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제임슨

JohnJameson-Marvel.png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로, 스파이더맨 시리즈J. 조나 제임슨아들이다. 본명은 아버지 이름과 같은 존 조나 제임슨 3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화부터 이미 등장한 원로 캐릭터이며 직업은 우주비행사. 아버지 조나는 그를 아주 자랑스러워 하며 최고의 우주비행사로 추켜세워준다. 스파이더맨 1화에서 우주비행선을 타고 우주로 나가려다 기기 오작동으로 도중에 추락할 위기에 처했을 때 스파이더맨이 방향을 틀어 안전하게 착륙하도록 그를 도왔으며, 존은 이 이후로 스파이더맨에게 큰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덤으로 이 사건은 스파이더맨이 처음으로 보여준 영웅적 행동이기도 하다.

나중에 어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맨울프'라는 초인이 되기도 하며 판타스틱 포, 쉬헐크와 엮이기도 했다.

http://vignette1.wikia.nocookie.net/marveldatabase/images/3/3a/John_Jameson_(Earth-96283).jpg/revision/latest?cb=20080505142344
스파이더맨 트릴로지에서는 스파이더맨 2에서 메리 제인의 새로운 연인이자 약혼자로 등장. 여기서도 우주비행사이며 최초로 에서 풋볼을 했다는 업적(?)을 세웠다. 엔딩 장면에서 메리 제인과 결혼식을 올리지만 , 메리 제인이 마음을 바꿔 피터 파커에게 가버렸고 결혼식에서 바람을 맞은 꼴이 되었다. 후새드.캐비어도 먹지 못하게 됐다 배우 대니얼 길리스가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