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단기

1 대상을 잘라내는 도구

식칼이나 볼트 커터도 엄밀하게는 절단기이지만, 통상적으로 원형의 공업용 다이아몬드 디스크를 사용해 절단하는 것들을 절단기라고 부른다.[1] 이 때 원판의 회전 속도나 적용 물질에 따라 고속절단기나 각도 절단기 등의 바리에이션이 만들어진다.

저러한 절단기의 기본적인 작동 원리는 까끌까끌한 단면을 사용해 아주 좁은 구간을 갈아내는 방식인지라, 분진이 엄청나게 많이 발생한다, 돌을 잘라내는 절단기의 경우, 물을 부어가며[2] 잘라내게 된다. 이는 날의 과열을 방지하는데에도 좋다. 고속절단기의 경우, 화려한 불꽃이 휘날리는데, 이는 마찰열로 인해 절단되는 원재료[3]와 디스크의 가루가 같이 산화되면서 나는 불꽃이다.

가정용으로 절단기를 구입할 땐, 되도록이면 모터가 유니버셜인 걸 사는 게 좋다. 일단 가볍기 때문..... 소음은 거기서 거기고, 위험한 점도 똑같으니, 가볍고 전기 조금 덜먹는 걸 사자. 대신, 유니버셜 모터를 사용하는 절단기는 특유의 엄청난 속도를 감속시켜 사용하기 때문에 내부에 변속기가 있어 충격에는 좀 민감하다. [4]

GCO2000.jpg
직권전동기 + 변속기 조합[5]
cut-off-machine-j2ge-549.jpg
유도전동기 2pole 3550rpm 을 풀리를 통해 4300rpm 까지 끌어올려내는 유도전동기형

29e5b2q.jpg
자기만 당할 수 없다며 공장을 차려 고추 절단기를 만들어 뿌리고 있다 카더라. 절단기가 영좋지 않은곳을... 해당 합성의 탄생은 네이버 지식인. 참고로 이 지식인에게 사진편집 및 합성을 부탁하면 해준다 카더라주소
해당 합성의 진실을 파해친 기사마저 등장.[6]
참고로 링크에 있는 사진의 심영 산업 위에는 텅 비었지만 여기 올라와 있는 사진의 위에는 심영의 얼굴이 그려져있다.
잠깐, 그렇다면 고추를 절단하는 기계 자체는 실제로 판매되고 있다는 건가? 그 고추가 그 고추냐? 고만해 미친놈들아!!

2 폴아웃3 의 장비

폴아웃3의 등장도끼. Point Lookout에 등장하는 근접무기인 도끼의 유니크 바리에이션.

일반 도끼보단 데미지가 좋으며 적을 죽일 경우 사지가 절단되면서 5의 AP가 회복된다. 그러나 이 게임에서 근접무기는 데스클로 건틀릿쉬쉬케밥이 킹왕짱이고 AP회복용으로는 이미 Grim Reaper's Sprint라는 완전체가 있기 때문에 그리 특출날거 없는 이 무기는 그냥 장식용이 된다.. 다만 얻으러 가는 경로는 다소 복잡.

포인트 룩아웃에는 북동쪽에 위치한 '해저 터널'이 존재한다. 이 안에 들어가면 1000캡을 받고 야생 구울 사냥을 주선하는 구울이 존재하는데, 여기서 우선 캡을 지불하고 들어간 후 구울 러쉬에서 살아남으면 된다. 그럼 나올때 구울이 예전 다른 손님이 두고간(즉 구울 러쉬 중 사망한) 물건이라면서 건네준다.

폴아웃 위키에 따르면, 엑스박스 360에서 폴아웃3를 할 때, 이 걸로 이름없는 NPC를 죽여도 다른 NPC가 적대적으로 변하지 않는 버그가 있다고 한다.
  1. 예외로, 유압절단기 등은 가위와 비슷하게 작동
  2. 습식 절삭, 그 때 쓰는 것을 절삭유 라고 하는데, 물인것도 있고 기름인 것도 있고 다른 화학물질인것도 있고 많다.
  3. 보통 금속
  4. 유니버셜 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도 하다. 대체로 디스크 속도 4300rpm 을 맞추기 위해 전동기 속도 약 10만~15만 rpm 을 헬리컬 기어나 스워시기어를 사용해 변속한다. 특히, 작동중 디스크에 물건이 끼이거나 해서 급정지하는 경우 모터&변속기 사망 확정이다.
  5. 모터와 변속기 일체형으로 아주 작다
  6. 진짜 심영산업은 아니고 원래 신영산업이며 앞글자만 살짝 바꿨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