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노 유카

AKB48 Team K
타노 유카 (田野 優花)
300px
출생일1997년 3월 7일
출신지도쿄
신체152cm
혈액형O형
별명타노쨩, 자카르타노[1]
소속 그룹AKB48 팀 K
그룹 경력AKB48 12기생
AKB48 팀 4 (2012)
AKB48 팀 A (2012~2014)
AKB48 팀 K (2014~)
소속사AKS
링크구글플러스 트위터
인스타그램 755

IjnOa.gif

IPTli.gif

1 개요

AKB48 12기생 출신이다.
장래희망은 댄스가 능숙하고,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멋진 아티스트.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부활동이 배구였다. 그래서 배구부 때에 하나하나의 플레이를 소중하게 여기는 습관이 붙었다고 한다. 그때부터 제대로 하나하나 확실하게 해나가는 자세를 갖게 됐다고 한다. 키는 작지만 점프력은 좋아서 포지션은 공격수였다고.
AKB48의 오디션을 응모하게 된 계기는 다니던 댄스 스쿨의 선배인 미야자와 사에였다. 평소에 미야자와 사에를 동경했었으며 후에 미야자와가 AKB48에 들어가서 점점 대활약하게 되고, 이를 본 타노도 관객을 즐겁게 해주는 그런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해서라고 한다.
그리하여 13세 때 'AKB48 12기 연구생 오디션'에 응시, 합격해서 AKB48의 멤버가 되었다.

1.2 캐릭터 및 성격

성격은 항상 웃고있는 밝은 성격. 그런데 마이페이스이다. 다혈질에 성격이 직설적이며 급하다고 한다. 그래서 짜증나거나 하면 그걸 표현해야 직성이 풀린다고 한다. 이런 성격을 잘 보여주는 몇몇 일화가 있다.

아침에 기분이 저기압인 타노는 구글 플러스에 "가만있는데 있는 힘껏 부딪혀오는 사람은 뭐야? 정말 성격 이상한 사람 아냐? 아침부터 조낸 빡치네."라고 글을 올렸던 적이 있다. 또한 "카라아게레몬을 뿌리다니 의미를 모르겠어"라며 카라아게에 레몬을 뿌리는 캐릭터로 인기몰이를 하고있는 NMB48야마모토 사야카를 본의아니게 디스(...)를 했던 적도 있다. 그리고 팬들을 '낚시'한다는 말에 빡친 타노는 "낚시는 좋지 않아요! 저는 솔직하게 있고 싶어요. 낚시는 무엇 때문에 하는건가요? 잘 생각해보면 낚시라는 말은 팬들에게 실례되는 말 아닌가요? 낚시하지 않고 순수한 자신의 모습으로 있으면 팬들은 그것의 좋은 점을 이해해주시고 응원해주실꺼에요!"라고 이번에는 본의아니게 와타나베 미유키를 저격해버렸다. 디스당한 대상 둘 다 NMB48 멤버다.

본인이 말하기를 이렇게 직설적으로 글을 쓰고나면 좀 나아져서 화가 가라앉았다고 생각하는데 댓글로 화내는 사람을 발견하면 또 화가난다고 한다. 레알 ksgk. 이러한 타노의 다혈질을 부담스러워 하는 팬들도 있는 반면 타노의 매력이라고 생각하는 팬들도 많은 것 같다.

16년 5월 8일 11시쯤 #안녕하세요 해쉬태그를 달아 업데이트 했다. 사진에도 '안녕하세요'라고 적은 말풍선을 넣었다.덕분에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비약적으로 높다.왠지 다 한국어다?

1.3 실력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힙합댄스를 배워왔다. 취미, 특기 역시 모두 댄스이다. 댄스를 배우게 된 동기는 타노와 가장 친했던 친구가 댄스교실 견학에 간다고 해서 우연히 따라간 것 뿐인데, 몸 전체를 써서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달까, 엄청 스트레스 발산도 되고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엄청 빠졌다고 한다. 어린 나이에도 가운데 위치에 설 정도로 실력이 발군이었다. 꿈이 댄스 선생님이었다고 할 정도 댄스에 빠져 있었다.

