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구권 도시
1.1 북아메리카
1.1.1 메가시티 원
저지 드레드가 활약하는 미국의 메가 시티. 미국의 동부 해안 일대에 자리잡고 있다. 보스턴에서 워싱턴 일대까지 뻗어있다. 원래는 뉴욕이었던 도시이다. 제일 악명높았던 Chief Judge[1] 칼(Cal)이 도시 외곽을 장벽으로 둘러쌌다. 도시 인구가 너무나 많아 과포화상태로 조용할 날이 없는 막장도시. 코믹스 초기 설정에서는 인구가 8억명까지 치솟았지만 핵전쟁 등으로 줄어들어 에피소드마다 1억명 수준에서 줄었다 늘었다 한다. 영토도 그 때 그 때 바뀌고. 영화에서는 초기에는 6천 5백만이라고 나왔지만 리메이크된 영화에선 훨씬 더 많아져 무려 8억이나 된다. 미국&캐나다&멕시코 인구를 합해서 5억이 안된다. 포스트아포칼립스 주제에 인구가 늘어나는 위엄
소련의 이스트 메가 원과의 전쟁으로 영토와 인구의 상당수를 잃었고 아직 초기 설정만큼의 규모로는 복구가 되지 않았다. 인구와 영토의 규모가 너무 크다고 스토리 작가들이 일부러 소련과의 전쟁으로 줄여버린 것도 있고. 아마 설정이 확 바뀌지 않는 한 원래대로 돌아가지는 않을 듯.
1.1.2 메가시티 투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서부 해안 일대에 자리잡은 메가시티. '저지먼트 데이' 사건으로 좀비와 뮤턴트가 창궐하자 드레드의 명령으로 핵공격을 받아서 완전히 파괴된다.
현재까지 방사능 쩌는 무주공산으로 남아있다.
1.1.3 텍사스 시티
메가시티 쓰리로 불렸으나 자치권 때문에 벌어진 아메리카 내의 메가시티 간의 전쟁에 의해 다른 도시의 저지 세력이 물러나면서 텍사스 시티로 바뀐다. 메가시티 원에 비해서 범죄율이 높으며, 악명높은 앤젤 갱이 이곳에서부터 시작되었다. 화기소지에 제한이 없다.
1.1.4 라스베가스
향락과 사치의 도시답게 범죄율이 극에 달했으나 드레드가 전에 있던 마피아 저지들을 쫓아내고 도박을 반대하던 사람을 저지로 앉혔고, 그들의 노력으로 2100년이 되자 안정적인 메가시티가 되었다. 하지만 저지 데스의 핵폭탄에 박살이 나면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여긴 미스터 하우스가 없었나 보다
1.1.5 호놀룰루
지도상에만 표기. 정보없음.
1.1.6 우라늄 시티
캐나다에 존재하는 도시로서 실제로도 존재하는 도시다.
1.1.7 브루자
아이티 공화국에 존재하는 메가시티로서 악마 숭배와 부두교가 널리 퍼져있다.
1.2 남아메리카
1.2.1 판-안데스 코너베이션
안데스 지방에 있으며 볼리비아와 페루 쪽에 걸쳐있다. 설탕이 여기서 불법적으로 생산되어서[2] 메가시티로 넘어와서 나중에 드레드가 직접 설탕 생산 조직을 소탕하려고 가기도 한다.
1.2.2 멕시코 시티
멕시코 시티의 후계로서 판-안데스 코너베이션과 라이벌 관계에 있다.
1.2.3 Ciudad Barranquilla
일명 바나나 시티. 극심한 빈부격차와 메가시티 원 뺨치는 과밀한 인구분포를 보이며 최근에는 정권교체가 일어았다. 방사능에 오염된 거대 개미들과 전쟁을 치룬 적이 있다.
1.2.4 사우스 앰 시티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에 위치한 도시. 저지먼트 데이에 핵미사일로 파괴된다.
1.2.5 브라질리아
역시나 실제로 존재하는 도시가 기원이며 상파울로와 리오데자네이루까지 포함하는 거대 도시이다. 주 수입원은 커피 재배이며 이중에 상당수가 불법적인 경로로 메가시티 원으로 들어간다.[3] 그리고 그 죄로 저지먼트 데이에 핵샤워를 당해서 지도에서 사라진다
1.2.6 리마
지도에만 언급된다.
1.2.7 파나마
지도에만 언급된다.
1.3 유럽
1.3.1 이스트 메가 원·투
舊 소련 지방에 세워진 메가시티들로서, 서로 자매도시다. 공산주의를 표방하지만 사실상 스탈린 시절의 소련이나 별반 다름없다. 2070년에 종결된 핵전쟁 때 엄청난 피해를 입어 오랜 시간 동안 재건되었다. 전 세계를 상대로 핵전쟁을 벌인 미국에 대한 복수로 이스트 메가 원에서 '아포칼립스 워'를 일으킨다. 전쟁 막판에 드레드가 이스트 메가시티 원에 있던 핵미사일 기지에서 핵을 날려서 이스트 메가 원을 날려버린다. 이스트 메가 원을 날린 직후 자진해서 체포당해서 총사령관 카잔(Kazan)한테 끌려가서 온갖 고문을 당한다. 총사령관이 자기 도시가 날아갔는데도 끝까지 항복을 안 하자 자기를 갈구는 지휘관 때문에 빡쳐서 평화를 원하던 소련의 정예 저지 부대 지휘관이 지도자를 배신하고 드레드에 협력하면서 나중에 드레드가 지휘관을 처형해서 전쟁을 종결짓는다.
