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맨즈 리포트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젤리맨즈 리포트/젤리맨.jpg

어드벤처 게임Steins;Gate》에 등장하는 설정.

SERNZ 프로그램 실험 중 그 4단계인 인체실험에 관한 리포트. 100명에 가까운 피실험자들이 존재하며, 그들 전부가 젤화돼서 사망 혹은 행방불명이 되어있다. 그들 중 종적이 파악된건 14명뿐이며 나머지는 땅속에 파묻혔거나 심해에 가라앉아있거나 우주 밖으로 날려졌다고 추측된다.

그 14명의 피험자 관련 보고서에는 하나 같이 "Error. Human is Dead, mismatch"라는 문장과, 해당 피험자가 날아간 과거의 신문 기사를 스크랩한 자료가 쓰여져 있다. 사진은 모두 젤화된 상태의 시체. 몸엔 SERN이 새겨둔 문신이 있다.[1] SERN은 커 블랙홀에 가까운 것을 만드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리프터의 조정이 완전하지 않아 특이점을 완전히 노출시키는 데에는 실패해 피실험체는 블랙홀의 초중력에 짜부라져 젤화되어 버리는 데다, 국소장 지정을 할 수 있는 장비가 없기 때문에 피실험체의 출현 위치 지정도 불가능[2]한, 결과적으로 결함투성이의 불안정한 시스템이라는 결론이 쓰여져 있다.

이 리포트를 하시다 이타루오카베 린타로의 요청에 의해 SERN을 해킹한 후 열람하게 되었고, 내용은 마키세 크리스가 해독했다. 오카베는 이 내용에 큰 쇼크를 받았지만, 오히려 본격적으로 전화 레인지(임시)의 연구에 돌입하게 된다.

사라진 사람이 벽에 붙어 나온다는 점에선 필라델피아 실험과 유사하다.

또한, 원작 및 애니메이션에서는 나오지 않지만 FB가 SERN에 협조하는 이유. 자세한 것은 항목을 참조.
  1. 실제로는 입고 있던 옷이 젤화되어 몸과 일체된 것이다.
  2. 100여 차례가 넘는 실험에도 불구하고 피실험체의 젤화된 사체가 발견된 사례가 단 14회에 불과한 것이 이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