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쩐지 소개 이미지가 지 여동생과 같다
에로게 꽃과 소녀에게 축복을의 주인공. 성우는 마키 이즈미.
평범한 2학년 고등학생이지만 쌍둥이 여동생 츠키오카 아키코가 몸져 누우면서 본격적인 고생길이 시작되는 주인공. 좀 더 자세한 사정은 아키코 항목참조.
정신나간부모님의 성화와 여동생을 위해 여장하여 대신 학교를 다니게 되고, 오빠가 여동생을 닮는 이 바닥의 법칙상 완벽한 여장으로 겉모습은 모두를 속이는 것에 성공(단, 원장은 아키라 가족의 설명으로 묵인해주고 있었다.). 하지만 소꿉친구인 나기시로 미야코에게는 하루만에 들켜버렸다(...). 아키라의 사정을 들은 미야코는 일단 도와주기로 하지만 다음 날 첫날 우연히 만났던 학생회장 호쇼 세이카에게 학생회실로 불려가서 다테후지회의 실행위원장이 된다는 서명을 하고, 그 다음날 학생 전원이 강당에 모인 집회에서 차기 학생회장으로 지목을 받으면서 꼬이기 시작한다. 세이카는 전부터 평범한 집안 출신임에도 장학생으로서 학원에 입학한 아키코를 높게 평가했고, 다른 학생들은 신봉하여 감히 함부로 어쩌지 못하는 자신에게 진지하게 충고해주는 것을 보고 확실하게 차기 학생회장으로 정하였다. 물론 세이카에게 충고한 건 여장한 아키라.
갑작스러운 발표에 반발한 미야코가 속한 원예부와 세이카의 학생회는 원예 대결을 통해 승리한 쪽이 아키코를 차지할 것을 공표하고, 아키라는 중간에 껴서 고생한다.[1]
일정 부분까지 공통 루트로 진행하다 원예부와 학생회 중 한곳을 돕는 선택지가 나오는데, 원예부를 돕게 되면 원예부 노멀 엔딩, 나기시로 미야코, 야마모토 마야코, 아이나 이노리 루트고, 학생회를 고르면 학생회 노멀 엔딩, 호쇼 세이카, 사가미 카오루, 카시마 시즈루 루트로 돌입한다. 각각의 노멀 엔딩에서는 아키라가 중간에 퇴장하게 되어 결국 아키코가 학생회장에 취임하게 된다.
성격은 매우 자상하지만 우유부단하고, 중증 시스콘이며, M 기질도 있다. 대부분의 히로인들과 H때 열에 아홉은 자신이 범해진다(...).[2] 워낙 곱상한 외모에 여성스러운 면이 있어서(여장 덕분에 그 기질이 강해져 아키코가 고민하기도 한다)[3] 누가 히로인인지 혼란스러울 때도 있다(...). 인기투표에서 아키코와 함께 남매가 1위와 2위를 차지할 정도면 팬들에게는 히로인 공인일지도(...)
여담으로 아키라와 아키코는 모두 마키 이즈미가 담당했는데 남자인 아키라가 여성스럽고, 여자인 아키코가 약간 더 씩씩한 느낌의 목소리다. 거기에 슴가도 남자인 아키라가 아키코보다 1 크고 허리사이즈도 더 작다고 한다(...). 아키코 지못미.
사족으로 단발인데다 앞머리에 핀까지 하고,어째 당하는 역이 많아서 모 라노벨의 모 제3의 성을 지닌 소녀년을 떠올리는 플레이어가 많다.
- ↑ 전체적 상황을 파악한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아키코(=아키라)가 제대로 사전조사를 하지않은 상태에서 무심하게 수락했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다. 이런 모습에서 아키코(=아키라)의 일에 대해 안일하게 짊어지는 무책임한 면모가 부각된다. 어떻게보면 여동생인 아키코가 제일 싫어하는 민폐타입의 캐릭터
- ↑ 이건 팬디스크 포함할 때 기준이다.본편만 놓고 보면 오히려 아키라가 덮치는 H도 의외로 있다.
- ↑ 정확히는 중성 속성. 운동해도 근육이 튀어나오질 않는단다.내장형 근육?!
- ↑ ADV를 본 사람은 알겠지만 하나오토 다음부터 오토시리즈가 작화가 바뀌는 바람에 주인공들이 다같이 서있으면 아키라만 위화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그런데 오토코이 에센스에서 또 작화진 교체로 인해 이번시리즈 주인공인 나오토도 꽤나 위화감이 느껴진다.
- ↑ 미니 ADV에서는 오토메시리즈 주인공들이 여장하고 다니는 학교간의 '교류회', 오토메시리즈 올스타 패치에서는 최신작 에센스의 중요 이벤트인 '마중회' 에 루피나스 대표로서 참석하게 된다.
- ↑ 다만 본편에서 아키코의 대출(...)을 위해 학교, 아키코의 친구정보 등을 다 암기했을 정도면 머리가 나쁜 수준은 아닌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