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카베 박사

파일:Attachment/kasukabe.jpg

도로헤도로의 등장인물. 매드 사이언티스트.

갈색 피부에 검은 머리, 신장은 155cm에 몸무게는 42kg. 팔다리에 문신이 새겨져 있다.

실제 나이는 60세가 넘었으나 약 10년 전 마법사의 마법에 걸린 바람에 어린아이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런데 마누라는 딸려 있다. 마법사와 마법에 굉장히 관심이 많아서 오래 전부터 마법 연구를 하고 있었으며, 자기 집은 그 영향으로 인해 공간이 뒤틀려버렸다. 그리고 자기 집에다 마법사의 살과 뼈로 만든, 마법사의 세계와 홀을 연결하는 문을 만들어 놓았다. 원래 이 문은 마법사들도 어느 정도 실력이 받쳐 주어야 만들 수 있다.

본명은 헤이즈로, 원래 카스카베는 자기 아내의 이름이다. 마법 연구에 관한 책을 내면서 사용했던 필명이 어쩌다 보니 본명보다 더 유명해진 모양이다. 그래서 스스로를 카스카베라고 부르게 되었고, 아내는 하루라고 부른다.

앞서 말했다시피, 이 사람은 중증의 매드 사이언티스트다. 카이만이 죽인 마법사의 시신으로 각종 연구를 한 것도 그렇지만, 과거에도 무지막지한 연구를 많이 했다. 홀의 주민들에 의해 살해당한 마법사의 시체를 끌어다 모아 병원에 각종 표본을 모아 놓았을 정도. 그래도 이 연구의 발단은 마법사였던 아내의 병을 고치기 위해서였다는 다소 순수한 의도에서 시작되었다. 그 외에도 마법의 독기로 인해 거대화한 바퀴벌레, 존슨과 같이 살고 있다.

6권에서 니카이도와 함께 패밀리에 의해 납치당했고, 그 이후 카이만의 위치를 캐려는 엔 패밀리에 의해 고문까지 당하지만 고통스러워 하기는 커녕 고문받은 경험을 책으로 써내야겠다는 비범한 발상까지 한다. 아마도 S와 M의 기질을 동시에 갖고 있는 모양. 이후 에게 발견되어서 보호받고 있는 중이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상 도로헤도로 내 모든 사건의 원흉이자 마법세계와 홀이 개판이 된 이유를 만든 만악의 근원 [1]

15년 전 마법사가 되고 싶어했던 '아이'라는 소년에게 마법사의 신체를 이식하는 수술을 했으며, 그 결과 십자눈 일당의 보스 카이가 탄생한다. 거기에 10년 전에는 을 수술해서 마법을 쓸 수 있게 해 주었다. 그 행동이 불러일으킨 결과를 보면 그야말로 나비효과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을정도.

마법사 세계에서 아내였던 하루와 재회하게 되었고(하루는 이 시점에서 악마가 되어 있었다) 그녀의 도움을 받아 카이를 찾고 있다. 도중에 '꼭 모자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그녀의 마법으로 청년의 모습로 돌아온다.

도중 그녀를 비롯한 악마들이 자신에게서 무엇인가를 숨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존슨과 둘이서만 행동을 하고 있다. 그러던 와중 십자눈 일당에 의해 구속되어 있던 아이카와와 만나게 되는데...

아이카와에게 진짜 이름인 "아이 콜맨"을 가르쳐주어, 15년 동안 내면에 잠들어 있었던 아이의 인격을 불러낸다. 그리고 아이가 카이를 통해 만들어낸 거대한 괴생물체(아마도 인공 악마?)를 목격한다. 이때 당황하기는 커녕 이 엄청난 생물체에 압도당하고 흥분하며 자신에게도 이 계획에 동참하게 해달라고 한다. 과연 매드 사이언티스트...

그렇지만 폭주한 아이에게 공격당하는 바람에 존슨과 함께 중상을 입는다. 얼마 후 그를 찾아낸 하루에게 더이상 이 일에 관여하지 말고 얌전히 홀로 돌아가라고 반협박을 당하지만, 오히려 즐거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악마인 하루조차도 "미친 놈"이라는 반응을 보인다. 아무래도 그 꼴이 되었음에도 아이의 작품에 미련을 버리지 못한 모양이다. 과연 매드 사이언티스트...

습격을 당한 뒤 하루가 마법사 피해 병동으로 다시 데려다 줬는데, 다시 어린아이로 되돌아 왔으며 현재는 하루의 몸속에 들어간 상태로 악마들과 함께 지내고 있다.

여담으로 온갖 개성이 넘쳐나는 도로헤도로의 인물들중에서도 괴팍한 정도가 탑을 달리는 인물이다. 딱히 성격 자체는 나쁘지는 않지만 선악에 대한 개념이 희박한건지 아니면 호기심 때문인지 진짜 미치지 않고서는 할수 없는 행동을 태연히 하기도 하고 그 과정에서 본인을 포함한 수많은 이들의 목숨이 사라져도 상관없다는 태도로 보면 잠재적 사이코패스일지도.....
  1. 물론 본인은 딱히 의도한 것은 아니였지만 수술한 심이 마법사를 사냥하는 자치회가 쓸려버려서 마법사들이 홀에서 날뛰는 계기가 됬으며, 본인이 수술한 아이가 복잡한 경로를 통해 카이만으로 가고 현재까지 진행되는 과정에서 몇백명에 달하는 마법사들이 사망하게 되는 재앙같은 사태의 간접적 원인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