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등장인물, 데스 버스터즈
원작에서의 모습 | 구 애니메이션 판에서의 모습 |
크리스탈에서의 모습 |
1 개요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S의 등장인물.
성우는 토모에 호타루와 동일한 미나구치 유코 / 후지이 유키요(크리스탈) / 이선(KBS) / 이보희(대원방송)[1]
2 작중 행적
2.1 원작, 크리스탈
원작/신작 애니메이션에서는 과거 타우성계에서부터 마스터 파라오 90와 행동을 함께한 파트너였으며 강력한 데스 버스터즈의 일원. 지구로 강림한 이후, 게르마토이드와 일체화 된 토모에 소이치가 자신의 딸인 호타루의 몸을 '그릇'으로 삼아 미스트리스 9을 그 안에 이식했고 부활하기만을 기다렸다. 그러나 데스 버스터즈가 소중히 하는 타이오론 크리스탈의 에너지는 거의 바닥난 상태였고 '강림 사건'에서 발생한 화재로 크게 부상을 입은 호타루[2]의 연약한 몸은 미스트리스 9을 감당하기조차 힘들었다. 결국 끝없는 수술과 이식, 사이보그화와 그에 대한 거부반응으로 인한 끝없는 발작증상으로 인해 호타루는 내내 고통을 감내해야만 했다.
하지만 호타루가 우연한 계기로 치비우사와 만나게 되었고, 친해지는 과정에서 발작하는 호타루를 위해 치비우사가 브로치의 힘[3]을 사용했는데 그 힘에 접촉하면서 미스트리스 9은 실버 밀레니엄의 일족이 사용하는 '환상의 은수정'이라는 물건에 대해 알게 되었다. 치비우사로서는 친구를 걱정해 한 일이었을 테지만 그 행동은 본의 아니게 에너지가 부족해 잠자고만 있던 미스트리스 9에게 힘을 준 셈이었고 이때부터 미스트리스 9의 의지가 본격적으로 깨어난 것으로 보인다.
데스 버스터즈의 간부인 '위치즈 5'와 세일러 전사들 간의 싸움이 격화되었고 최종적으로 세일러 문이 성배의 힘을 사용해 슈퍼 세일러 문이 되어 마지막 남은 마녀인 시플린과 푸치롤을 무찔렀는데, 그 때 또 다시 환상의 은수정과 접촉해 대량의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더더욱 힘을 얻게 되었다. 이쯤되면 세일러 문과 치비우사에게 감사라도 해야할 듯 그러나 전투 이후, 토모에 호타루가 세일러 새턴이며 파멸의 전사인 그녀를 없애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말하는 외부 태양계 전사들의 발언으로 인해 충격을 받은 치비우사는 친구를 구하기 위해 토모에 가(家)로 달려갔으나 되려 어느 정도 각성한 미스트리스 9에게 제압당하면서 치비우사는 환상의 은수정이 담긴 브로치와 함께 자신의 성체(영혼)까지도 빼앗기고 말았다. 그렇게 미스트리스 9은 토모에 호타루를 완전히 지배한 상태에서 치비우사가 가지고 있던 은수정의 힘을 이용해 완벽하게 각성하게 되었다.
각성한 미스트리스 9은 '전세(前世)[4]의 파트너였던 내가 직접 마스터를 모시겠다'는 이유를 대며 현역으로 활동 중이던 카오리나이트를 2인자 자리에서 밀어내 버리고(...) 자신이 얻어낸 치비우사의 은수정에서 에너지를 대거 뽑아내 마스터 파라오 90에게 바친다.그 사이 발등에 불이 떨어진 카오리나이트가 위치스 5를 부활시켜 무한학원으로 처들어 온 세일러 문 일행을 공격했다가 세일러 문에게 되려 당해버리자 은수정의 힘으로 제 2의 타우성계가 될 발판인 '오메가 지역(Omega Area)'을 데스 버스터즈의 성지로 만들기 위해 브로치에서 은수정을 꺼내 통째로 삼켜버린 뒤 마스터 파라오 90와 동화[5]하기 위해 달려갔으나 아직 살아있었던 호타루의 영혼이 자신의 숨겨진 힘으로서 치비우사와 은수정을 지키는 바람에 방해를 받게 된다.
그러나 자신의 목숨을 부지해주던 타이오론 크리스탈을 부숴버려도 멀쩡할 정도로 에너지를 회복한 마스터 파라오 90가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자신의 힘으로 내부 태양계 전사들(머큐리, 마스, 주피터, 비너스)을 제압한 미스트리스 9은 데스 버스터즈의 승리를 자신했으나 외부 태양계 전사들이 자신들의 타리스만을 이용해 결계를 치면서 마스터 파라오 90의 팽창을 막아냈다. 그러자 미스트리스 9은 허약한 호타루의 육체를 찢어 발기고 자신의 본모습으로 돌아가 외부 태양계 전사들을 상대하려 했으나 호타루의 영혼이 끝까지 은수정과 치비우사의 영혼을 보호하면서 은수정으로부터의 에너지도 얻지 못하게 되었다. 결국 기절 상태인 내부 태양계 전사들의 영혼을 흡수해 다시 힘을 회복하려 했지만 호타루의 영혼이 이번에는 자신의 힘으로 은수정과 치비우사의 영혼, 내부 태양계 전사들의 영혼들까지 가지고 육체를 이탈(...)해 버리면서 부활 초창기의 막강한 힘을 잃어버린다.