AKB48 12기는 차세대 멤버가 가장 많이 기수로 평가 받고 있다. 이 중에서도 타노는 몸은 작은 편이지만 절도있고 열정적인 댄스로 두각을 나타내었다. 또한 가창력과 연기 모두 수준급이어서 동기들이 타노는 자신들보다 한 단계 위에 있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이런 뛰어난 실력으로 2011년 5월 첫 연구생 극장공연에서는 와타나베 마유, 오오시마 유코등 좋은 포지션을 맡게 되었다.

5562d7fa.jpg
fbc76acb.jpg
복근이 있다. 부러우면 지는거다[2]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 K로의 이동이 발표되었다. AKB내에서도 유명한 팀K의 분위기와 매우 어울리다는 평을 받는다. 특히 마츠이 쥬리나가 휴연할 때 쥬리나의 슬라이드로 들어갔는데 쥬리나가 나온 날이 5일도 안 되어서 요코야마 팀K 공연은 실질적으로 타노가 센터를 맡은 셈이다.

1.4 대인관계

같은 12기생인 무토 토무 덕후이다. 차세대 커플링 타노토무를 밀고 있으며, 도쿄돔 콘서트에서 팀이 갈리면서 토무를 매일 보지 못해서 현기증이 난다고. 빨리 토무 보여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오오모리 미유를 질투하는 타노

현재 팀K의 캡틴 요코야마 유이를 매우 따르는 듯 한다. 본인 말로는 팀A 시절 캡틴으로 부임한 요코야마 유이를 만나면서 전환점을 맞이했다고. 요코야마의 다이죠부? 한 마디가 보물이 되었다고 한다.(오오 슨듭캡틴!) 요코야마를 보면서 캡틴이 되는게 목표가 되었다.

tumblr_n3byg5Cq7G1r31n4zo1_250.gif

'아리요시 AKB공화국'에서 캡틴 요코야마 유이카와에이 리나가 시끄러운 하이톤 때문에 짜증난다고 조낸 깝치다가 ??? : 이냔 명치 조낸 쎄게 때려주고 싶다 교토산 불주먹을 명치에 강타당했다. 그런데 멀쩡했다. 그리고 이 짤은 배빵 문서에 적절한 예시로 등장한다.

2 활동

2011년 2월 20일 'AKB48 12기 연구생 오디션'에 합격한다.

2012년 3월 24일 콘서트 '업무 연락. 부탁한다, 카타야마 부장! in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2일째에 팀 4의 정규 멤버로 승격한다고 발표됐다.

2012년 6월 6일 제4회 선발총선거에서 45위를 차지해서 넥스트걸즈에 들어갔다. 10~14기중 최고순위였다. 이게 대단한 것이 타노 유카는 푸쉬멤버가 아니었다. 기껏해봤자 극장에서 언더 포지션이 좋은정도. 그렇지만 12기 에이스였던 사사키 유카리, 다카하시 쥬리를 제쳐버렸고 푸쉬멤버였던 이와타 카렌역시 제치는 것은 물론 카와에이 리나, 이치카와 미오리등 11기, 10기 에이스까지 몽땅 제쳐버렸다. 속보도 권외였으므로 총선거 영상에서도 자신의 이름이 불리자 자신도 어이가 없어서 벙찐표정을 보여주었다. 타노 역시 총선거의 신데렐라인데, 그런데 무토 토무가 워낙 깜짝이었고, 순위는 더 낮지만 퓨쳐걸스 센터를 맡았기 때문에 무토 토무때문에 화제가 묻혀버린 경향이 있는 것 같다. 이제 12기 에이스는 나인데(...)

근데 다른 팀4 멤버들의 얼굴을 보니, 유카보다 더 인기 많은 애들이 많이 있잖아요. '내가 이 무대에 서도 되는걸까?'라고... 그리고 좀 무서웠어요. 유카는 아직 전혀 인지도가 없으니까요. 그러니까, 저 타노라는 애 누구야? 어째서 저 애가 45위야? 순위에 들어간 이유가 뭐야? 라고 다들 그렇게 보고 있는게 아니냐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치만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분명히 있어요. 무대에 있을 땐 무서웠지만. 이젠 괜찮아졌어요.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 했어요. 타노라는 애 누구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면 더욱 타노 유카를 내가 스스로 어필하면 되잖아요. 어째서 저애가 45위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면, 45위에 걸맞게 되도록, 노력하면 되구요. 아니, 45위 이상의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꺼에요. 타노가 순위에 들어간 이유는?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좋으니까 타노 유카의 좋은 점을 알게하고, 흥미를 갖게 하고 싶어요.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총선거후 타노 유카의 블로그글 中)

2012년 8월 24일 도쿄돔 콘서트 'AKB48 in TOKYO DOME ~ 1830m의 꿈 ~' 첫날에 팀 4가 해체됨이 발표되었고 그에 따라서 팀 A로 이동하게 되었다.

