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이케 나에코

(정나혜에서 넘어옴)

파일:Attachment/미이케 나에코/miike.jpg
三池苗子

한국판 이름은 '정나혜'[1]. 성우는 타나카 리에/김영은/여윤미(어린 시절). 이름은 삼색고양이(미케네코) 홈즈에서 땄다고 한다.

도쿄 경시청[2] 교통안전과의 여경으로, 본래는 하이도 경찰서 소속이었으나 71권에서 첫 등장하자마자 본청으로 발령을 받아 미야모토 유미의 부하가 된다. 계급은 순사부장. 나이는 치바 카즈노부와 같은 24살이다.[3] 과거에 치바와 서로 좋아하는 사이였으나 치바가 미이케에게 러브레터를 건네자마자 미이케가 전학을 가서 이별, 답장은 13년이 지나고서야 소년 탐정단이 찾아준다.

문제는 미이케가 치바 형사와 같은 곳에서 일을 하게 된 것을 동창회 친구에게 "좋아하는 사람과 줄곧 함께 있게 됐다." 라고 했는데, 치바는 이 말을 미이케가 결혼을 한 것으로 오해해버렸다.(…)[4] 게다가 어느 눈치없는 형사들처럼 새로 들어온 교통안전과의 신입 여경이 그녀라는 사실조차 모르고 있다. 그래도 어느 정도 눈치는 챈 모양이다.[5]

반하게 된 계기는 치바의 책임감 있는 모습. 13년 전 미이케가 집에 빨리 가고 싶어 무단횡단을 하려고 할 때 치바가 미이케를 혼냈는데, 막내이어서 귀여움을 받고 자라 부모님한테도 야단 맞은 적이 없었는데 처음으로 야단 맞았다고. 그러니까 "나한테 이런 건 네가 처음이야.".(…)

형사들 연애사에는 적극적인 소년 탐정단이 이번엔 그녀를 치바 형사와 이어주기 위해 분발 중. 75권에서 미야모토 유미가 분위기를 못 알아채고 방해를 하자 소년 탐정단이 이를 설명했는데, 유미는 혼자 솔로로 남는게 두려워서 오히려 노골적으로 방해했다. 하지만 사건 내내 치바를 바라보는 미이케가 안쓰러웠는지 결국은 자리를 마련해주지만, 줘도 못 받는 치바가 첫사랑과 닮았다는 생각은 했어도 동일인이라는 건 눈치채지 못한 탓에 결국 진전은 없었다.

80권에서 오랜 친구인 요네하라 사쿠라코가 살인 사건이 일어났다는 거에 당황해서 그녀에게 전화했고, 유미와 함께 현장을 보러갔다. 나중에 유미에게 연락을 받은 메구레 쥬죠타카기 와타루, 치바 카즈노부를 데리고 현장에 왔는데, 이 때 치바가 사쿠라코를 금방 알아봐서 왜 나는 알아보지 못하냐고 절망한다. 안면인식장애를 의심해봅니다.

82권에서 유미와 함께 우연히 사토 미와코타카기 와타루가 한 대화를 듣고서 아기가 생겼다고 오해한다. 이 둘이 본청 형사들에게 이걸 알려주면서 경시청에는 사토 임신설이 퍼졌다(…).

85권에서 미야모토 유미하네다 슈키치에게 앙심을 품은 남자에게 납치되었다가 풀렸다는 소식을 듣고 그녀를 태우고 건강을 체크하기 위해 병원으로 가지만, 슈키치가 대회 도중에 나왔다는 말을 듣고 시합 장소로 방향을 바꾼다. 그리고 유미가 슈키치에게 키스하는 것을 보고 부럽다는 듯한 눈으로 그녀를 보았다.

원작 942화에서 치바가 아직까지 자기를 눈치채지 못한 것에 작은 불만을 갖고 있다. 그래도 좋아하는 마음은 변함없고, 다른 여경들이 치바의 흉을 보자 본처로서의 분노를 속으로 발산한다.
400px

400px

그래서 944화에서는 치바의 다이어트를 위해 익명으로 다이어트 관련 자료를 보내서 치바의 살을 빼게 하는데 성공....했으나, 너무 효과가 좋아서 탈이 나버렸다.

400px

결국 기껏 살을 빼줬는데도, 경쟁자를 떼어내려고 도로 치바 카즈노부를 살찌웠다. 그것도 발렌타인 데이가 안 왔을 때, 초콜릿을 엄청 많이 줬다. 초콜릿은 알다시피 살 찌는데 직빵인 식품이다.

루팡 3세 VS 명탐정 코난 THE MOVIE에서는 미야모토 유미와 함께 불법주차를 한 제니가타 코이치의 차를 끌고 갔으며, 루팡에게 당해 제니가타 차에 자고 있던 쳐박혀 있던 타카기 와타루 형사를 발견한다.

파일:Attachment/미이케 나에코/tumblr megllzSKbC1qitc21o1 500.jpg
니코동에서는 코난에서 보기 드문 모에 캐릭터가 나왔다며 평이 좋은 편이다.[6]

외모도 미인상에다가 제복, 트윈테일, (소극적)메가데레를 갖추고 성우버프까지 들어가 있다. 어느 정도 모에 캐릭터로서 구상한 것을 알 수 있는 부분. 또한 원작에서는 물론이거니와, 특히 TVA상에서 보여주는 미이케 나에코의 연출에서 제작진의 각별한 애정을 느낄 수 있다.

  1. 나에코를 변형시켜서 '나혜'가 된 듯하다.
  2. 더빙판에서는 서울지방경찰청.
  3. 미이케의 오랜 친구인 요네하라 사쿠라코가 23살이고 그녀와 치바보다 1살 어리다고 나온다.
  4. 실제론 나에코가 본청으로 발령된 곳이 치바 형사가 속한 곳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줄곧 함께 있게 됐다가 자신이 발령된 곳에서 치바 형사와 함께 일할수 있다라는 의미였다.
  5. 정작 비디오에서 어릴 적 모습을 짤막하게 본 것이 전부인 소년 탐정단은 이 여경이 그 비디오에 나오는 소녀와 닮았다는 걸 금방 알아봤으며, 코난과 하이바라가 그 소녀라고 쐐기를 박았다(…).
  6. 나에코의 친구인 요네하라 사쿠라코도 동반하여 인기가 있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