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둔

1 駐屯

군대가 임무 수행을 위하여 일정한 곳에 집단적으로 얼마 동안 머무르는 일.

2 닥터후의 우주용병경찰부대

Judoon_DW_The_Stolen_Earth.jpg


닥터후 몬스터 파일에서의 소개 영상. 내레이션은 캡틴 잭 하크니스.

닥터후에 등장하는 우주용병경찰부대. 번역명이 駐屯이 아니라 원래 이름이 Judoon이다. 주둔이 주둔한다

2.1 작중 행적

뉴 시즌 3 에피소드 1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도망친 범죄자를 찾기 위해 마사 존스가 근무하는 병원을 로 이동시키면서 등장했다. 모습은 코뿔소를 닮았으며 가지고 다니는 도구로 외계인인간을 구분한다. 외계인이면 체포하거나 죽이지만 인간이라는 게 확인되면 손등에 X 자 표시를 한다.

닥터는 이들에게 외계인이라는 사실이 들켜지면 사형이라 쫓겨다녔다.

이후 뉴 시즌 4 에피소드 12에서 그림자 선언의 근무자들로서 한 번 더 등장한다. 언어의 발음은 죄다 'o' 돌림.[1]

사실 말이 경찰이지 멋 모르고 자신들을 꽃병으로 내려친 인간을 그 자리에서 즉결처분하거나, 업무를 위해 달로 옮겨놨던 병원을 외계인만 죽이고서는 그대로 두고 가는 등 반쯤은 깡패나 다름없는 종족이다.[2]

뉴 시즌 5 에피소드 12에서는 전 우주의 가장 악랄한 악당들(달렉, 사이버맨, 손타란, 테릴렙틸, 네스틴의 의식, 락사코리코팔라파토리언, 첼로디안, 드라빈, 시코락스, 해모고스, 자이곤, 아트락시, 드라코니안 등등)과 반닥터연합을 결성.
이로써 에피소드 12는 BBC의 특수촬영 재고를 처리하는 화로 확정되었다.(...)

이후 뉴 시즌 6 에피소드 7에서 닥터의 연합군으로 재등장한다.이랬다저랬다 역시용병!

시즌9 1화 초반에 콜로니 사프가 그림자 연맹에 들렀을때 스쳐지나가듯 등장한다.


2016년, 그들이 6대 닥터를 만난다.

  1. 그 중의 일부가, 'Sco bo tro no flo jo ko fo. To to!'. 확실히 모음 체계가 덜 발달되어 있다.
  2. 그래도 에피소드 마지막에 병원을 다시 지구로 되돌려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