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에데(IZUMO시리즈)

楓(かえで)

이즈모 시리즈이즈모1의 수호정령. 성우는 카네다 메이(金田めい)(게임), 朝宮咲(OVA)

스사노오가 만들어낸 존재였지만 그 결과는 실패작으로 탄생한 존재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자신을 만들어준 스사노오를 좋아하고 있었지만, 이를 좋게 여기지 않은 스사노오는 그대로 바위산에 봉인시켜버리고 말았다.

이후 오랜 새월이 지나서 네노쿠니로 소환된 토마 히카루일행과 전투를 하게되지만 패배, 이후 히카루와 계약을 하여 그들의 수호정령이 된다. 소환시 발동되는 주술은 애시드 가스 (アシッドガス)

그녀가 수호정령이 되려 한것은 자신의 창조주인 스사노오와 재회하기 위한것. 비록 실패작으로 판단해 버림받았지만 그럼에도 미워하지 않은 실로 대인배인 여성이 아닐수 없다.

후에 히카루일행이 스사노오와 결전을 벌인뒤 자신은 남아서 스사노오와 재회하였으며 히카루일행에게 그의 전언을 전해준다.

이즈모2에서는 히미코에게 쓰러질 위기에 처한 스사노오의 영혼을 자신의 생명을 걸어서 혼을 두개로 나누지만 그 영향으로 육체는 소멸되고 만다. 하지만 스사노오를 다시 만나고 싶어한 카에데는 혼만을 정신세계에 정착시키고 스사노오를 기다리게 된다.
이후 스사노오의 환생인 야기 타케루일행과 만나고 이후 타케루의 품에 안긴체 소멸된다.그리고 후속작인 이즈모2 학원광상곡에서는 아시하라노쿠니에서 후유키 나기로 전생하였다.

스튜디오 에고의 좋아하는 조역 앙케이트 조사에서 16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