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 애니메이션
Generator Rex.
카툰 네트워크에서 방영중인 새 시리즈.
제작사는 벤10 시리즈 제작으로 유명한 Man of Actions.
6년 전 일어난 나나이트 폭발[1]로 인해 전 인류를 감염시킨[2] 나나이트(Nanaites)에 의해 각지에서 돌연변이들인 EVO가 탄생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결성된 비밀조직 프로비던스에 의해 구출된 기억을 잃어버린 소년 렉스가 이들과 맞서 싸워 나가며 자신의 기억을 되찾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현재 제 3시즌까지 방영 중이며, 국내에서는 벤10 얼티메이트 에일리언 종료 이후 방영을 개시했다. 또한 벤 10과의 크로스오버 격 작품인 Ben 10 - Generator Rex: Heroes United[3]가 아이튠즈로 발매됐다.
특이하게도 국내 더빙판 한정으로 수화가 제공된다. 이는 벤10 옴니버스도 마찬가지.
1.1 등장인물
- 프로비던스(Providence)
- 노아 닉슨 - 렉스와 같은 나이의 소년. 사실 화이트 나이트의 스파이였다. 하지만 렉스와 같이 다니면서 깊은 우정을 쌓았고 이후 렉스와 함께하게 된다. 상식인 포지션에 매우 평범한 듯 하지만 프로비던스 요원 시험을 본 적이 있는데 의외로 잘 수행했다.
- 홀리데이 박사 - 렉스를 보조하는 박사로 본명은 레베카 홀리데이. 거의 렉스의 엄마격 포지션에 가깝다. 성격이 은근 화끈한 편. 과거편에 의하면 어린 렉스가 있었을 적 수습 연구원이였으며 EVO를 소멸시키는 방법 대신 되돌리는 법을 주장하고 있었지만 렉스가 오기 전까진 방법이 없어 고민하던 중이였었다. 렉스가 나타난 이후 그녀의 주장이 받아들여젔고 그녀는 정식 박사가 되었다. 여동생이 있는데 프로비던스 기지 내 비밀정원 내에 있는 EVO중 하나다. 현재까진 치료가 불가능한 상태라고. 하지만 시즌 2에선 렉스와 에이전트 식스의 활약으로 여동생은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 화이트 나이트 - 프로미던스 총대장. 흰 옷와 흰 슈트, 흰 양복을 입으며 흰 머리에 붉은 눈을 한 무균실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몸이다. 매우 강경파이며 렉스도 괴물로 보고 감시까지 붙이기까지 했었다. 매번 렉스와 갈등을 겪는다. 그러다 특수 EVO 바이러스로 모든 인구가 잠들 때 무균실에 있던 덕에 유일하게 잠들지 않았다. 흰색 슈트를 입고 중무장하여 렉스를 돕긴 하나 렉스도 같은 EVO 괴물로 여겨 제거할려 했으나 실패하고 반성한다.
- 과거 이야기에 의하면 원래는 생생하던 프로미던스 요원들 중 한명이였으며 알비노도 아니였고 강경파였다. 그때 당시 EVO를 처리하는 법이 강제 소멸시키는 것이였는데 어린 렉스도 동급의 괴물로 판단하고 강제 소멸을 시도하던 중 식스와 갈등을 겪고 한바탕 격투를 벌이나 격투 중 실수로 가동버튼을 눌렀다.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식스와 렉스를 밖으로 던지고 안에 갇혀 소멸될 뻔 하다 렉스가 기계의 가동을 멈춰서 죽지는 않고 몸속의 나나이트가 사라진 대신 완전히 알비노화 되어버렸다. 이후 혼자 감염이 되지 않은 덕분에 대표 자리에 오르게 되었다.
- 어비수스(Abysus)
- 브리치 - 팔이 4개나 있는 여자 EVO로 팔에서 두 공간을 잇는 포털을 생성할 수 있다. 주 역할은 저 능력으로 전투에 동참하는 것도 있지만 물건을 훔치거나 도망쳐야 할 때 포털로 어비수스 멤버들을 함께 도주시키는 것.
- 시얼스 - 현재 탈퇴, 렉스의 갱단 멤버가 된다. 입이 찢어지며 강력한 음파를 쏠 수 있고[4] 음파를 통해 EVO들을 조종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