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장(열차전대 토큐저)

파일:Attachment/차장(열차전대 토큐저)/chajang.jpg

1 소개

열차전대 토큐저의 등장인물. 평상시 토큐 렛샤를 조종하는 차장이다. 배우는 세키네 츠토무.[1][2].성우는 이인성[3][4]

2 활약상

오른손에 티켓을 달고 다니는 토큐 렛샤의 차장. 하지만 티켓은 그냥 손인형처럼 벗을 수도 있다는 사실이 8화에서 밝혀진다. 물론 나중에는 자기도 모르는 새 티켓을 벗어던졌다는 걸 깨닫고 비명을 지르며 다시 끼지만.

같은 각본가누구네들이 떠오를만큼 다소 괴팍한 성격이지만, 그래도 엉뚱한 왜건이나 독설가인 티켓에 비해 그나마 정상인 포지션인 캐릭터. 같은 열차의 차장 포지션이지만 항상 객관적으로 보고 주의만 주는 덴오오너와는 달리, 갈 곳 없는 토큐저 멤버들을 이해하고 다독이며 그들을 물심양면 도와준다. 명대사는 이매-지네이↗~션~!.

매번 입이 험한 티켓을 말리느라 고생한다. 7화에서는 티켓 때문에 파업을 선언한 왜건을 진정시키느라 급여를 인상해 사태를 수습하기도.욱하는 아버지 뒷수습하는 모 반장이 생각난다

영화수집이 취미인듯.

가이무와의 합동 에피소드에 따르면 나루타키와도 친분이 있는 사이로 보인다. 다만 본인은 좀 껄끄러운 듯(...).

14화에서는 어째선지 탐정물 혹은 첩보물에서 주인공에게 사건을 의뢰하는 높으신 분을 패러디한다. 티켓이 계속 뭐하는 거냐며 츳코미를 걸지만 끝까지 설정에 심취한다(…)

16화에서는 토큐 6호의 빌드렛샤와 어플리체인저가 도착하자 티켓과 같이 토큐 6호를 상상한다.

17화에서는 슈바르츠와 싸우는 토큐저 멤버들을 지원하기 위해 빌드렛샤와 어플리체인저로 변신을 시도하지만 티켓만 변신한 채 혼자 날뛰는 바람에 질질 끌려다닌다.(…) 18화에서 자람의 힘은 꽤 괜찮지 않냐고 티켓에게 말한다. 자문자답아니냐는 토큐저들의 츳코미는 덤... 20화에서 니지노 아키라를 웃기기 위한 사마귀 복장을 입기도 하며 쿠로코 분장을 하고 토큐저들에게 개그 특훈을 시킨다.

22화에서 열차가 점거당해 왜건과 함께 잡히며 슈바르츠의 협박으로 열차를 조작해준다.

28화에서는 라이토, 토캇치랑 같이 장난치다가 미오가 만든 샌드위치를 보고 감격해한다. 오이는 안 좋아한다고. 30화에서 미오의 생일파티 준비를 왜건과 같이 돕는다.

31화에서 총재와 대화하여 토큐저에 대한 어떤 사실을 알고 충격받으며 이후 토큐저 해산을 말한다. 32화에서 왜건과 같이 토큐저를 응원한다.

35화에서 총재의 머리가 비뚤어졌다고 말하는 라이토의 입을 막거나 총재를 토끼라 부른 카구라에게 토끼가 아닌 래빗이라 말하다가 그의 머리 위에서 뭔가 잡아당기는 손짓을 한 총재에 의해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짓게 된다. 이후에도 2번 더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한다. 이 작자도 평범한 사람은 아니라는 떡밥일 수도.

42화에서 티켓, 왜건과 같이 열차를 청소하며 토큐쟈들을 위한 송년회를 마련해준다.

46화에서 서포트 열차를 몰고와 제트를 공격하지만 날아간다. 마지막화에서는 티켓, 왜건과 같이 토큐쟈들과 가족들의 재회를 지켜보고 눈물을 흘리며 감동하고 떠난다.

외모 때문에 종종 시청자들은 가면라이더 오즈코우가미 코우세이를 떠올린다고 카더라. 하지만 둘은 별개의 인물이니 오해하지 말자.

참조로 밑의 이미지가 바로 담당 배우 세키네 츠토무가 비밀전대 고레인저 57화에서 단역으로 나왔을 당시의 모습.[5] 38여년전인데 하나도 안 변하셨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배우의 나이가 지금 60세다!!!얘들아 열차 뒤져라!! 분명 돌가면 있을거다!!
파일:Attachment/차장(열차전대 토큐저)/bangbuje.jpg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차장(열차전대 토큐저)/toq7.jpg

V 시네마 갔다 돌아온 열차전대 토큐저 꿈의 초 토큐 7호에서 놀랍게도 초 토큐 7호 변신자로 밝혀졌다!!![6] 꿈은 이루어진다 극 중에서는 차장을 그만두고 철도경비대의 대장으로 일하는 중.[7] 기본적으로 슈트는 토큐 6호의 것과 동일하나 슈트의 마크가 안전벨트 형태로 되어 있는 토큐 6호와 달리 일반 토큐저처럼 환승노선 형태로 되어 있으며 무기는 일반 토큐저의 토큐블래스터를 그대로 사용한다. 전용 토큐 렛샤는 보라색의 빌드 렛샤 1. 옆 동네의 특상과 과장님이 부러워할 듯 그런데 그 과장님도 변신하게된다.
  1. 참고로 이분의 딸 세키네 마리는 일본에서 활동하는 한국 가수 K(강윤성)와 결혼했다. 즉 한국인 사위를 둔 것.
  2. 본업은 개그맨 코미디언 겸 텔런트이며 사회자, 배우이기도 하고, 2015년에는 영화감독까지 맡았다. 작품 내 분위기로는 상상하기 힘들겠지만 상당한 거물급 코미디언이다.옆동네서 소위 말하는 스승 클래스 특기 중 하나가 망상(이미지네이션)이기에 캐스팅 되었다(...).
  3. B-로보 카부타크 이후 오랜만의 일본 특촬물 더빙이다. 슈퍼전대 시리즈 더빙은 당연히 처음.
  4. 과거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내레이션 당시 보이스를 생각하면 된다.
  5. 담당한 역할은 모모레인저 페기의 맞선남. 개그맨답게 은근 우스운 면모도 많았다. 당시에는 예명인 래빗 세키네로 출연했었다.
  6. 슈트 액터는 본 V-시네마의 액션감독인 세이케 리이치. TV판에서는 네로 남작의 슈트 액터도 하였다.
  7. 참고로 차장자리는 왜건이 맡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