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루기베 시바라쿠

파일:Attachment/츠루기베 시바라쿠/6.png
츠루기베 시바라쿠(剣部シバラク). 마신영웅전 와타루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빅커(투니버스), 사부님(KBS). 성우는 니시무라 토모미치(西村知道)/저팔계노민.[1][2]

다음은 캐릭터 데이터(초격투편기준)

생년월일:23528년2월 14일생(37세)
별자리:물병좌
출신:미야모토촌
가족구성:무사 수행을 위해 집을 버리고 떠나 불명
신장:183cm
체중:95kg
혈액형:O형
특기:검도
취미:잘 하지는 못하지만 수수께끼를 내거나 푸는것
좋아하는 것:먹는것
싫어하는 것:제트코스터
좋아하는 이성의 타입:일본전통의상이 잘어울리는 여성
장래의꿈:멋진 신부를 얻는것
성격:호방하고 대담무쌍하나 착각하는 일이 잦다.
마신:센진마루

탑승마신은 센진마루 호출방식은 1에선 공중전화... 초마신에선 핸드폰.(단 수신범위 밖이면...)

와타루와 여행을 함께하는 우주 제일의 검객. 일인칭은 "셋샤"라 칭한다. 히미코와 더불어 초기 파티멤버이며 클래스는 사무라이 인듯. 시리즈가 변해도 히미코와 이분만은 계속 같이 여행을 한다.

2화에서 절벽에 떨어진 와타루를 구해주면서 처음 와타루와 만나게 되는데, 이때 와타루는 하마가 걸어다닌다며 경악. 이때부터 하마 취급을 받게되며 이후 나오는 이들도 전부 그를 하마라고 부른다. 언제나 개그도 하마 관련이며 동물에게만 통하는 마법이 나오면 항상 이분도 영향권에 있다. 어쩌면 정말 하마일지도;

가위바위보에 엄청나게 약해 지금까지 한번도 이긴적이 없다. 오죽하면 진짜냐 가짜냐를 가위바위보로 판별할정도[3]

자칭 성계산 제일의 검객이라고 하며 실제로 처음 만났을시 믿지않는 와타루에게 와타루 머리에 올려놓은 돌을 눈깜짝할사이에 두동강내는 신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약간의 꼼수는 있있지만[4] 와타루는 그 기술에 감탄해 제자로 삼아달라고 부탁하고 이때부터 돈독한 사제관계가 형성된다.

사용 검술은 "야규 시바라쿠 류 이도류" 국내에선 X자 검법이라 번역되었다. 첫등장이야 저랬어도 정말로 검의 달인이다. 날아오는 총알들을 전부 검으로 베어 떨어뜨리질 않나, 눈감고 벌이는 검술시합을 태연히 저지르질않나 바위도 일순간에 두동강내며, 2기에서 "사랑"을 찾는 이야기에선 도장깨기의 달인이었다.

초반에는 마음씨 좋은 힘센 바보캐릭터였지만[5] 화가 거듭될수록 "사부"다운 모습을 보여주며 와타루 파티의 정신적인 지주가 되며 2기에선 적의 화살에서 와타루를 몸으로 감싸기도한다. 이것 때문에 적에게 세뇌당해서 와타루의 앞을 가로막기도 했다.[6] ( 이때는 적이 된 아군 보정을 받아서인지 쟈센가쿠로 주인공 마신들을 압도하고, 여러 지략으로 와타루를 위기에 몰고 가기도 한다. 참고로 2기에서 토라오/쟈코마루가 등장하게 되는 계기도 이분이 제공했다. 개그보정이 사라진 대신 카리스마 악역화로 이 사람이 얼마나 실력자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준다. 최종결전에서 와타루 손에 한 번 쓰러지지만, 그때 나타난 센진마루 덕분에 되살아났다. 그리고 그 후 고쿠류가쿠를 쳐발랐다!

초마신에선 부담스런 눈망울로 복귀(...) 왠지 검도 더 짤막해졌다.

여담이지만 kbs판에선 씽씽이(와타루)뿐만이아니라 처음보는 사람들도 그를 "사부님"이라고 부르는걸 보면 어쩌면 본명은 "사부님"인걸지도 모른다.
  1. 투니판과 KBS판을 모두 맡은 유일한 성우다.
  2. 초마신에선 센진마루를 호출할 때 "어, 미스터 손!"라는 대사로 성우개그를 한다(...) 사실 미스터 손따로 있다(...)
  3. 못하는쪽이 진짜
  4. 사실 그 꼼수마저 와타루가 놀라 눈을 감은 사이 돌을 망치로 두동강내고 다시 올려놓은 것이니 어느의미론 달인
  5. 센진마루도 주인공 띄워주기에 초반엔 강한 편은 아니었다
  6. 세뇌당하는 장면이 장난이 아니게 무섭다. 화살에 맞자마자 순간적으로 몸이 경직되었다가 붉은 번개가 흐르는 검은 오오라가 온몸을 뒤덮더니 눈이 시뻘개져서 미친 듯이 웃으며 공중을 떠서 날아가고 그것을 보고 절망하는 주인공 일행들...국내판에서 노민의 연기가 너무 압도적이었기에 만화를 보던 어린아이들은 많은 충격을 받았다.그리고 겁먹고 다음화를 못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