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닝 테이텀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width=100%
이름채닝 테이텀 (Channing Tatum)
본명채닝 매튜 테이텀 (Channing Matthew Tatum)
국적미국
출생1980년 4월 26일, 알라바마 주 컬먼
직업배우, 프로듀서
부인제나 드완-테이텀
링크> > >

목차

소개

헐리우드의 30대 배우들 중 핫한 배우중 하나

미국의 유명 섹시스타중 한명이다. 대표작은 스텝업, 매직 마이크가 있다.

유명세는 엄청나지만 정작 블록버스터 영화에선 그다지 호평을 못받고 있다. 주피터 어센딩, G.I. Joe: 더 라이즈 오브 코브라 등 대부분이 평이 안좋은 영화다. 다만 코미디 및 다른 분야에선 잘나가고 있는데, 특히 21 점프 스트리트폭스캐처에서는 상당한 호연을 보여주기도 했다. 타란티노 영화인 헤이트풀 8 에도 출연하였다.

대학 중퇴 후 스트리퍼로 일했던 과거가 있다.유투브에 찾아보면 꽤 많이 나온다 물론 배우 자신도 이런 과거를 공공연하게 밝히는데 전혀 거리낌이 없는듯. 엘런 디제너러스의 토크쇼에서도 엘런이 '댄서였다며?'하고 에둘러 묻자 본인이 직접 '스트리퍼였다'고 정정한 적도 있다. 애초에 매직 마이크 자체가 채닝 테이텀의 자전적인 요소가 강한 영화다.

21 점프 스트리트를 찍을때부터 몸이 엄청나게 불었다. 하지만 특유의 운동신경은 여전히 건재하다.

스텝업에 같이 출연한 제나 드완을 만나 3년간 연애 후 결혼에 골인해 딸을 얻었다. 브란젤리나나 베니퍼급의 인지도를 갖진 못하지만 같은 영화의 주연으로 만나 결혼까지 하며 오래갔던 것은 이 둘과 공통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