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섬란 카구라 시리즈/등장인물
목차
1 개요
해당 세계관에서 모든 시노비의 정점에 서는 존재.
섬란 카구라 세계관에서의 시노비의 등급은 하닌(下忍) - 중닌(中忍) - 상닌(上忍) - 특상닌(特上忍) - 최상닌(最上忍) - 천상닌(天上忍) - 극닌(極忍) - 비닌(秘忍) - 카구라 순, SV에서는 좀 더 세분화된 랭크 구분이 한 번 언급된 적이 있다. 키리야와 스즈네는 최상닌.
공통점은 여기까지, 섬란 카구라 2 -진홍-과 VERSUS 시리즈에서 묘사되는 설정은 크게 다르다.
2 진홍
파일:Attachment/pic character11.png
CV : 마츠오카 유키
이쪽에서는 칭호가 아니라 특정 인물. 최소 900년 전부터 존재가 확인되었으며 나라나 문명의 흥망에도 관여했다고 한다.
요마를 쓰러뜨리는 신의 사도로 100년마다 나타나 초월적인 힘으로 요마를 물리치지만 주변 피해는 전혀 개의치 않으며 일정 수의 요마를 쓰러뜨리면 도시 하나 정도는 날려버리는 폭발과 함께 소멸해 전생의 구슬로 되돌아간다. 전생의 구슬 상태로 100년간 휴면한 뒤 다시 각성하는데 처음에는 어린아이 모습. 요마의 핵인 적주(赤珠,붉은 구슬)를 섭취함에 따라 각성을 반복하며 차차 원래의 힘을 되찾아가지만 그 때마다 인격이 리셋된다.
전생의 구슬 상태일 때와 각성하지 않은 모습으론 아무래도 외부 위협에 취약하기 때문에, 구슬을 지키고 카구라가 각성하기까지 보좌하는 '호신의 백성'이 존재한다. 호신의 백성 중 카구라의 부활시기에 태어난 아이는 신관이 되어 전생의 구슬을 계속 지키고,[1] 부활한 카구라가 무사히 각성하도록 옆에서 보좌하게 된다. 섬란 카구라 2의 시점에선 나라쿠가 신관이 되었다[2].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카구라와 나라쿠는 교토 여행중인 한조학원 일행과 호무라 홍련대 일행 앞에 갑작스럽게 나타난다. 그리고 때마침 교토에 요마들이 등장하고, 아스카 + 호무라 일행은 갑작스런 요마의 등장에 요마 사냥을 시작한다.
그러나 선닌 상층부는 카구라가 사명을 마치고 전생의 구슬로 돌아갈 때, 엄청난 에너지를 발산해서 주위를 날려버리는 것 때문에, 교토의 안전을 위해서, 마침 교토에 수학여행 중이었던 키리야와 그 학생들[3]에게 카구라를 사로잡을 것을 명한다. 그러나 아스카 일행은 이 명령을 납득하지 못해 임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하지 않고 요마들과 싸우는데 급급한다. 카구라와 나라쿠는 아스카와 호무라 일행이 요마와 싸우고 난 자리마다 나타나 쓰러진 요마의 몸에서 적주를 꺼내 먹는다.
얼마 못 가 선닌 상층부는 카구라 '포획'에서 '제거'로 임무를 변경하고 이 명령 때문에 상층부의 명령은 절대 복종해야하는 선닌인 아스카 일행은 찜찜하긴 하지만 닌자로서 좋아하는 명령만 골라서 할 수는 없는 법이기에 각오를 다지고 임무를 수행하려 들며, 도주 닌자인 호무라 홍련대는 카구라와 나라쿠에게 동질감을 느끼면서 아스카 일행과 충돌하게 된다. 그러나 그 와중 적주를 일정량 이상 섭취한 카구라는 1차 진화 최초 각성을 하게 된다.
