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의 수의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1 전장의 수의

한글판 명칭전장의 수의
일어판 명칭戦場の死装束
영어판 명칭Warrior of Tradition
융합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6전사족19001700
"소리의 여인" + "참수의 미녀"

초창기 융합 몬스터. 그래서 6이나 되는 레벨에 비해 공격력은 하급 몬스터 수준인 1900밖에 되지 않는다.

한국에선 한때 '참수의 미녀'라는 융합 소재 몬스터의 이름으로 출판된 적이 있다. 절대로 궁극룡 기사처럼 융합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요구하는 카드가 아니다! 융합소재 대체 몬스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융합 소환이 불가능한 괴상한 카드도 아니다.

일러스트에는 크고 아름다운 칼을 든 기모노를 입은 여인의 측면이 그려졌다. 가만히 보면 무섭다.

레벨6이므로 인스턴트 퓨전으로는 소환이 불가능하니 주의. 본인의 능력대로 융합 소환한 뒤 퓨전 웨폰을 장착시키면 3400이라는 푸른 눈의 백룡도 잘라버릴 수 있는 강력한 몬스터가 탄생한다. 효과도 없는 상급 레벨융합몬스터가 공격력이 1500이나 올라놓고 공격력 3000을 못넘으면 그건 그거대로 이상하지 않나?카드를 네장이나 써서 뽑는게 공격력 3400의 아무 효과없는 몬스터... 어? 다만 카드의 효과에는 취약하니 주의.

정규융합덱을 쓴다면 융합 소재가 전부 땅속성이라는 점에 맞춰서 땅속성 덱을 짜기 바란다. 소재들도 본인도 모두 전사족이므로 늪지의 마신왕을 포기하고 융합 현자를 대신 넣어 일족의 결속을 쓸 수도 있다. 아니면 다른 전사족 융합몬스터나 전사족 융합 소재 몬스터와 섞어서 융합전용 덱을 만들어보자. 승률덱은 아니지만 재미있을 것이다. 어찌되었던 카드 파괴 효과에는 쥐약이므로 다양한 마법/함정카드를 넣어서 막아주시길. 아니면 스킬 드레인을 이용해서 필드위 모든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화해서 플레이하는 것도 추천.

물론 어디까지나 이 카드를 사용하겠다면 그렇다는 것이다. 땅 속성 전사족 융합 몬스터를 보면 히어로 관련으로 온갖 강력한 놈들이 몰려 있는데다 효과가 없는 융합 몬스터로 한정해도 공격력 2100의 심판의 여왕이 있다. 그리고 이 카드의 능력치는 땅 속성 전사족 융합 몬스터 중 뒤에서 두번째에 속한다. 일단 심판의 여왕보다 좋은 점이라면 융합 소재 둘이 모두 일반 몬스터라 좀더 서포트를 통일하기 쉽다는 것.

2 융합 소재 몬스터

2.1 소리의 여인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소리의 여인
일어판 명칭 音(オト) 女(メ)
영어판 명칭Sonic Maid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전사족1200900
음을 다루는 것이 특기인 소녀. 음표를 사용하여 공격한다.

음향녀의 색놀이버전. 단, 속성은 동일하다.

천사족으로 잘못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 데, 전사족이다. 즉, 다양한 전사족 서포트카드의 효과를 마음껏 받을 수 있다는 것. 역시 축복받은 전사족.

공격력이 1500이하라서 함정 속으로에는 걸리나 나락의 함정 속으로에는 걸리지 않는다. 땅속성 + 공격력1500이하라서 얻는 다른 이득은 거대쥐로 덱에서 특수소환이 가능하다는 것.

게다가 일반 몬스터다. 여러가지 일반 몬스터 전용 마법/함정 카드의 서포트도 기대할 수 있다.

원래 일본판 이름은 '음녀'라고 쓰면 '아가씨'라는 뜻의 '오토메'와 발음이 같아진다는 것을 이용한 말장난이다. 한국이나 미국에서는 딱히 이걸 살릴 방법이 없어서 그냥 평범한 이름으로 발매했다.

먼 훗날 환주 카드군이 발매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물론 다 대원의 발번역 때문에 "환주의 음녀"들이 이 카드의 번역을 따른답시고 "환주의 소리의 여인" 같은 식으로 이상하게 번역될 가능성이 생겼다는 것 때문에 많은 듀얼리스트들이 긴장하는 중이었으나 '더 듀얼리스트 어드벤트'에서 '환주의 음녀', '환주의 음희' 번역되었다.

2.2 참수의 미녀

한글판 명칭참수의 미녀
일어판 명칭斬首の美女
영어판 명칭Beautiful Headhuntress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전사족1600800
아름다운 미모와는 반대로, 수많은 참수형을 집행해온 여인.

이 쪽은 정말로 아름다운 기모노에 검을 든 여인이 등장하나, 섬듯한 칼을 들고 있어서 자세히보면 무섭다. 유희왕 OCG의 발매 초창기 당시만 해도 공식적으로 아이돌 카드로 밀어붙이던 카드이기도 했으며, 밸류어블 북에서는 '지니고 있는 칼을 매일 손질하느라 여념이 없다.'라는 코멘트로 설명되어 있다.

아쉽게도 공격력이 1500을 넘어버리는지라 거대쥐로는 특수 소환할 수 없으며 나락의 함정 속으로함정 속으로의 효과대상이 되므로 주의할 것.

땅속성, 전사족이라는 점에 맞춰서 카드를 덱에 넣어 사용해주길바란다. 그리고 일반 몬스터라는 점도 이득이 될 수 있다. 역시 전사족은 코나미의 총애를 받고있다.

여담으로 한국판 카드들 중에서는 참수의 미녀가 `전장의 수의'라는 이름으로 발매된 적이 있다.

GBA 던전 앤 다이스에서 소환 난이도가 조금 높은 레벨3짜리 몬스터로 등장. 참고로 던전 앤 다이스의 몬스터 최대 레벨은 4. 하지만 몬스터 자체의 생명력이나 공격력/ 수비력이 다른 몬스터들에 비해서 매우 낮은편이다.
  1. 사실 딱히 부정할 수는 없는 것이, 참수의 미녀는 과거 일본 V점프의 카리스마 듀얼리스트 특집 코너에서 대놓고 밀어주던 미녀 아이돌 카드 중 하나였다. 그리고 전장의 수의는 그 참수의 미녀의 색장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