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주령, 삼국전투기/등장인물
1 개요
최훈 작가의 작품 삼국전투기에서 등장한 주령을 서술하는 문서.
삼국전투기에서는 만화 원탁의 기사의 란슬롯으로 패러디되어 나온다.
2 작중 행적
2.1 팽성 전투
조조의 지시에 따라 원술을 토벌하는 유비의 감시역으로 동행한다. 하지만 원술을 토벌하려던 유비가 원술으 꼴이 영 아니라고 토벌을 하지 않고, 자신에게 떠넘기자 어쩔 수 없이 혼자힘으로 장훈을 죽이고 원술의 남은 병력을 탈탈 털어버린다.
하지만 유비가 군사들을 모두 데리고 서주로 가버리고 자신은 홀로 조조에게 돌아가 바보취급을 당하게된다(...)까라면 까라고 해도 비누 주우라면 주울래? 그건 좀...
2.2 관도대전
여남에서 활개를 치는 유벽과 맞서는 조인의 부장으로 등장하는데, 화이바를 벗은 맨얼굴로 나온다. 소대가 입는 타격을 조인에게 보고하며, 유벽의 부대가 정규군이 아닌 황건적 잔당인지라 싸움실력이 제법이라 말하는데, 이를 들은 조인은 유벽의 부대와 달리 정규군인 아군이 기동력이 우월한 것을 파악하여 유벽을 격파할 계책을 짜내게 된다.
2.3 동관 전투 ~ 위구 전투
마초가 거병했을 때, 조조의 지시에 따라 서황과 함께 풍익을 점거한다. 마초를 격파한 후 하후연이 도착하자 하후연을 사령관으로 한 마초 추격대에 서황, 장합과 함께 편성되지만 장합에게 B급 취급받는다(...)님!
2.4 번성 전투
관우가 번성을 공격하자 번성을 구원하기 위해 7군을 이끌고 남하하는 우금의 부장으로 참전한다.[1]
우금과 방덕이 함께 관우와 싸우다가 폭우가 내려 관우군에게 몰리게되자 우금과 함께 항복한다.이걸 캐치한 사람이 거의 없다. 캐안습 등장이 이걸로 끝이다(...).
3 작중 묘사
연의보다 기록이 많긴 하지만, 작품에서의 위치는 정사의 부장급 무장으로서 면모를 반영하면서도 상당히 안습하게 나온다(...) 정사에서 명성이 서황과 비견되었다는 내용을 보면 안타까울따름.
특히 관우에게 항복했다는 기록은 어디에도 없는데 창작으로 우금과 함께 관우에게 투항하는 것으로 처리되었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