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등장인물, 데스 버스터즈
원작에서의 모습 |
구 애니메이션에서의 모습 (1) | 구 애니메이션에서의 모습 (2) |
세일러문 크리스탈에서의 모습 |
1 개요
국내명은 레이디 카산드라. 성우는 우에무라 노리코[1], 요노 히카리(크리스탈) / 정옥주(KBS)[2] / 김도영(대원방송)[3] 이름의 유래는 광물 고령석(Kaolinite).
2 작중 행적
2.1 원작, 크리스탈에서
원작/크리스탈에서는 토모에 소이치의 조력자로서 등장하며 강력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는 비술사, 즉 마구스(Magus)[4] 이기도 하다. 데스 버스터즈의 마녀 군단이자 심복들인 '위치스 5'는 카오리나이트를 헌신적으로 섬기며 언제나 카오리나이트가 가진 마구스의 칭호를 얻는 영광을 얻기를 갈망하는 것으로 등장한다. 그 이유는 토모에 교수와 마구스만이 마스터 파라오 90를 알현하고 데스 버스터즈와 다이몬들의 힘의 원천인 '타이오론 크리스탈'의 힘을 얻을 수 있기 때문.
작중에서의 원래 이름은 쿠오마리 카오리(黒峰カオリ). 상당히 비상한 머리를 가졌는지 토모에 소이치의 실험 조수 겸 비서였으며 토모에 교수가 비윤리적인 실험으로 학회에서 쫓겨나고 무한주로 왔을 때도 함께 했고 초생물체를 위한 실험을 보조하였다. 그러던 도중 거대한 낙뢰가 무한주에 떨어졌고 그 낙뢰로 인한 폭발 속에서 데스 버스터즈의 주인 파라오 90에게 빙의[5]되어 마구스가 되었고 토모에 교수의 연구를 지속적으로 도왔다.
본편 시간대에서는 토모에 교수가 실험하던 실패작 다이몬들이 탈출해 세상에 목격된 사건이 벌어졌고 세일러문과 세일러 전사들이 그 다이몬들을 무찌르자 그들이 마스터 파라오 90가 말하던 '방해물'[6] 임을 알아채고는 수경을 통해 정황을 살피는 치밀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파라오 90의 생명력을 유지시켜주는 대형 타이오론 크리스탈의 힘이 약해진 탓에 인간들의 영혼의 결정체인 '오스티(Hostie)'[7]를 수집하기 위해 무한학원의 학장으로 위장하고 위치스 5를 무한학원으로 파견해 학생들의 성체를 수집하였다. 카오리나이트가 이렇게 성체 수집과 방해물 제거에 열중한 것은 파라오 90의 과거의 파트너가 깨어나기 전에 자신이 파라오 90의 파트너가 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위치스 5가 내, 외부 태양계 세일러 전사들에 의해 차례차례 격파당하면서 토모에 교수에게도 갈굼(...)을 당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경을 통해 '파멸을 부르는 3개의 타리스만'의 정체를 알아내려 했으나 번번히 방해를 받았으며 나중에는 오메가 지역에 소용돌이치는 기묘한 힘과 점차 강해져만 가는 파라오 90의 에너지에 짓눌리면서 수경이 아예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곤경에 처한 카오리나이트는 위치스 5의 최고이자 최후의 마녀인 시프린과 푸치롤을 보내 마법으로 세일러 전사들끼리 서로 치고 받게 하는 전법을 사용했으나 성배(문 칼리스)와 은수정의 힘으로 격파되는 바람에 허사가 되었고 토모에 호타루 몸 속에 잠들어 있던 미스트리스 9까지 치비우사가 가지고 있던 은수정의 힘으로 부활해 버린 탓에 완벽하게 코너에 몰리게 된다.
