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춤추는 대수사선
1 개요
춤추는 대수사선의 첫번째 TV SP로 TV드라마의 후일담을 다루고 있다.
최종화에서 높으신 분들때문에 순경으로 좌천당한 아오시마 슌사쿠가 완간서로 복귀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1997년 12월 30일에 방영되어, 시청률 25.4%를 기록했다.
2 내용
1997년 12월 29일, 경찰청 경비국 과장이 된 무로이의 힘으로 아오시마는 완간서로 돌아가게 되지만, 서장을 비롯한 각 과장들은 문제아 아오시마를 반기지 않는다. 때마침 3월에 정년 퇴임한 와쿠도 지도원을 맡으면서 완간서로 복귀하게 된다. 결국 아오시마는 교통과, 생활안전과, 경무과 등으로 옮겨다니게 된다. 그러는 중에 완간서 관내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특별 수사본수가 설치되며 지휘관으로 경시청 수사1과 신죠 관리관이 파견된다.
한편 그 뒤에도 홀로 사건을 혼자 쫓던 아오시마는 생활안전과에서 사정청취 했던 '카가미 쿄이치'를 상해사건 범인으로 체포하고 형사과에 넘기지만, 혼란을 틈 탄 카가미가 증거품인 라이플을 들고 형사과를 점거하는데….
3 주요 등장인물
- 아오시마 슌사쿠 - 오다 유지
- 무로이 신지 - 야나기바 토시로
- 온다 스미레 - 후카츠 에리
- 마시타 마사요시 - 유스케 산타마리아
- 카시와기 유키노 - 미즈노 미키
- 와쿠 헤이하치로 - 故이카리야 쵸스케
- 쓰리 아미고스
- 우오즈미 지로 - 사토이 켄타
- 나카니시 오사무 - 코바야시 스스무
- 신죠 켄타로 - 카케이 토시오
- 카가미 쿄이치로 - 이나가키 고로
4 비고
- 스타들의 옛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피해자, 범인 등으로 나카마 유키에, SMAP의 이나가키 고로, 히로스에 료코, 이토 히데아키, 하라 사치에, 후루타 아라타가 등장한다.
- 아오시마 역의 오다 유지가 당시 추간판 탈출증으로 치료중이었기 때문에 형사과가 점거당하는 장면은 모두 엎드려 있도록 대사를 추가했다고 한다.[1]
- ↑ SMAPxSMAP 2008년 7월 14일 방영분에서 직접 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