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일기당천)

600px

1 개요

만화 일기당천의 등장인물. 성우는 치하라 미노리.

성도학원 1학년의 C급 투사. 관우하고는 친자매지간이다. 보이쉬한 이미지에 간사이벤을[1] 사용한다. 관우와는 사이가 좋고, 유비의 어이없는 행동에 츳코미를 날릴때가 많다. 과자를 좋아해서 평상시에는 항상 과자를 옆에 쌓아놓고 막 먹어대는 모습이 나온다. 근데 약하다. 진짜 오라지게 약하다. 관우와 조운은 한번 나가면 무쌍을 찍는데 얘는 대놓고 전투력 측정기로 취급받으며 신나게 쳐맞기만 한다. 장차 S급 투사로 성장할 잠재력은 있다는데 현실은 C급...성장은 대체 언제?이런 장비로 괜찮은가? 삼국지의 미디어믹스 전체를 통틀어 최약의 장비 캐릭터이다.

2 작중행적

그래도 원작에서는 꽤 선전하는 편이며, 처음에 우금을 만났을 때는 그 부하들까지 모조리 떡실신시키고, 하후연하고 대면했는 때는 필살기 제대로 한 방 먹여 거의 리타이어 직전까지 몰고가고곧 역관광당하지만... 장합하고 싸울 때는 장료가 방해만 안했으면 거의 이길 수 있을 정도로 밀어붙였다. 좀 약하긴 하지만 그래도 성격은 항상 활발하고 야무진 편이며 평소에는 유비한테 짓궂게 굴긴 해도 유비를 많이 걱정하며 항상 여기저기 붙어다니는 츤데레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보너스 만화 등을 보면 평소에는 성도학원 패밀리의 집안일을 도맡아 하고있는 가정주부이며 몸무게에 컴플렉스가 있는 듯하다. 학년상으론 막내 포지션이지만 상식인에 모두의 어머니 포지션.

2015년 판매 예정인 일기당천 EE에서는 간사이 지역에 있는 일정 랭크 이상의 학생들의 이름을 들으면 대략적으로 어떤 등급인지 알려주는 역할을 했다.
  1. 담당 성우는 토치기현 출신이지만 사이타마에서 자랐다. 따라서 가짜 간사이벤 캐릭터기도 하며 초창기 등장분을 보면 진짜 어색하게 사투리를 구사했을 정도였다.지금은 그나마 자연스럽게 들리도록 노력한 것이 어느 정도 성과를 나타낸다는 수준으로까지 나아졌다고 하는 데 즉,가짜 간사이벤을 사용하지만 그럴듯하게 들린다는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