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px
로켓단의 간부급 과학자로 하나 지방에 잠입한 로사와 로이, 나옹이의 상사의 입장에 해당한다. 성우는 오모로 마사유키/신용우.
처음에는 로사일행이 칠보시티 박물관에서 훔친 메테오 나이트의 분석을 맡는 역할로, 플린트의 소개로 bw 17화에서 첫 등장했다. bw 26화(29화)에서는 로사와 로이가 하나지방에 거점으로써 좋은 자리를 잡았다며 협력을 부탁하는 장면에서 재등장하며, 불켜미 군단이 로켓단들을 돕는다고 하자, 로켓단들에게 불켜미의 본질에 관하여 충고를 하는 장면으로 재등장하였다. [1][2]
bw 36화(39화) 화석부활! 고대괴조 아케오스편에서는 로켓단들에게 주박사와 주리의 포켓몬 화석 복원데이터를 훔쳐내라는 지령을 내리며 임무에 성공한 로켓단에게서 포켓몬 화석 복원 데이터를 받으면서 로사가 녀석들은 부활 에너지에 몽얌나를 이용했습니다 그걸 어떻게 할까요? 라는 말에 문제없어 예전에 꿈의 터에서 입수한 에너지 데이터가 있으니까 그걸 이용하는거다라고 말하는 것으로 보아 무언가를 꾸미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로켓단의 과학자로서 병기 개발을 위해 필요한 포켓몬의 포획을 로사일행에게 지령을 내리며. 그 스스로도 하나 지방에 걸쳐 로켓단들과 행동을 함께한다, 이후 뇌문시티에서 지하철을 이용한 포켓몬 강탈 작전과, 미노스섬의 토네로스와 볼트로스 랜도로스 포획 작전 등을 기획, 지휘도 했지만 지우 일행의 방해에 의해 실패하고 말았다. bw 47~48(49~50)화에서 스스로도 뇌문시티의 지하철 시스템의 해킹과 통신 시스템의 간섭을 담당하고 특수 헬기를 조종하는 등 로사 일행을 엄호하기도 했다.[3] 로켓단의 과학자로서 메테오 나이트의 에너지를 분석하거나 포켓몬을 이용한 무기 개발을 하고있다.
bw 75화(77화) 태엽산의 격투! 늑골라의 기적전편에서 로켓단 삼총사들과 함께 재등장. 프로토가를 전기석에서 얻은 초전기 에너지와 아케오스편에서 주박사에게서 훔친 시스템의 데이터로 부활시키려고 한다 그 이유는 태엽산 지하에는 특이한 현상이 발생하는데, 시공간에 뒤틀림이 생겨 과거의 세계로 통하는 길이 출현하고 있지만 시공의 뒤틀림은 늘 변화하여 뒤틀림이 확대되면 시공의 문은 크게 열리지만 시공의문이 축소하면 닫힌다 하지만 프로토가나 늑골라의 생체에너지를 이용하면 시공의 뒤틀림을 안정시켜 시간의 문을 최대한으로 열어 고정시켜서 고대세계로 타임슬립해서 멸종했다 알려진 미지의 포켓몬을 대량으로 잡아 하나지방을 정복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여담으로 지우와 제게르가 이번화에서 처음으로 직접 대면하였는데 이 때 밝혀진 사실로는 로사의 말에 의하면 로켓단의 두뇌라 불리는 남자라고 한다.
후편에서 원시의 힘으로 헬기를 공격하고 도망친 프로토가의 자료를 분석해 소금물의 심투압도 나트륨의 수치도 태고의 해수와 똑같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삼총사에게 잡아오라 명한다. 그직후 프로토가가 늑골라로 진화했다고 보고를 받으뒤 복원장치에 있는 강제적인 소생에 초전기 에너지가 세포조직에 자극을 줘서 진화를 촉진시킨거라 분석하며 빨리 늑골라를 잡으라고 명령하나 지우일행의 활약으로 늑골라가 과거의 세계로 돌아가 버리는 바람에 시공의 뒤틀림이 사라져 퇴각한다. 그 후 로켓단 삼인조에게 명령해 메로엣타를 잡아오라고 한다.
결국 삼총사가 오랜 잠복과 미행을 벌이다가 비주기의 하나지방 상륙을 시점으로 다른 로켓단 단원들과 함께 대대적으로 습격. 메로엣타의 힘으로 해저신전의 봉인을 풀고 복붙전설 3인조를 불러내 로켓단의 작전이 성공하나 싶었지만, 지우가 볼트로스의 공격을 흡수한 피카츄의 힘으로 메로엣타를 탈환하면서 비주기가 폭주한다. 삼인조가 폭주를 저지한 후 제정신을 차린 비주기가 무슨 일이 생겼냐고 묻자 아무 일도 없었다며 (다만 관동으로 돌아갈때 비주기가 혼잣말을 한걸보면 자신이 폭주한 것을 안 걸로 보인다.) 메로엣타를 잃은 지금 세마리를 제어하기 힘들다며 퇴각을 권한 후 비주기와 함께 관동으로 돌아간다.[4]
그 후 등장이 없다가 데코로라 어드벤처의 엔딩 영상에서 로켓단 삼인조에게 배쓰나이 메카의 제작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아 아직도 삼인조와 연락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