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파라오 90

Pharaoh90manga.jpg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S최종 보스. 성우는 하시 타카야(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크리스탈)

데스 버스터즈의 지배자. 이차원의 존재들이 모인 타우성계에 있으며 구작 애니메이션에서는 행성 형태로 존재한다. 작중에서 최고 간부 2명인 '침묵의 메시아' 미스트리스 9, 토모에 소이치의 몸에 빙외된 게르마토이드와 그 휘하의 조교들[1]이 이 세계에 강림시키려는 존재이기도 하다. 여담으로 구작 S편 초반은 언급되지 않았으며 후반에 언급되기 전 토모에 소이치가 데스 버스터즈를 지휘하고 있는 묘사가 나왔다.

구작 애니판에서는 토모에 소이치의 회상신에서 등장해 토모에 호타루가 실험실 사고에 휘말려 사망할 위기에 처하자 자신과 계약하면 호타루를 살려주겠다는 조건을 내세워 그의 육체는 다이몬 게르마토이드의 그릇으로, 호타루는 미스트리스 9의 그릇으로 활용, 이들로 하여금 자신의 강림에 필요한 에너지를 가진 성배를 찾게 만든다.

이후 최종 결전에서 토모에 호타루를 매개로 한 미스트리스 9의 풍부한(?) 연기력과 츠키노 우사기의 순진함에 의해 성배를 건네받은 미스트리스 9이 성배를 강림 지점에 갈아넣어 강림하는가 싶었지만[2] 성배의 에너지가 폭주하면서 미스트리스 9이 여기에 휘말렸고, 이 틈을 타 자아와 힘을 되찾은 토모에 호타루가 자신을 억누르던 그녀를 소멸시키고 세일러 새턴으로 각성하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강림 지점에 연결된 이차원으로 날아가 그를 한번에 제거하는데 실패하여 고전하고 있었으나 슈퍼 세일러문으로 변신한 츠키노 우사기가 어찌어찌 갓난아기 형태로 구해낸다.

어찌됐건 '지각력 있는' 별 비슷한게 지구에 충돌 혹은 강림하면 멸망한다는 설정은 제5원소Gadget: The Third Force의 혜성과 비슷하지만 '강림=모든 게 끝'인 공식 때문인지 작중에서의 비중은 부하들에 비해 매우 적었다. 게다가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의 구작 악역 최종 보스들 중 유일하게 성별이 존재하지 않는다. 애당초 행성 자체에 성별 따위 무의미했을지도 나중에 이쪽도 퀸 메탈리아, 와이즈맨[3] 마찬가지로 카오스의 분신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그러다 보니 구작 애니판에서는 유일하게 성우가 붙지 않은 최종 보스이기도 하다.[4][5]

원작, 크리스탈에서는 최종 보스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다. 여기서는 성별이 남성이며 카오리나이트, 미스트리스 9과 대화도 하고 원작 설정으로 데스 버스터즈의 괴수 다이몬들은 지구인의 육체와 동화한 타우성인들인데, 마지막에 각성한 마스터 파라오 90은 자신의 타우성계처럼 환경을 바꾸기 위해 지구와 동화하려고 한다. 지구와 세일러 전사들을 붕괴의 위기에 몰아넣어 세일러 문이 직접 접근해 환상의 은수정과 성배의 힘을 터트려 사실상 자폭하려고 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된다. 나중에 각성한 세일러 새턴이 그 힘으로 지구와 마스터 파라오 90을 분리시켜 타우성계로 날려보내고 세일러 플루토가 타우성계로 통하는 문을 닫음으로써 마무리.[6]

  1. 카오리나이트, 위치스 5(유지얼, 미메트, 테루루, 비리유이, 시프린&푸치롤)
  2. 코믹스, 크리스탈에서는 성배가 아닌 치비우사의 변신 브로치(은수정)를 사용하려 했다.
  3. 원작에서는 네헤레니아도 포함됨.
  4. 한국 대원 더빙판에는 처음 토모에 교수를 유혹하는 회상 부분에서 이현이 맡았다.
  5. 위 각주에 반박하자면 애니메이션 상에서 토모에 교수를 유혹한 건 파라오 90가 아니라 게르마토이드였다. 애당초 파라오 90 본인이 직접 등장해 대사를 하는 설정은 원작이고 애니메이션에서는 미스트리스 9이 성배를 손에 넣어 자신을 불러주길 기다리는 방랑자(...) 처지였다.
  6. 마스터 파라오 90과의 융합으로 지구는 황페해졌지만 세일러 문의 힘으로 재생된다. 이것이 코믹스에서 세일러 문(네오 퀸 세레니티)이 메시아라는 의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