쵸 쿠레나

AKB48 Team 8
쵸 쿠레나 (長久玲奈)
생년월일2000년 5월 11일
출신지후쿠이
신체키 165cm[1]
혈액형O형
별자리황소자리
별명쿠레냥, 쵸쿠레, 장구레나, 장구찡
소속 그룹AKB48 팀8
그룹 경력AKB48 팀8 (2014~)
소속사AKS
링크755
(Team 8 중부 지역 토크)
[2]

DGgBw.gif

CqbN_phVIAAxR7e.jpg

1 개요

AKB48 팀8 소속 후쿠이현 대표 멤버 이다.

1.1 캐치프레이즈

『福井県から来ました、長久玲奈15歳です。ちょーなまってるけど、私の名前覚えてー?(くれにゃん!)』
후쿠이 현에서 왔습니다 쵸 쿠레나 OO살입니다 엄청 사투리 쓰지만 내 이름 기억해~쿠레냥♡

1.2 캐릭터 및 성격

쵸 가와이(짱 귀여운) 서쪽의 퐁코츠, 어리광쟁이
뺨에 더블 보조개(에쿠보)가 매력포인트
기타와 여러 악기를 다룰 줄 안다.
평소 말투도 귀엽지만 기타치며 노래하는 목소리가 씹덕하다.

지금은 끝났지만 후쿠이현 지역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던 당시 프로그램 진행자 아나운서들에게 열렬한 귀여움을 받았었다.
(*워낙에 귀여워서 한 번 보면 못잊는?)

늘씬한 키와 귀여우면서도 균형이 잘 잡힌 얼굴로 인기가 상승中
2016년 들어 대포짤들이 넘쳐나고 매일 리즈를 갱신 중이다.

멍때리는 표정이 인상적이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착실한 편이다. 초기때 댄스구멍이라서 안무선생한테 털린적이 있었지만, 울지 않고 멤버를 다독여주는 모습에 팬들이 감동한 부분도 있었다. 이 때 부터 독하게 마음먹고 댄스를 외우기 시작했다. (지금도 잘하는건 아니지만 과거에 비하면 많이 늘었다.) 오오타 나오 는 "저 아이가 저래 보여도 착실하고 성실하단 말이죠." 라면서 의외로 봉코츠가 전부가 아니라고 이야기해주기도 한다.

봉코츠랄까 말을 진짜 못해서 초기때는 '2개를 질문하면 0.5개를 돌려주는 식'이었다.
그나마 발전한게 이정도..
"저는 말을 조리있게 잘 못해서.. " 라며 숫기없는 표정으로 울먹거리던게 벌써 2년전이니 세월이 빠르다고 할 수 있다.

기타도 잘치고 노래도 부르고 얼굴도 이쁘고 키도 크고.. 갖출건 다 갖췄는데 악수회 인기가 별로 없다. 초기때 그닥 안밀어준것도 있고 뒤늦게 재발견 되는 중이다. (아직 고1로 어리니 미래는 누구도 알 수 없다.)

최근에는 초기부터 썼던 캣치프레이즈를 바꾸고 싶어한다고 "고등학생이니깐 다른거 써볼까나~ " 라고 가볍게 생각하는 중

1.3 대인관계

시즈오카현 대표인 요코미치 유리와 친하다고 한다. 뒤늦게 합류한 핫토리 유우나와도 친하게 지낸다. 본인이 말하기를

"유나는 자잘한거 신경쓰지 않고 대할 수 있어서 좋아요."
"요코미치는 너무 착해요. 순수하고 항상 전력이에요!"

이들은 같은 중부지구 멤버들인데 도쿄에 가서 편의점 파티를 하거나, 하라주쿠 같은 곳에 가서 쇼핑을 하고 논다고 한다. (일본의 이대,동대문 같은곳)

시마자키 하루카를 존경한다. 아무래도 패션센스나 잡지모델로 나오는걸 동경하는것 같다. 그래서 가끔 모델이 되고 싶다는 이야길 한다. 2016년 들어서는 댄스실력을 늘리고 싶어서 타노 유카의 동영상을 자주 보고 있다고 한다. (48그룹에서도 댄스에서 최고레벨인 멤버라서 참고中)

1.4 다양한 에피소드

어렸을 때는 발레를 배웠는데 유치원 때 부터 시작했다. 그 시절부터 안무를 잘 못외우서 고생했으나 발레리나를 목표로 초등학교 때 까진 발레를 계속했다.

의외로 다리가 빠르다. 초등학교때 교내 마라톤 대회 1등을 한적도 있었고, 단거리 50m도 반에서 1등이었다. 실제로 48그룹 운동회에서 보면 다리가 상당히 빠른걸 알 수 있다. (엄청 둔해 보이지만, 운동신경은 의외로 좋다.)

