2017년 4월 26일 발매 예정
- 8권 - 2017년 5월 24일 발매 예정
현재 1권까지의 특징은 샤프트 특유의 과장된 배경과 깔끔하면서 무난한 퀄리티.특히 평범한 작품에 작용될 때 작품과 어울리지 않는 과장스러운 배경으로 혹평을 들어왔던 샤프트가 천재들의 이야기와 부잣집이라는 설정의 이 작품에서 그 능력을 십분 활용, 몽환적이면서도 참신한 배경을 마구 뽑아내고 있다. 대표적으로 구형의 쇠장 주변에 무언가 마구 빙글거리는 식당이나 거대 벚나무라던지... 소설에서는 나타나지 않은 쿠나기사 토모를 제외한 천재들의 방을 각각의 개성에 맞게 표현하기도 했다.
캐릭터 퀄리티도 예상보다 좋다는 것이 중론인데, 명암이나 효과를 잘 사용하지 않아 단순하지만, 크게 작붕이 드러나지 않고, 근접 작화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또한 재미있는 점은 오프닝이 쿠나기사의 방으로 가는 헛소리꾼과 마주치며 지나가는 한다 레이를 주인공으로 다루었는데, 아마 비중이 적은 캐릭터 순서로 하여 오프닝 마다 헛소리꾼과의 관계를 조명할 것으로아니면 샤프트가 레이를 빠는 걸지도 추정되지만 정확한 것은 2편이 나오면 확인할 수 있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