그래도 호타루의 영혼이 사라짐과 동시에 자신을 방해하던 요소가 없어졌기 때문에 결국 미스트리스 9은 호타루의 몸을 찢고는 혐오스러운 다이몬의 형태인 본 모습을 드러낸다. 세일러 문과 모든 전사들이 자신들의 힘으로 미스트리스 9을 공격했으나 미스트리스 9은 은수정을 삼켰던 영향으로 인해 그 에너지 공격들을 역으로 흡수해 자신의 에너지를 불려나갔다. 한편 부활한 마스터 파라오 90는 지구 지각에 자신의 몸을 박아넣은 뒤 죽어버린 고향인 타우성계를 지구 일대로 불러들이려 하고, 미스트리스 9은 다시 에너지로 가득찬 자신의 몸을 바쳐 마스터 파라오 90과 완전히 동화하려고 한다. 그러나 세일러 문이 자신을 희생해 직접 성배의 힘과 은수정의 힘을 마스터 파라오 90 안에 풀어넣기 위해 뛰어들고, 그녀의 숭고한 행위에 반응한 타리스만의 힘이 합해져 미스트리스의 9의 몸은 완전히 소멸하고, 그 안에서 호타루가 각성한 세일러 새턴이 등장한다.
여담으로 세일러 문 크리스탈(신작)에서는 호타루의 몸에서 벗어나려는 미스트리스 9이, 유희왕을 떠올릴 만큼 무서운 카오게이를 시전했다! 한 번보면 징그럽다는 수준. 작화붕괴가 아니다! 카오게이를 보여줌으로 구작의 예쁘고 도도했던 이미지로만 기억하고 있었던 팬들에게 엄청난 충공깽을 선사했다. 직접 보자. 사실 원작에서도 호타루의 상반신을 찢어버리면서 다이몬인 본체가 등장하기 때문에 놀랍기는 마찬가지
2.2 구 애니메이션 판
구작 애니메이션에서도 마찬가지로 데스 버스터즈의 최고 간부로, 토모에 호타루의 몸 속에 숨어 지낸 타우성계에서 온 생명체다. 토모에 호타루를 그릇으로 삼아 후반부에 치비우사의 순수한 마음을 흡수해 재빨리 성장한다. 치비우사의 친구이자 '급속성장'으로도 엮이다 보니 몇몇 팬아트에선 함께 그려지기도 한다.
심심하면 짓는 썩소와 종종 그릇인 토모에 호타루가 내부에서 저항하는 것을 제압하려고 중간에 어물어물댈때 부하이자 자신을 성장시켜준 토모에 소이치(게르마토이드)가 그녀의 상태가 의심스러워 안위를 물을때도 "아무것도 아니야!" 라며 츤데레처럼 말하는게 매력(?) 포인트. 똑같이 로리에서 요염한 미녀로 변신한 치비우사의 블랙 레이디 버전과 마찬가지로 이 쪽도 은근히 매니아 층이 많다. 참고로 미스트리스 9의 성장한 모습은 본인의 모습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그릇인 토모에 호타루의 성장 버전이다.
그녀의 목적은 데스 버스터즈의 우두머리이자 검은 행성형태 및 S의 최종보스인 마스터 파라오 90을 이 세계에 강림시켜 모든 걸 멸망시키는 것. 마스터 파라오 90을 섬기는 존재로서 그를 부활시키기 위해서는 츠키노 우사기의 성배의 힘이 반드시 필요해 자신의 힘으로 세일러 문 상태의 그녀를 일행으로부터 격리시켜 그곳에서 토모에 호타루의 모습으로 되돌아가 그녀를 연기해서 우사기를 속이려 한다. 하지만 그녀를 대놓고 우사기 씨라고 부르는 말 실수 한 번에 정체가 들통이 나서 본래 모습으로 되돌아 간 이후 자신의 내부에 갇혀있는 호타루를 위해 성배가 필요하다며 표졍연기를 또 펼친다.
이때 텐오 하루카와 카이오 미치루가 만류했는데도 츠키노 우사기는 호타루가 살아있을 거라는 자신의 직감을 믿고 성배를 넘겼다. 이걸 받은 미스트리스 9은 그대로 마스터 파라오 90을 강림시킬 에너지로 사용하려다가 츠키노 우사기가 뒤늦게나마 상황을 파악한 영향 때문에 성배가 지닌 에너지가 폭주했으며, 미스트리스 9 내부에 있던 토모에 호타루가 깨어나서 결국 그녀는 세일러 새턴으로 각성한 호타루가 내뿜은 희망의 빛에 의해 소멸하고 만다.
- ↑ 네 성우 모두가 두 자아를 자연스럽게 연기한다. 게다가 국내판의 경우 이선은 코코의 목소리만 듣다가 악당인 미스트리스 9 목소리를 듣자마자 섬뜩했다는 평가가 많다. 이보희는 데뷔 후 한동안 불안정한 발성으로 평판이 좋지 않았었지만, 코코와 미스트리스 9을 맡으면서 이전보다 한결 나아진 샤우팅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 ↑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휘말린 어머니 '토모에 케이코'는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
- ↑ 정확히는 그 안에 담긴 미래의 은수정의 힘이었다. 호타루는 치비우사의 브로치가 자신이 발작을 일으킬 때마다 아버지가 가져다 주던 타이오론 크리스탈 목걸이와 같은 의미를 담았으리라고 짐작하고는 그것을 아뮬렛(Amulet),즉 호신부라 여겼다.
- ↑ 아마도 지구로 오기 이전, 타우성계 시기를 말하는 듯.
- ↑ 마스터 파라오 90가 지구에 자리를 잡으려면 인간의 육체와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했다. 때문에 거대한 에너지 덩어리인 은수정과 인간의 육신을 지닌 미스트리스 9을 파라오 90가 삼켜서 동화해 버리면 조건이 충족되는 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