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크(데몬 프론트)

데몬 프론트 주인공 캐릭터
마야사라제이크Dr.J

image.jpg

출생지지구
나이25세
혈액형A
신장178cm
체중72kg
몬스터Rage
몬스터 공격 특화중거리의 공격과 방어 능통
취미성간 모험, 우주선 경주[1]
특화 무기그레네이드 건
속성화염

IGS사에서 제작한 런앤건장르의 게임 데몬 프론트의 등장 영웅이자, 이 게임의 메인 주인공.

데몬 프론트의 4명의 캐릭터중 두명의 지구인중 한명. 설정상 우주선으로 사라와 함께 여행을 왔다가 우주선의 고장으로 작품배경인 안다스에 불시착했다고 한다.

몬스터 샷은 중거리까지 뻗는 화염을 뿜는다. 이 화염은 적탄 소거가 가능한데다 공격력이 높다. 몬스터의 레벨9 상태에서 사용하는 오버히트도 상당히 큰 데미지를 준다. 특화 무기도 그레네이드건이라서 근접 혹은 몬스터 샷이 여의치 않을 때 적절히 이어나갈 수 있다.

스코어링과 클리어링 양쪽으로 준수한 캐릭터로, 초보자가 쓰기에 좋으며,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히 쓰인다. 단점은 짧은 사정거리. 위력은 좋지만 신기의 사정거리가 굉장히 짧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한후의 모습을 보면 계속 덤블링을 해댄다. 점프할때도 다리찢기(...)를 하는듯 상당히 무리해서 점프하는듯 보이며, 밀림 스테이지 에서도 첫 등장시 땅바닥을 구르거나, 권총을 들고있을시 가만히 있을 경우에 행동은 권총에서 연기가나 뭔가가 잘못되었는지 총구를 자신에게 향하게 하다 갑자기 총탄이 발사되자 엄청나게 놀라며 십년감수했다는 듯이 숨을 헐떡거리는등, 의외로 촐랑거리는 성격인 듯 하다. (...). 파워업건을 들었을시에는 세수를 하고 다시 수건으로 닦는다. 여담으로 한국공식사이트에서는 4명의 캐릭터중 프로필에 유일하게 취미가 없다. 잊어버리기라도 한건지 원...주인공 체면이 말이 아니다. 근접공격시 군도로 공격하며 이것역시 메탈슬러그 시리즈를 연상하게 한다. 사실상 이 게임의 얼굴마담.

여담으로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이름이 jack(잭)으로 표현될 때도 있고, jake(제이크)로 표현될 때도 있다. 이름 통일 좀 하지...[2]
  1. 취미를 보면 작품배경의 지구는 꽤 발전한 미래인듯하다.
  2. 캐릭터 선택시 제이크라고 발음이 나오며 선택이 된다. 즉, 정식명은 제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