250px
1단계 각성한 카구라는 항상 그래왔듯 성격이 리셋되어 차분하고 순수한 성격으로 바뀐다. 그리고 이 때 부터 아스카 & 호무라 일행의 열화 카피인 요마중들이 나타나고, 요마중들의 적주를 섭취하면서 단기간 내에 다음 단계 각성이 가능해 진다. 각성한 카구라는 이전 기억이 없으나 어둠 속에서 자신을 향해 웃고 있던 얼굴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린다. 그러나 카구라는 아스카 일행과 호무라 일행의 언행에 마음이 조금씩 흔들리며, 결국 계속 살고싶다는 의사를 나타낸다. 그리고 마지막 적주는 섭취하지 않고 가지고만 있는다.
허나 이때 만악의 근원 도겐이 나타난다. 도겐은 카구라의 힘을 빼앗기 위해 일부러 요마들을 세상에 풀어놓고, 각성을 가속화 하기 위해 요마중들을 풀어둔 것이었다. 도겐이 최후의 수로 완성된 오로치를 소환하자 아스카, 호무라, 카구라를 제외한 시노비 일행은 전부 오로치에 흡수당해 버리고, 나라쿠까지 흡수당하자 카구라는 자신이 전생의 구슬 상태였을 때 언제나 자기 옆에서 자신을 웃으며 바라보고 있었던 존재가 나라쿠였음을 깨닫고 마지막으로 보관해 두었던 적주를 먹어 결국 한단계 더 각성한다.
파일:Attachment/카구라(섬란 카구라)/ka02.jpg
2단계 각성한 카구라는 다시 성격이 리셋되는데 이번엔 쌀쌀하면서도 고압적인 성격이 된다. 카구라는 다시 인격이 리셋되었지만 나라쿠만큼은 다시 기억하고 있었으며, 자신의 임무를 다하여 요마를 사냥하기 위해 떠나려 한다.
그러나 아스카와 호무라가 카구라의 앞을 막고는, 자신들이 카구라를 대신해 요마를 사냥할 수 있으니 자신의 운명을 포기하라고 설득한다. 아스카는 자신들이 카구라를 대신할 만큼 강한지 증명하기 위해 싸워보자고 제안하며, 나라쿠도 거들면서 2:2 싸움이 된다. 이 싸움에서 카구라의 능력을 볼 수 있는데 다름아닌 공간조종. 그러나 결국 카구라와 나라쿠는 아스카 & 호무라 콤비에게 쓰러지고 만다.
신세대 시노비 두 명에게 패하고 카구라는 자신의 임무를 위해 지금까지 일생을 바쳐 온 나라쿠를 위해서라도 자신의 사명을 포기할 수 없다며 고집을 부린다. 이에 나라쿠는 무언가 말하려 하지만 카구라는 자신의 진정한 모습으로 각성한다.
파일:Attachment/카구라(섬란 카구라)/ka01.jpg
진 카구라메가진화
이때 오로치가 힘겹게 부활하는데[4] 이자나기라는 기술 일격에 쓰러뜨리면서 능력을 과시한다. 아스카와 호무라는 마찬가지로 자신들의 풀 파워를 전개, 모두의 미소를 지키는 진영 아스카와 강자와의 불타는 듯한 승부를 원하는 홍염 호무라가 되어 최후의 결전을 치룬다. 진 카구라는 공간을 다루는 능력이 더욱 강화되어 천지를 뒤집는 기술을 쓰는 등 강력한 힘을 뽐낸다. 그러나 결국 주인공 두 명에게 패배하고 만 카구라는 나라쿠를 위해 포기할 수 없다며 발악하려 한다.
허나 의외의 복병, 나라쿠가 울음을 터뜨리며 그만하라고 한다. 나라쿠는 최초로 카구라 님이 아닌 카구라로 부르면서 카구라를 꼭 껴안는다.[5] 나라쿠는 카구라가 쭉 기다려 왔던 친구라며, 그녀가 사라지는 건 싫다고 눈물로 고백한다. 결국 카구라는 요마를 물리치고 죽는 사명을 내려놓고 나라쿠와 함께 어딘가로 떠난다.