마침내 세일러 전사들이 데스 버스터즈의 근거지가 무한학원임을 알고 난입해오자[8] 먼저 세일러 전사들에 의해 목숨을 잃은 위치스 5를 자신의 마법으로 되살린 후 세일러 전사들을 함정에 빠뜨려 '영원히 풀리지 않을 저주'를 걸고자 하였다. 내부 태양계 전사들은 그 함정에 걸려 자신의 꿈과 세일러 전사로서 활동하는 현실 속에서 갈팡질팡하다가 함정에 걸려버렸고[9] 결국 세일러문과 외부 태양계 전사들의 도움을 받아 저주에서 해방된다. 영원히 안 풀린다며?
전사들의 모든 힘과 성배의 힘을 빌린 슈퍼 세일러문이 마침내 학장실까지 진입해오자 카오리나이트는 결국 자신의 본 모습인 흉측한 다이몬으로 변해 대항하였다. 그러나 성배와 전사들의 힘을 받은 세일러문의 '레인보우 문 하트 에이크'에 맞아서 순식간에 당해 리타이어...[10] 마녀들을 이끌고 세일러 전사들을 방해하던 준간부의 최후치고는 엄청 허무한 결말.
2.2 구 애니메이션 판에서
구 애니메이션에서는 데스 버스터즈의 행동 대장으로 토모에 소이치의 오른팔이자 위치스 5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조직 내의 초반에 등장한 여간부였다. 원작에서의 '완벽한 다이몬 중 하나'라는 설정은 사라지고 토모에 소이치를 돕던 오른팔이라는 설정이 붙었다.
데스 버스터즈의 발족 초기부터 토모에의 조수로 등장해 다이몬으로 '순수한 마음의 결정'을 빼앗는 작전에서 타켓을 관찰하거나 정하는 역할을 담당하였다. 매번 세일러문이나 외부 태양계 전사들에게 당하기만 하다가 결국 적을 유리 속에 가두는 능력을 지닌 다이몬 '세니시엔타'[11]로 턱시도 가면을 붙잡고 세일러문의 진짜 모습인 츠키노 우사기까지 잡아놓는 쾌거를 이뤄냈다. 세일러문으로 분장한 세일러 비너스와 세일러 전사들 때문에 우왕좌왕 하고 외부 태양계 전사들까지 난입하면서 결국 도쿄 타워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다이몬 세니시엔타는 세일러문에 의해 정화되었으나 카오리나이트는 자신이 개발한 다이몬 바이오 액을 유리구두에 주입해 세니시엔타의 힘을 부렸고 그냥 자리를 빠져나가려는 우라누스와 넵튠까지 잡기 위해 결계까지 치는 등 왠지 모를 사망 플래그(...)를 보이면서 전투를 벌였다. 세일러문과 내부 태양계 전사들이 힘을 합친 '세일러 플레닛 어택'을 맞고도 버텨냈으나 마음을 달리먹은 우라누스가 카오리나이트의 유리 공격을 자신의 기술로 감싸 되돌리는 바람에 유리벽에 갇혀 추락하게 된다. 치사하게 다구리를.. 이후 재등장까지 전혀 언급이 없지만 토모에 교수에 의해 부활한 것으로 보인다.[12] 부활해서는 옆에서 조용히 교수 비서로 자택에서 지냈다.
재등장할 때 토모에 호타루를 기분 나쁘게 만드는 장면이 잦았고[13] 호타루도 카오리 나이트를 매우 안 좋게 보는 편. 사실 엄마를 잃고 아빠에게 매달리는 아이에게 아빠 옆에 찰싹 붙어서 떨어질 줄 모르는 여자는 경계대상이 되는 것도 당연한 일.