2013년 6월 8일 AKB48 제5회 총선거 18,125표를 득표해서 38위를 차지했다. 작년보다 무려 11,431표가 증가했다. 물론 이것은 극장반 투표권 봉입으로 인한 효과도 있겠지만 딱히 푸쉬가 없는데도 이정도 성적을 내는 것은 대단할 뿐.

2013년 9월 18일 'AKB48 34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에서는 선발 진입에 성공했다. AKB48 첫 선발 달성.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 K로의 이동이 발표되었다.

2014년 6월 7일 6회 총선거에서는 45위를 기록하며 약간의 순위 하락을 보였다.

2014년 9월 17일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AKB48 38th single의 선발 멤버로 발표되었다. 선발 발표 동안 동기와 후배들이 불려나가자 결국 상실감에 울고 말았는데(그나마 옆에 있었던 레낫치도 불려나가서 홀로 덩그러니 남겨져 버렸다.) 그러다가 '타노 유카' 이름이 불려졌다.!! 이에 카메라 앵글에 슬퍼서 울다가 기뻐서 우는 모습과 격려하러 온 팀K 선배들의 모습이 잡혔다. 다음 날 구글플러스에서 그간 마음 고생했던 일과 선발 진입의 기쁨에 대해 장문의 글을 남겼다.

2014년 10월 21일 미야모토 아몬의 제작 뮤지컬 'The Wiz 오즈의 마법사' 에 우메다 아야카와 더블캐스팅 되었다. 타노에 대해 미야모토 아몬은 아직 미완성이지만 그녀의 목소리가 오로시역에 매우 어울리며 댄스 실력에 대해 공기가 흔들릴 정도라는 높은 평가를 내렸다.[3]

2015년 6월 6일 AKB48 7회 총선거 에서는 47위를 기록해 또 순위 하락을 보였다.자신의 이름이 불리자 인상이.....

2015년 빠삐코 CM 멤버로 들어갔다. 다른 CM 멤버는 와타나베 마유, 카시와기 유키, 시마자키 하루카, 요코야마 유이, 코지마 마코, 무카이치 미온, 다카하시 쥬리, 야마다 나나미, 사카구치 나기사 등 어느 정도 푸시가 있는 멤버들인 것을 감안하면 타노에 대한 푸시도 여전히 끊기지는 않았다는 분석이 있다.

2015년 10월 21일, 오랫동안 팀K를 겸임하던 마츠이 쥬리나가 SKE48에만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쥬리나 부재시 팀K의 센터는 타노에게 돌아갈 확률이 높다. 평소 팀K의 극장 공연에 거의 나오지 않은 쥬리나를 대신해, 타노가 거의 언더를 도맡아 섰었다.
그렇지만 본인의 꿈은 센터보다도 캡틴이라고 밝힌 바 있다.[4] 이게 다 슨드브 옆에서 영향받은 거라고. 실제로 이 얘기 나왔을 때, 슨드브는 눈물까지 흘리며 대견해 했었다나 뭐라나.

2016년 6월 AKB48 8회 총선거 에서는 쉰 계단 넘게 하락하여 권외(99위)로 밀려났다.

2016년 8월 28일, 제 2회 레낫치 선발 총선거에서 작년 2위에 이어 3위로 뽑혔다.

3 선발 참여곡

  1. 동남아 여자처럼 생겨서 나온 한국 한정 별명,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와 인도네시아 48그룹 JKT48을 의미한다.
  2. 복근항목에도 나오지만 여자가 저 정도의 복근을 갖는 것은 흔한 경우가 아니다.
  3. 아이러니 하게도 2012년 똑같은 뮤지컬 오디션 때는 미야모토 아몬이 괜찮으니 하기 싫은 사람은 돌아가도 좋다고 하자 그대로 나가버렸다.
  4. AKB48裏ストーリー 田野優花17歳、涙の理由 完全版【TBSオンデマンド】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