도쿄에 가끔씩 이벤트나 극장공연을 하러오는데 후쿠이의 맑은 공기만 맡다가 오염된 도쿄공기를 맡고서 놀랐다고 한다. 이는 대부분 지방에사는 팀8 멤버들이 마찬가지인데, 도쿄의 마천루와 혼잡한 지하철을 타고서 엄청 놀라는 경우가 많다. (신칸센이나 비행기를 타는 팀8멤버들은 대부분 지하철은 타지 않고 체제중인 호텔에서 놀러다닐때 타러간다고)

아래는 본인의 2015년 인터뷰 내용

후쿠이현은 좋은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 8의 멤버 중에서도 「사투리가 심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후쿠이 현에서도 지역에 따라 방언이 다릅니다만, 제가 살고있는 곳에서 말한 것은 요노즈(米納津)사투리입니다. 단, 발음이 나쁘기 때문에 엄마도 "쿠레나는 뭘 말하는 건지 모르겠어"라고 말을 합니다. 항상 언니가 표준어로 번역해서 전해주고 있습니다.

집 근처는 바다도 산도 있고, 평온합니다. 인근의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우리 밭에서 딴거니깐 먹어보렴"이라고 말하시곤 수박이나 무를 잘 갖다줍니다. 후쿠이는 주민의 '행복도'가 전국에서 1 위를 차지한것도 있고, 좋은 사람이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어린 시절은 "피치 피치 '라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고 만화역할 놀이를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보통 여자애들이 좋아하는 분홍색과 파란색 아니라 녹색 머리의 캐릭터가 좋아 했죠. 초등학생 시절부터 「KERA」라고 특이한 옷이 많이 실려있는 패션 잡지도 읽고 있었습니다. 패션을 좋아하고, 항상 눈에 띄는 옷을 사달라고 했습니다.

장래의 꿈은 싱어 송 라이터

초등학교 수업에서 AKB48가 유행했을 때, 나도 영향을 받아 팬되었지만, 기타를 만난 후 음악에 빠져 들어있었습니다. 초등학교 5 학년 때 언니에게 베이스를 사준 것을보고 "치사해! 쿠레나도 갖고 싶어!"라고 말해서 아빠가 어쿠스틱 기타를 사준 거예요.

기타는 옛날 음악을하던 아빠가 가르쳐주었습니다. 아빠를 깜짝 놀라게 싶어서 매일 학교가 끝나면 바로 집에 새벽 12 시까 지 자주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팀 8 오디션은 엄마가 가르쳐주었습니다. 마감 1 시간 정도 전에 "받아볼까"라고 말하시더니 언니와 함께 제출했습니다. 합격에 대한 자신감은 0 %였다 습니다만, 지금은 합격해서 정말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벤트와 콘서트에서 기타를 연주 할 기회도 많습니다. 팀 8의 전국 투어 첫날 이시카와 공연에서는 내 기타 만 반주에 "GIVE ME FIVE! '를 선보여 모두 울었습니다. 드디어 맞이한 큰 공연장에서의 콘서트에 멤버 모두가 감격했다고 생각합니다.

내 꿈은 싱어 송 라이터가되는 것입니다. YUI , 니이야마 시오리 씨 등 여러분들의 곡을 연습하고 있습니다만, 최근에는 가사 같은 것도 쓰기 시작했습니다. 언젠가 오리지날 곡을 만들어 여러분 앞에 선보일 수 있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번역기를 돌리면 이름이 '장구 레이나'로 번역된다. 그래서 일부 한국팬들은 '장구' , '장쿠레' 등의 애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2 활동

2014년 어느날, 후쿠이 팀8 오디션에 합격.

2014년 4월 3일, AKB48 팀8 멤버로써 첫 등장.

2014년 8월 6일, AKB48 팀8 1st 공연 'PARTY가 시작돼요' 에서 극장 데뷔 하였다.

2016년 8월 28일, 제 2회 레낫치 선발 총선거에서 7위로 뽑혔다.

2.1 총선거

2014년 6월 7일에 열린 제6회 총선거, 2015년 6월 6일에 열린 제7회 총선거에서는 권외를 기록했다.

3 선발 참여 음반

AKB48 싱글

No발매일앨범 제목오리지널 곡 제목비고
372014.08.27.心のプラカード47の素敵な街へ 
382014.11.26.希望的リフレイン制服の羽根 
392015.03.04.Green Flash挨拶から始めよう 
422015.12.09.唇にBe My Babyあまのじゃくバッタ 
442016.06.01.翼はいらない夢へのルート 

AKB48 앨범

No발매일앨범 제목오리지널 곡 제목비고
62015.01.21ここがロドスだ、ここで跳べ!へなちょこサポート 
72015.11.180と1の間一生の間に何人と出逢えるのだろう  
  1. 2016년 AKB 총선거 가이드북
  2. 중부 지역 멤버들이 다 같이 글이나 사진을 올린다. 자기들끼리 이야기 할 때도 종종 사용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