이스트 메가 원은 콩가루가 되고, 생존자들은 나중에 지중해 자유도시 내에 뉴 크렘린을 지어서 옮겨가거나 이스트 메가 투로 간다. 뉴 크렘린에 옮겨간 생존자들은 생화학 무기를 이용한 복수전을 벌이다가 나중에 뉴 크렘린 자체가 메가시티 원한테 점령당한다.
여담으로 이스트 메가시티 투는 멀쩡하게 남고 나중에 저지먼트 데이 사건 때에 이스트 메가 투에서 전 세계에 핵을 날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1.3.2 글라스트노스트 시티
1.3.3 이스트 메가 쓰리
중국과의 국경에 인접한 곳에 세워진 소련의 메가시티. 중국에게 빼앗겨버렸다.
1.3.4 브리튼 시티
舊 영국에 세워진 메가시티로서 메가시티 원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선지 메가시티 원과 유사한 모습을 보인다. 저지들을 서로 교류시키기도 하고 근무지를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 메가시티 원과 지하철도로 연결되어 있다. BCBC(브리튼 시티 브로드태스팅 컴퍼니)라는 몇 안되는 공영방송이 존재하는 도시이다. 단백질을 함부로 먹은 죄로 죄인에게 아이소큐브 20년형을 구형한다
1.3.5 머피빌(Murphyville)
아일랜드 지방에 세워진 도시다. 관광업이 주 수입이다. 평화로운 곳이지만 섬 전체가 테마파크라는 것에 질린 테러단체에서 벌인 테러로 한 번 뒤집어진 적이 있다. 여기 출신 저지인 Judge-Sergeant 찰리 조이스(Charlie Joyce)가 가끔 드레드랑 협력하는 것으로 나온다.
1.3.6 칼레도니안 거주지(Cal-Hab)
스코틀랜드 지방에 세워진 도시. 꽤나 낙후된 모습을 보인다. 여기 출신자들은 전부 심한 스코틀랜드 사투리를 쓴다.
1.3.7 아틀란티스
브리튼 시티와 메가시티 원이 공동으로 소유한 해저도시. 대서양 해저에 위치해있다. 브리튼 시티와 메가시티 원을 연결하는 지하철도 사이에 위치해있다.
1.3.8 지중해 자유도시
지중해 위의 부유도시. 난민들이 세웠다. 이스트 메가시티 원 생존자들이 여기서 뉴 크렘린을 세워서 피난가서 또 메가시티 원에 생화학 무기를 이용한 복수전을 벌였다가[4] 메가시티 원의 유전자 개조 병사들한테 뉴 크렘린이 점령당했다. 여기는 저지가 없고 대신 자유도시 경찰이 치안 유지를 한다.
그 외에도 많지만 딱히 중요성은 없는 듯.
1.4 아시아
1.4.1 혼도 시티
일본 지역. 여기선 저지를 저지 인스펙터(Judge inspector)라고 부른다. 와패니즈 냄새가 엄청 풍긴다. 오랫동안 여성 저지가 없다가 나중에 이나바 아이코라는 여성이 저지가 된다.
1.4.2 사이노 시티(Sino-cit) 원·투
중국 지역에 있는 메가시티. 사이노 시티 원은 저지먼트 데이 때 핵미사일에 날아간다. 여기서는 법 집행을 인민법무부에서 주관한다. 여기 근처의 황무지 Radland of Ji 출신인 청부살인자 스탠 리가 메가시티 원으로 와서 저지 드레드랑 한판 붙는 에피소드가 몇 개 있다. 메가시티 원하고는 사이가 별로 좋지는 않다.
1.4.3 델리 시티
인도 뉴델리 지역에 세워진 메가시티.
그 외에도 많지만 딱히 중요하다 싶은 도시는 없다. 한국은 한 번 언급하긴 하는데 그 뿐이다.
1.5 오세아니아
1.5.1 오즈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멜버른 통합도시라고도 부른다. 아웃백 지역은 핵에 오염되어서 라드백(Radback)이라 불린다.여기 저지들은 그냥 동네 아저씨같은 느낌이다.
1.6 아프리카
1.6.1 룩소(Luxor)
이집트 룩소 지역에 세워진 메가시티. 여기는 범죄자를 가두는 대신에 그냥 죽이거나 병신을 만들어 놓는다-_-... 메가시티 원과 문화 교류를 한 적이 있다. 고대 이집트같은 느낌이 든다.
1.7 남극
남극에도 저지가 있다. 저지들은 전부 추위 때문에 유전자 조작을 한다고.
1.8 달
1.8.1 루나 원
북아메리카의 세 메가시티들이 공동으로 소유한 도시다. 세 도시들이 번갈아서 저지들을 보내 치안을 유지한다. 돔으로 덮혀있기 때문에 탄환을 사용하는 총기는 금지되어 있다. 드레드가 여기로 파견근무 와 있을 때 올림픽이 열린 적이 있다.
그 외에도 무지하게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