마지막 미션을 끝내면 탈의실에서 모델을 볼 수 있다. 유아 모습, 1차 각성, 완전 각성, 진 카구라 4개의 모델이 있다. 다만 의상을 바꿀 수 없으며, 포즈도 제한적이며[6], 탈의 기능은 완전 각성과 진 카구라 둘 만 가능하다.
DLC 미션에서 다루어진 후일담을 보면 나라쿠와 함께 전국을 돌며 먹거리 탐방 식도락여행 중인 듯 하다. 의외로 식탐이 강해 나라쿠의 음식을 빼앗아 먹기도(...). 그런데 묘하게 취급이 도라에몽.
참고로 2차 각성 버전 카구라가 되면서 특정부위가 매우 커진다. 진홍의 캐치프레이즈 '최흉(胸)의 시노비'란 바로 이 모습을 말한 것.
3 VERSUS 시리즈
최전선에서 요마와 싸우는 최정예 시노비에게 붙는 칭호.
한조에 의하면 카구라가 되는 데는 선닌, 악닌, 도주 닌자 여부는 묻지 않는다. 필요한 것은 최강의 힘뿐.
하지만, 카구라라고 해도 요마를 상대로 승리를 장담할 수는 없다. 린의 첫 임무에서 요마 10마리에게 카구라를 포함한 50명의 선닌 부대가 전멸했다. 진홍에서는 학생들에게 거대 요마가 손쉽게 격퇴되는 것을 보면 파워 밸런스 설정도 차이가 있는 듯.[7]
아스카의 할머니인 사유리는 전 카구라였다고 한다. 스스로 카구라를 버렸다고 하는 것 보면 개인 의사에 따라 사임이 가능한 듯.
EV에서 미카구라 삼자매도 카구라가 되겠다고 선언한다.최정예 시노비라며?
그리고 EV에서 미카구라 3자매가 찾고 있는 하얀 옷에 빨간 리본을 한 여자아이가 바로 이 카구라일 가능성이 큰 상태이다.[8]
파일:T-kagura.png
레일건?
- ↑ 카구라가 갓 부활했을 때 외롭지 않고 혼란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때문에 밥을 먹으러가거나 화장실을 가는등의 경우외는 많은 시간을 구슬을 바라보는걸로 소비한다.
- ↑ EV의 경우는 이 역할을 미카구라 3자매가 맡는 것으로 추정된다.
- ↑ 하필 학생들에게 명령이 내려온 이유는, 최상닌 이상의 시노비들은 이미 전국에 나타난 요마들을 제거하기 위해 파견중인 상태였다.
- ↑ 오로치는 일반 닌자의 손으론 죽지 않는다.
- ↑ 심지어 아랫사람이나 정말 친한 친구를 부를때 쓰는 '오마에'를 쓴다!
- ↑ 야한 포즈나 누워 있는 포즈는 전부 불가.
- ↑ 하지만 그냥 학생이라고 보기에도 뭐한 것이, 진홍에서 키리야가 한조 학원 학생들을 보고 학생 레벨을 뛰어넘었다고 언급한다. 그리고 아스카와 호무라 콤비가 공간을 다루는 카구라조차 쓰러뜨리고, 그 둘이 각성한 진영의 아스카와 홍련의 호무라가 오로치마저 가볍게 없애버린 진 카구라조차 쓰러뜨린 걸 생각해보면 그냥 이 둘이 엄청난 먼치킨인 걸 수도 있다.
- ↑ 그 증거로 캐릭터 교대화면에서 3자매가 지나가던 나라쿠와 로리 카구라를 보고 깜짝 놀라 황급히 달려갔는데 카구라는 그사이에 진 카구라의 모습이 되서 못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