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파일:PZk3fmo.jpg
원펀맨의 시초.
누가 이런 농담을 하면 누구라도 주먹이 먼저 날라갈 듯
원래는 웃긴대학에 올라온 4컷만화의 한 장면이었으나, 마지막 컷의 임팩트가 강해 짤방으로 활용되었다. 얼굴형태(...)의 원 출처는 포탄 장전 중인 북한군 병사로 알려졌지만 짤방보이가 한창 유명세를 타던 시기에 재발굴된 사진일 뿐이다. 그래도 정말 닮긴 닮았다.(...) 바로 밑의 사진 참고.
헤어스타일이나, 주먹을 쓴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더 화이팅의 타카무라 마모루를 나타낸 짤방으로도 보인다. 아래 참고.
하여간 마지막 컷의 임팩트와 함께, 복장과 대사만 고치면 어디에 붙여도 잘 어울리는 환상의 적절함 덕분에 만인의 사랑을 받았으며, 수많은 패러디를 양산했다.
사실 짤방보이의 원래 이름은 옹박이라고 하며, 주먹의 앞은 반드시 피가 터지고 있어야 한다는 불문율이 존재.
한창 인기 있었을떼 짤방보이의 여자친구도 생겼다. 여자버전은 이쁘다. 근데 그 여자친구 생긴지가 5년도 훨씬 전이다...
짤방보이는 2000년대 중반에는 꽤나 많이 나돌았던 짤방이지만, 하도 우려먹히다 보니 그런건지 레파토리가 부족해서 그런건지 현재는 생명력을 잃은지 오래되었다.
'김치샐러드'의 '그림 보여 주는 손가락'에서, 짤방보이에 담긴 의미를 꽤 진지하게 풀어낸 적이 있다.참고지금은 비공개 포스트다.
재밌게도 짤방보이는 '서로 다른 3곳의 인터넷 커뮤니티'로 완성된 셈인데, 그림 자체는 웃긴대학, 짤방이라는 표현 자체는 디시인사이드에서 유래, 패러디 작품이 유행하게 된 것은 네이버 붐으로 볼 수 있기 때문. 그야 말로 위 아 더 월드.
2 패러디 모음
하하 재밌네요! 붐업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