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유리

파일:차유리.jpg

네이버 웹툰 아테나 컴플렉스의 등장인물.

1 개요

무당집 딸이자 양궁부 에이스[1]로 이바다와 동갑이지만 이바다가 일 년 휴학했음에도 불구하고 붙어다니는 소꿉친구. 귀신을 보는 눈 때문에 주변의 탐탁찮은 시선을 받고 이바다와 세트로 왕따 취급을 당한다. 영적 능력이 뛰어나 아테나의 본체를 투영해 볼 수 있으며[2] 때문에 아테나를 굉장히 의심한다.

2 작중 행적

아테나에게 뒤에 근육몬이 있다는 말과 함께 왜 이바다에게 접근하냐고 정체를 의심하는 말을 하여 당황하게 했으나 아테나는 이올로에게 도움을 청해 조언을 들은 다음 기지를 발휘해 선배 때문에 이바다에게 접근하는 거라면 유리에게 작업을 거는 연극을 보이며 일단 위기를 넘긴다.

그래서인지 연재분에 BL과 GL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드립의 댓글이 베댓으로 올라왔다. 아테나에게 반했을 가능성도 있어 보였으나 여전히 아테나를 의심하며 무당인 어머니에게 부적을 달라고 요청하며 아테나를 계속 견제하려고 한다.

아테나의 본체를 본 이후, 이바다에게 그 얘기를 하였지만 오히려 바다와 말다툼을 하게 된다. 결국 바다에게 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바다에게 부적을 주어 부탁을 하였다. 결국 그 전에 니케에게 들켜 실패를 하긴 했지만.

16화에서 유리가 아테나의 본 모습을 봤냐고 바다에게 추궁하지만 바다는 아테나를 믿는다며 유리에게 소리친다. 이때 유리가 "그 때 한번 당해봐서 알잖아." 라고 말해 바다는 갑자기 의기소침해진다. 바다의 의기소침해지는 모습을 걱정하지만, 이렇게라도 해서 바다가 위험에 처하지 않게 바란다. 그리고 자신도 학교 내에서 은근히 따돌림을 당하는 듯, 중학생 때도 바다와 친했다.

수업시간에 악몽을 꿔서 잠꼬대를 큰 소리로 한 바다가 물통을 들고 무릎을 꿇는 벌을 받고 있을 때, 자기 대신 아테나를 믿어준 바다에게 서운했는지 아테나에게만 인사하고 바다를 무시한다(...).

3 기타

파일:차유리 어린시절.jpg

어린 시절 모습.

파일:근육몬 아테나.jpg

자신이 그린 아테나의 본체.

매서운 눈빛과 민감한 성격 때문에 두드러지진 않지만 외모가 예쁜 편이고 거유 속성 등 몸매도 좋다. 특히 아테나와는 달리 샤워 서비스신이 잘 나왔다. 물론 전체이용가라서 민감한 부분은 뿌옇게 처리했다.

무당집이라서 기와집에 살 듯 하지만 의외로 현대식 아파트에 살고 있다.

본작에서 아테나와 함께 이바다를 사이에 두고 다투는 서브 히로인 역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독자들 사이에서 포세이돈의 아내 암피트리테의 환생이 아니냐는 설 또는 아테나와 악연이라면 악연이라고 할 수 있는 메두사[3]의 환생 아니냐는 설이 있다.

또한 활을 잘 쏜다는 특징 때문에 아르테미스의 환생이나 위장한 모습이 아니냐는 설도 나오는 등[4] 그녀의 정체, 그리고 그녀가 아테나의 적이나 악역이 되느냐 아니면 아테나의 동료나 선역이 되느냐 등의 행보가 이 웹툰 스토리의 중대한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1. 아테나 때문에 심란해진 상태에서도 두 발을 쏴서 둘 다 10점에 명중시켰다.
  2. 이 때 본체를 보고 근육몬이라고 했다!!!
  3. 메두사가 포세이돈과 정을 나누었거나 혹은 그에게 범해졌다는 이유로 아테나가 메두사를 괴물로 만들어버렸고, 이후 페르세우스가 메두사의 목을 베었고 그 머리는 아테나에게 바쳐져 아테나의 방패 아이기스에다가 장식 되었다. 그런데 이 웹툰에서 연재분이 끝날 때 나오는 로고가 바로 메두사의 머리가 장식된 아이기스다.
  4. 다만 아르테미스는 딱히 아테나와 엮일 내용이 없고 특히나 유리와는 전혀 다르게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