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 A-266

노블 팀 멤버(콜사인 순)
카터 A-259캣 B-320준 A-266에밀 A-239조지 S-052노블 6. B-312
"자. 이게 있어야 할 거야. 고속 철갑탄이지. 2km 정도에서도 엘리트가 쓴 투구를 날려버릴 수 있어.[1] 비싼 물건이라고."

-노블 6에게 탄창을 건네며

"내 라이벌이 나타난 것 같군?"

-탁월한 저격 솜씨를 선보이는 노블 6에게

275px-Jun.jpg

헤일로에 등장하는 스파르탄 3.

헤일로:리치에서는 노블 팀의 일원으로 노블 3로 등장한다. 2552년 기준 28살.

성우는 문명하셨습니다의 주인공이 되신 정재헌.[2]

에밀은 까칠하고 냉소적이며 캣은 무단으로 상부 정보를 열람하는 월권 행위가 잦고 카터는 융통성이 없이 외곬수 기질을 보이고 주인공인 노블 6는 말수가 극단적으로 적은 등 [3] 스파르탄 3들은 모두 성격이 좋다고는 할 수 없는 가운데 유일하게 말이 많고 쾌활한 스파르탄. 영문판에서는 러시아 억양을 사용을 하는 것이 매력 포인트. 노블 팀에서는 저격수의 위치를 맡고 있다.

캐릭터 설명도 "사격 실력은 확실하지만 말이 너무 많습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말이 많다기보다 분위기 메이커에 가깝다. 캣과 카터의 말 싸움 중 승자가 누구일 지 내기를 걸기도 하고 주인공에게 농담을 던지는 등 쾌활한 성격.그러나 주인공은 시크하게 무시한다 "적을 죽이고는 있지만 그들을 미워하지는 않는다." 라고 하는 것으로 보아 근본적으로는 온화한 품성인 듯. 노블6와 페어를 짜서 행동하는 미션에서도 중간중간 식스에게 말을 걸거나 그(그녀)의 실력을 칭찬하며, 도중에 합류한 민병대와도 담소를 주고받는다. 설정상 약간의 정신분열증세를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 게임상에서는 드러나지 않으며, 실제로도 작전에 지장이 있는 수준은 아닌 듯 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리치 행성에서 코버넌트들과의 싸움에서 살아남아 핼시 박사를 극지방 인근의 캐슬 기지로 안전히 호위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핼시 박사와 함께 떠나는 데서부터 행방이 묘연하지만, 제작진의 설명에 따르면 계속 살아 있다고 한다.(노블 팀 중 유일한 생존자) 소설판에서도 전혀 묘사가 되지 않아서 어떻게 됐는지는 전혀 알 수 없다.[4]만약 조지가 살아있었으면 헬시 박사는 조지를 동행을 하였을 지도 모른다, 싫어하는 스파르탄-III 보단 자신의 손으로 길러낸 스파르탄-II가 더 좋았을테니. 그냥 핼시 박사나 기타 스파르탄들 처럼 쉴드 월드 오닉스에 갇혀있었다고 해도 됐을텐데...

결국 사라 팔머의 일대기와 관련된 그래픽 노블 헤일로 이니시에이션(Halo : Initiation)에서 전쟁말기 당시 임무에서 부상을 입고 입원한 사라 팔머의 스파르탄 IV 프로그램의 합류를 제안하며 등장. 뒤로도 UNSC 인피니티에서 스파르탄 4 대원들에게 새로운 스파르탄 양성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여전히 현역인지는 알 수 없지만 전쟁이 끝난 시점에서는 스파르탄 프로그램의 컨설던트로 있는 모양.

그리고 이후 행적은 묘사되지 않고 있다(...) 루키처럼 외전에서 허무하게 죽이는 것 보다는 차라리 잊혀지는 게 나을지도.

  1. 실제로는 엘리트 마이너부터 스텔스까지 저격총 헤드샷으로 한방이고, 울트라는 헤드샷시 방어막만 날아가고 장군 부터는 방어막도 다 안 날아간다.
  2. 참고로 정재헌 성우는 헤일로 시리즈에서 해병 역을 계속 맡아왔고, 후속작 헤일로 4의 스파르탄 옵스에서 전술장교 자레드 밀러와 헤일로 2 애니버서리의 사제 기록관을 맡기도 했다. 헤일로 시리즈에 기용된 성우 중에서도 손에 꼽는 단골 캐스팅으로 성덕들은 존나좋군? 2016년 3월, 트위터를 통해 준 플레이아츠 피규어 구입을 인증하기도 했다.
  3. 사실 이건 FPS 게임 주인공의 전형적인 클리셰 중 하나지만
  4. 공식은 아니지만 팬이 만든 단편 만화인 A fistful of arrows 에서는 그의 과거와 최후등이 묘사되어 있다. 퀄리티는 높은 편이지만 어디까지나 팬메이드이기 때문에 사실인 마냥 보지는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