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소주)


리큐르 소주를 찾아오셨다면 순하리 처음처럼 문서 참조.

파일:Cheoeumcheoreom.jpg

1 개요

희석식 소주의 마지노선이었던 20도를 가뿐히 무시한 소주.
롯데칠성음료(구 두산경월)에서 생산 중이다. 2006년 첫등장, 을 대체하여 참이슬의 아성에 도전한 소주이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희석식 소주계의 콩라인

2 도수

도수는 17.5도. 21도의 진한 처음처럼과 16.8도의 순한 처음처럼도 있다. 일본에서는 산토리에서 수입하여 원래 이름인 경월GREEN으로 발매 중. 25도와 20도.

최소한의 선이라 불리던 알콜 도수 20도를 깨고 금기라 할 수 있는 19.8도를 시도했다. 같은 해에 출시된 좋은데이는 16.9도지만 일단 넘어가자 그런 연유로 참이슬 한병으로 취할 것을 처음처럼은 두병을 마셔야 겨우 취한다고 할 정도로 순하다고들 이야기되고 있다. …애당초 0.2도 정도로는 그다지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90% 이상은 기분 탓이지만.

3 특징

수도권 대부분의 식당이나 주류판매업소에선 처음처럼과 참이슬을 각각 따로 구비하고 있으며, 수도권 기준으로는 보통 소주를 달라고 하면 참이슬과 처음처럼중 무엇을 달라는건지 되묻는 편이다. 그 외에 대관령 기슭에서 채취한 물을 알칼리 환원과정을 거쳐 분리한 알칼리수를 통해 만들었다고 마케팅 중이다. 사실 그래봤자 희석식 소주는 다 그게 그거다.

2009년에 회사가 두산에서 롯데로 넘어가면서 부산경남 지역을 공략했으나 여전히 C1과의 판매량 차이는 넘사벽 수준. 그러나 지금은 부산경남에서 C1을 먹는 사람보다 좋은데이를 먹는 사람이 절대다수..

결국 16.8도짜리 처음처럼 Cool을 내 놓았다. 그 탓에 진로 측에서는 '소주의 마지노선을 넘었으니 저건 사실상 소주가 아니다'라는 식의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1] 사실상 희석식 소주는 처음부터 진짜 소주가 아니다. 처음처럼 소주가 아니게

이후 처음처럼, 처음처럼 cool, 처음처럼 premium 세종류의 제품 브랜드를 일원화하여 처음처럼 부드러운, 처음처럼 순한, 처음처럼 진한 으로 통일해 출시했다.

다양한 휴대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힙 플라스크 형태의 200ml 포켓 모델, 360ml 포켓, 얼려먹거나 차게 먹는 120ml의 파우치 모델 등등.

4 트리비아

  • 여담으로 '처음처럼' 글씨는 신영복 교수의 글씨이며, 교수님은 글씨 써주고 받은 돈을 성공회대학교에 장학금으로 전액 쾌척했다. 그런고로 성공회대학교의 비공식 교주(校酒)다. 또한 처음처럼이라는 이름을 지은 손혜원참이슬의 이름도 지었으며 이 사람이 이름지은 두 브랜드가 한국 소주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된 셈이다.
  • 캐릭터도 존재했으며, 2009년에는 롯데 자이언츠의 마스코트로 투입되기도 했다. 그러나 1년만에 쓰고 흑역사! 당연히 기억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
  • 야구친구에서는 롯데 자이언츠두산 베어스 간의 더비매치를 처음처럼이라 부르고 있다. 예전에 두산이 주류업을 경영했을 때 붙였던 소주 브랜드명이 '처음처럼'이었고, 그 두산주류를 2009년 롯데가 인수하면서 더비명이 붙게 된 것이다.
  • 사실 처음처럼의 CF는 이효리가 전속모델로 2007년부터 5년동안 맡아서 해왔다. 덕분에 이효리가 한창 방송활동을 할 무렵에는 여기저기 음식점의 벽보로 자주 만날 수 있었으나 2012년 들어 회사측과 이효리 측이 서로의 이미지를 개선할 때가 되었다는 합의하에 광고시장에선 이례적으로 결별광고를 촬영하여 내보내는 선례[2]를 남겼다. #
  • 2012년 11월 말 유튜브 처음처럼 채널에 이효리의 뒤를 이어 카라구하라 / 포미닛현아 / 씨스타효린 세명이 등장하는 CF의 메이킹 영상이 올라오고 12월 1일 부로 CF 본편이 공개. 세명 합쳐야 이효리 한명 몸값 그런데 광고가 금방 없어졌다. 얼굴 위주로 하라+현아를 빨고 효린을 까는 부류와 몸매 위주로 하라를 까고 현아+효린을 빠는 부류로 나뉘어 신나게 병림픽 중. 그런데 선정성 논란 때문인지 광고가 금방 없어졌다. 현재는 해피송 시리즈를 주로 광고하고 있다. 참고로 노래를 부른건 장미여관.
  • 2014년 조인성을 거쳐 가을부터 신민아가 모델로 활동하였으며 2016년 10월부터는 수지가 모델로 활동 중이다. 서브 모델로는 이국주가 활동중이다.
  • 2014년 12월 1일자로 17.5도로 변경되었다. 관련기사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처음처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그리고 진로는 즐겨찾기라는 술을 출시했다. 즐겨찾기의 알콜 도수는 15.5도... 남말하고 있다.
  2. 이효리의 그간의 활약상에 헌정(?)한다는 뜻에서 "효리처럼"의 라벨이 씌워진 처음처럼을 한정판으로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