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파왕

379512493593.jpg

드래곤볼전투력 측정기 등장인물. 성우는 시바타 히데카츠. 숨겨진 악역 최강자

드래곤볼/22회 천하제일무도회 편드래곤볼/마쥬니어 편에서 등장한다.

인도풍의 옷을 입고 있으며, 이마에도 인도인 같은 점이 찍혀 있다. 이때문인지 500원짜리 해적판 드래곤볼에선 이름이 인도왕(...)이라고 나왔었다. 피부는 톤을 붙인 검은색. 묘하게 미스터 사탄과 닮은 느낌도 든다.

이전에 천하제일무술대회에서 상대에게 한 방도 안 맞고 우승한 적도 있는 강한 무술가로 크리링이나 야무챠가 놀랄 만한 실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무천도사도 강한 무술가라고 언급한다.

22회 천하제일무도회에서는 손오공이 예선 첫 경기에서 대전했으나, 오공이 이미 초인급으로 성장한 시점이었기 때문에 어이없이 패배하고 말았다. 그나마 예선에서 2페이지 이상 전개된 배틀.

이후 피콜로 대마왕의 부하인 탬버린에게 순살당하지만 후에 드래곤볼에 의하여 다시 되살아난다.

23회 천하제일무도회에서는 나름대로 수행을 해서 강해졌다고 했지만, 3년 전보다 훨씬 더 강해진 먼치킨 손오공에게 제대로 된 공격도 못해보고 가볍게 손날로 뒤통수치기 단 한방에 어이없게 리타이어 당한다.

필살기인 팔수권은 재빠른 손놀림으로 손이 마치 8개로 늘어난 듯한 착시를 일으키는 권법. 22회에서 오공은 이 기술을 모두 피해냈고, 결승에서는 오공에게 카피되어 천진반의 사요권을 무력화한다.

무도가로서의 인성도 꽤 훌륭한 편이라 아군이 된 적이 없음에도 저속한 도발이나 방심을 하지 않았으며 23회 무술대회에선 오공에게 한수 부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드래곤볼 온라인에도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