전선으로 복귀하기 전까지 위치스 5에게 이래저래 무시당했는데 원작,크리스탈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이지만 비리유이에게 '교수와 노닥거릴 시간이 있으면 순수한 마음을 모으시지 그래요'라면서 조롱당하는 장면이 있고 위치스 5의 최고이자 최후의 마녀인 시프린에게도 토모에 교수가 듣는 앞에서 '저는 카오리나이트 님과는 다르니까요' 라고 은근슬쩍 디스당했다. 위치스 5에서 유지얼,미메트가 퇴장하고 테루루,비리유이,시프린이 남게 된 시점 토모에 교수에 의해 현장 복귀를 당했는데(...)[14] 비서로서 확실히 유능함도 인정받았고 덤으로 강하게 신뢰를 받았던 것으로 보인다. 그녀 자신도 속으로는 토모에 교수를 사모하고 있었지만 교수의 실체는 사랑이 뭔지도 모르는 다이몬 게르마토이드였기에 결국 짝사랑은 보답받지 못하고 테루루,비리유이, 시프린마저 차례로 퇴장한 후 자기가 직접 잡아왔던 치비우사의 순수한 마음을 빼앗은 미스트리스 9이 각성한 이후 토사구팽 당하며 사망한다. 사실 이런 전개는 자신들 보다 더 강한 존재를 소환한 악역들이 가차없이 역으로 버려지는 흔한 클리셰이지만, 세일러문 일행을 상대로 홀몸으로 위기까지 몰아붙인 강한 면모와 더불어 색기담당 여간부이면서도 에스메로드와 마찬가지로 일편단심을 보여준 충분히 매력적인 캐릭터였기에 허무한 아쉬움이 작지 않았다.
- ↑ 1기 최종 보스인 퀸 메탈리아역을 맡았었다.
- ↑ 세일러 머큐리와 중복.
- ↑ 전 시리즈인 R에서도 2명의 악역을 맡은 바 있다.
- ↑ 조로아스터교의 사제를 의미하며 마기(Magi)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는 마법사의 의미를 지닌다.
- ↑ 원작에서는 딱히 그녀가 다이몬이 되었다기보단 파라오 90에게 씌인 것처럼 묘사되었는데 원작을 기반으로 한 크리스탈에서는 파라오 90가 다이몬의 알을 직접 카오리나이트에게 주입해 완벽한 다이몬으로 만드는 장면으로 각색하였다.
그렇게 다이몬을 잘 만들면 직접하지 그랬어 - ↑ 마스터 파라오 90는 오메가 지역의 성지화, 타이오론 크리스탈과 흡사한 빛 주변의 방해물 제거, 파멸의 빛의 각성 방지 등을 경고한 바 있었다.
- ↑ 프랑스어로 '성체'를 의미한다.
- ↑ 외부 태양계 전사들은 세일러문 일행과 함께 하지 않고 따로이 행동하였다.
- ↑ 이런 전개는 다음 시리즈인 데드문의 아마존 트리오 편에서도 등장하게 된다. 구 애니메이션에서는 지르코니아와의 싸움에서 등장.
- ↑ 원작 만화책에서는 정말 단 한 페이지만에 끝장난다. 정말로. 카오리나이트 대사 → 다이몬 변신 → 세일러문 대사 → 세일러문 필살기 → 사망 순으로(...). 미스트리스 9이 '가볍게 날려버리다니' 라고 감탄한 걸 보면 정말로 한 방에 훅 간걸로 보인다.
- ↑ 초록빛 유리구두로 만들어진 다이몬이다.
- ↑ 치비우사를 따라 토모에 교수의 저택에 갔던 우사기가 부활한 카오리나이트를 보고 흠칫 놀라긴 하는데 '설마 하니 살아났겠어'하고 넘겨 버린다.
- ↑ 과거에도 호타루의 금붕어가 죽는 사건이 일어났을 때 자기가 그래놓고서 왜 그러냐고 꾸짖었을 뿐 달래주지도 않았다. 그리고 현재에도 호타루에게 일단 예의는 갖추나 냉담하게 굴 뿐 잘 해주는 일이 없으니...심지어 호타루를 만나러 온 치비우사를 돌려보낸 일도 있었다. 하여튼 맘에 안 드는 행보만 보이니 뒤에 기술된 것처럼 호타루가 그녀를 싫어할 수 밖에...
- ↑ 교수가 현장복귀를 요청하자 '교수님, 저는..!' 이라고 자신의 심정을 고백하려 했다가 교수가 평소처럼 자신을 '카오리 군'이라고 부르지 않고 '카오리나이트 군.' 이라고 부르자 그 의중을 짐작하고는 독한 표정으로 원작풍의 모습으로 변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