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문서 : 장 피에르 폴나레프
1 개요
93년도, 2000년도에 제작된 죠죠의 기묘한 모험(OVA)의 등장인물. 성우는 모리 카츠지 / 마크 애서레이.
2 상세
OVA에서는 등장인물들 대부분의 활약상이 잘려나갔지만, 의외로 폴나레프는 버프를 좀 받은 편으로 심지어 원작에서는 없었던 활약상이 추가되기까지 했다. 하지만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의 OVA에서도 그 개그 본능은 어디로 안 가서(...) 급박한 상황에서조차 깨알같이 피식 웃게 만드는 장면이 적지 않다.
참고로 원작에선 은발이었는데 OVA에서는 금발이 되었다. 역시 금발이 된 죠셉과 같은 케이스. 실버 채리엇도 반은 금도금을 하고 나왔다. 골드 채리엇
3 작중 행적
첫 등장도 홍콩의 레스토랑이 아닌 포에버의 스트렝스 내에서 등장했으며, 원작처럼 압둘과 싸우다가 패배 직후 바로 동료가 된 것이 아니라 갑자기 어디론가 사라진다. 그러다가 죠죠 일행을 완벽히 제압한 포에버를[1] 반으로 썰어 죠죠 일행을 구하고 합류하게 된다. 원작과 달리 육신의 싹이 심어지지는 않았고, DIO가 죠타로 일행을 처치하면 여동생을 살해한 범인을 찾아 준다는 제안에 따라 자의로 행동한 것이다.
J. 가일 전은 원작과 똑같이 진행된 부분으로, 특히 J. 가일의 최후는 원작에 비해 더욱 심도 깊고 진지하게 마무리었다. 단 마지막에 J. 가일을 죽일 때 실버 채리엇과 함께 폴나레프가 직접 주먹을 날리는 소소한 차이가 있다.
이후 다니엘 J. 다비와의 내기에 당하는 부분까지는 원작과 동일하나 이후 저지먼트 전, 케니 G 전 등은 다 잘려나갔고, 바닐라 아이스 전 부터는 상당히 많이 각색되어 DIO의 방까지 전원이 무사히 입장하나 계단 장난을 당하지 않고(대신 죠타로가 당했다) 이후 바닐라 아이스와 대면한 다음 바닐라 아이스에 의해 죠죠 일행과 격리당해 1:1 승부를 펼친다. 여기서는 원작만큼 바닐라 아이스에게 크게 데미지를 주지도 못했고 반대로 크게 다치지도 않았지만, 어쨌든 이기에 의해 구출되고[2] 직후 이기가 바닐라 아이스에게 살해당하고 시체를 모독당하자 결국 전투력이 급상승해 바닐라 아이스를 바르고 J. 가일보다 한층 더 비참하게 끝내버렸다.[3]
이후 DIO와 죠타로의 싸움에 난입하는데, 원작에선 DIO가 이걸 예측하고 오히려 폴나레프를 역관광 보내나 죠타로를 끝장내려고 폴나레프는 내버려뒀다가 죠타로의 죽은 척 작전에 속아 지나치게 가까이 접근해 죠타로에게 개발살나는 구도였으나, OVA에서는 DIO가 폴나레프의 기습을 전혀 예측하지 못했고[4], 게다가 죠타로가 죽은 척 작전의 부작용으로 진짜 죽기 직전까지 갔다가,[5] 폴나레프가 DIO의 머리통을 실버 채리엇으로 찌르면서 DIO의 피 일부가 죠타로의 얼굴로 직행, 이 피 덕에 간신히 정신을 차리고 DIO를 개발살 내는 식으로 바뀌었다(또 죠죠를 구했다).
최후엔 원작과 같이 살아남아 죠셉 죠스타, 쿠죠 죠타로와 함께 우정 어린 이별을 하며 떠나간다. OVA판 최대의 수혜자 중 하나.
- ↑ 포에버 전의 전개 자체는 원작과 비슷하지만, 원작에서는 죠타로의 스타 플래티나가 포에버에게 교복 단추를 날리고 이후 스타 핑거를 날려 포에버를 확실히 제압했으나, OVA에서는 스타 핑거 이후 포에버가 제압당하지 않고 다시 죠타로를 제압해 버렸다.
- ↑ 이것도 원작과 다르게 원작에선 어떻게 바닐라 아이스에게 유효타를 먹이자 분노한 바닐라 아이스가 폴나레프를 매섭게 몰아붙이는 와중에 이기가 더 풀의 능력으로 폴나레프를 공중으로 들어올려줘 크림의 공격을 회피했으나, OVA에서는 바닐라 아이스에게 유효타를 먹이지 못했고 지쳐 쓰러져있다가 의기양양한 바닐라 아이스가 본체를 대놓고 드러내 폴나레프를 조롱하다가 이기가 더 풀로 바닐라 아이스를 공격해 폴나레프를 구한다.
- ↑ 원작에서는 발랐는데 사실 바닐라 아이스가 시생인이라 살아있었고 이에 햇빛을 맞게 해 죽였으나, OVA에서는 J. 가일처럼 꼬챙이 + 신체를 두동강 내서 조각을 내버렸다.
- ↑ 원작에서는 DIO가 바닐라 아이스와 폴나레프의 대결을 다 감상하고 있어서 바닐라 아이스가 죽은걸 알고 있었지만, OVA에서는 바닐라 아이스가 폴나레프와 1:1 대결을 펼치는 사이 DIO는 죠죠 일행을 추격하러 떠나서 바닐라 아이스가 죽은걸 전혀 몰랐다.
- ↑ 원작처럼 심장박동을 숨기려 스타 플래티나로 심장을 쥐고 있었는데 원작에선 적당히 하고 그만뒀지만 여기선 그게 과해 점차 정신을 잃고 눈빛이 흐려지고 있었다. 심지어 독백으로 '자기 자신의 스탠드로 죽는다니 이런 바보같은...'이라고 되뇌일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