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나이트

Chaos Knight

파일:3PPC3kB.jpg

1 소개

99560102230_ChaosKnight03.jpg

게임즈 워크숍미니어처 게임 Warhammer 40,000의 등장 세력 중 한 곳인 카오스다족보행병기.

카오스 세력의 손에 넘어간 임페리얼 나이트(Warhammer 40,000)들을 지칭하는 단어로서 제국의 나이트들과는 다르게 데몬엔진과 흡사한 외형을 가지고있다. 이들은 본디 홀리 테라에서 몇광년 떨어지지 않은 몰렉(molech)이라는 행성에 자리잡은 나이트 가문중 하나인 '디바인 가문'의 장비들이었다. 호루스의 군세를 막기 위해 다른 제국 부대와 배치된 이들은 슬라네쉬의 사탕발림에 마음을 바꾸었고, 그들의 장비로 제국군을 학살하며 카오스로 통째로 전향해 버렸다. 이후 호루스 헤러시가 종료되면서 살아남은 디바인 가문의 병력과 나이트들은 아이 오브 테러로 사라졌고 그곳에서 더욱 데몬스러운 외형으로 변화하였다.

임페리얼 나이트 설정이 굉장히 오래된 것인지라 그 동안 언급이 없었는데, 임페리얼 나이트가 다시 발매된 뒤, 2014년 8월 12일에 발매된 호루스 헤러시(소설 시리즈) 31권 Vengeful Spirit에서 호루스의 몰렉 행성 침공을 다룬지라 소설상에선 등장하였다. 2015년 5월, MCM런던 코믹콘에서 개최된 포지 월드 이벤트에서 신판 카오스 나이트가 공개되었다. 모양은 그냥 카오스스럽게 변한 임페리얼 나이트.

2 바리에이션 (구판)

제국의 나이트와는 다르게 소형의 기체가 주를 이룬다.

2.1 헬 스트라이더급

파일:Y8YcT1K.jpg
나이트 사이즈의 멜타병기와 라스 캐논으로 무장한 기체. 카오스 나이트 중에서 가장 작은 기체이다.

2.2 헬 스콜지급

파일:Yel3O44.jpg
케스티게이터 캐논으로 무장한 가장 큰 카오스 나이트 기체. 크기에 비해 날렵한 기동으로 적의 측면을 파고든다.

2.3 헬 나이트급

파일:K96EX03.jpg
헬 스콜지와 동급의 기체이지만 차량에 강한 멜타 계통 병기인 서멀 랜스를 장비한 기체이다. 이들은 적의 타이탄급 기체를 상대하기 위해서 투입되며 자신보다 체급이 더 큰 타이탄들도 숫자로 밀어붙여서 제압할 수 있다.

3 기타

파일:BujJvor.jpg
(에픽에 등장하는 모든 카오스 나이트들)

이중에서 서브큐게이터와 퀘스토는 배경설정이 매우 부족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