花と乙女に祝福を
1 소개
2009[1]년에 일본의 에로게로 앙상블(Ensemble)사의 처녀작이다. 원화는 武藤此史(무토 쿠리히토)[2]. 약칭은 하나오토
어릴 때부터 병약했던 여동생 츠키오카 아키코가 병으로 학교에 가지 못하게 되자 이럴바에는 자퇴하겠다고 하고, 시스터 컴플렉스인 오빠 츠키오카 아키라가 외모는 일란성 쌍둥이급인 점을 이용하여 동생 대신 루피나스 학원을 1개월간 다닌다는 이야기다.
기본 시놉시스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여장남자물. 게임 내의 시간은 1개월 정도이고 이후 아키라와 아키코가 교체된다. 또한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작품의 중심소재가 원예이다.
오토메 시리즈의 시작이 되는 작품이고, 컨셉인 여장남자가 흥해서 앙상블은 이것을 주력으로 밀고가게 된다.
2010년 후속작으로 "꽃과 소녀에게 축복을 로열부케"가 출시되었다. 본작에서부터 1개월이 흐른 뒤의 후일담 형식의 팬디스크다. 이후 동년에 PS2 리메이크작인 꽃과 소녀에게 축복을 ~춘풍의 선물~이 출시되었다. 원제작사인 Ensemble에서는 분위기가 시리어스물이라고 디스... 이듬해에는 PSP로도 이식되었다.
2 등장인물
2.1 메인 캐릭터
- 츠키오카 아키라(月丘 彰(つきおか あきら)) (주인공)
- 츠키오카 아키코(月丘 晶子(つきおか あきこ))
- 나기시로 미야코(名木城 都(なぎしろ みやこ))
- 호쇼 세이카(宝生 聖佳(ほうしょう せいか))
- 카시마 시즈루(鹿島 志鶴(かしま しづる))
- 사가미 카오루(佐上 薫(さがみ かおる))
- 아이나 이노리(藍那 祈(あいな いのり))
- 야마모토 마야코(山本 眞弥子(やまもと まやこ))
2.2 PS2판 추가 히로인
- 시도 사오리(獅堂 沙織(しどう さおり))
- 아사기리 나오(朝霧 七緒(あさぎり なお))
2.3 서브 캐릭터
- 텐호인 아야네(天法院 綾音(てんほういん あやね))
- 우사미 사에(宇佐美 沙枝(うさみ さえ))
원예부 부장이다. 사실 이름은 거의 나오지도 않는다. 미야코도 그냥 부장으로 인식할 정도... 다만 마야코 루트에서 이름이 우사미 사에로 나타난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