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카자라이네

(카자라이네에서 넘어옴)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영입가능 NPC. 담당 성우는 이지영/후지히라 루미.
npc_up_003.jpg

오슈의 도구상인. 본국의 의상 디자이너였으나 앙드레 장쥐르의 벽을 넘지 못하여 신대륙으로 넘어왔다.

1 개요

민첩체력기술지능매력합계추천 투자스탯고유스킬특화분야
607050507030330마력 증폭레이피어+빙한팔찌
캐릭터 소개신대륙 최고의 디자이너가 꿈인 젊은 아가씨. 검술과 마법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카드오슈의 마법도구상인 [미 카자라이네]의 캐릭터 카드.

고유 스킬은 마력 증폭. 마법계열 스킬의 공격력과 관통력을 증가시킨다. 중요한 것은 스쿼드 전체에 효과를 미친다는 점. 이를 바탕으로 총캐보다 법캐의 딜링이 중요한 상위미션에서 필수 요소가 된다. 직업스킬 링 2개에 적당한 방어구 착용 후 주기적으로 마력증폭만 걸어주면 끝. 이른바 마증 셔틀로 특히 시계탑 등의 상위미션에선 거의 필수 수준. 요즘은 그딴거없이 스펙으로 압살하긴한다
벌이는 좋지만 참여 캐릭터 편중이 심한 시계탑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그나마 판필로보다 나은 이유 1.

2 설명

레이피어와 빙한 팔찌를 착용 가능. 판필로와 마찬가지로 마검사 컨셉. 판필로와의 차이라면 힘과 체력 대신 민첩과 지능이 높다는 점. 어차피 레이피어의 성능이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한 현재, 고유 스킬과의 조합을 생각해도 마법을 쓰는 것이 낫다. 다만 기본적으로 토탈 330의 오버스탯 캐릭터라 레이피어 캐릭터로 쓰기에는 그냥저냥 쓸만한 편그나마 판필로보다 나은 이유 2.

문제는 1:1용 마법과 광역용 마법이 각기 다른 스탠스로 쪼개져 있고, 어찌어찌 육성을 한다 해도 베테랑 이후의 마법 스탠스가 없는데다 습득할 수 있는 익스퍼트 스탠스는 레이피어 전용이라는 점. 낮은 체력에 중갑 착용 불가, 고민첩 캐릭터인데 스탠스에 회피율 보너스도 없다는 지극히 상식적인 단점들에 치여 결과적으로 이도저도 아닌 반편이 캐릭터로 남았다. 굳이 의미를 따지자면 높은 지능을 바탕으로 한 높은 저항력 + 라피에르의 로페라 정도? 그나마 판필로보다 나은 이유 3.

판필로와 같은 시기에 고유 스탠스인 '플뢰레 글라시에르'가 추가되었다. 카자라이네의 전문 분야인 레이피어+빙한팔찌를 살린 마검사 스탠스. 다만 성능이 좀 떨어지는 감이 있었는지 2012 7월 11일자 패치로 전체 데미지가 1.3배나 올라가는 파격적인 상향을 받았다. 덕분에 PvP에서 전투요리사 판필로와 함께 종횡무진. 예전에 구리구리하던 성능을 탈피하고 PvP한정 개사기캐릭으로 등극하였다. 데미지도 데미지거니와 상태이상으로 얻어맞은 상대를 바보로 만들어버려 다른 캐릭터들로 요리하기도 딱 좋다. PvE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마력증폭'이 있기 때문에 이래저래 애정으로 키워주면 양면으로 상당히 고효율을 누릴 수 있다. 체력이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라피에르'의 스킬 중 하나인 '로뻬라'(지속 시간동안 방어력과 모든 저항력이 증가하며 마법 스킬을 매우 높은 확률로 회피할 수 있다.)를 이용해 일시적으로나마 해소할 수 있다.
모든 스킬이 상태이상 "빙마"를 유도하는데, 이 빙마의 효과가 전격저항력을 -100[1]으로 낮추는 효과가 있어, 베아트리체와의 궁합이 어마어마하게 좋다. 공방등의 차이로 인해 틱만 안난다면 대충 구색만 갖춘 아이템으로 눈에 보이는 적은 무조건 죽일 수 있었을 정도. 같은시기 판도를 휘어잡던 소브전판조합의 경우 그냥 대책없이 쎈놈 둘이 붙여놓고 닥치는대로 스킬만 난사하는 정도였다면, 카자베아의 경우 캐릭터간의 시너지가 짜임새있게 맞물린 케이스라 이후 패치방향이 이런 컨트롤적인 요소를 발전시키지 못한것은 꽤 아쉬운 편. 현재는 수준급의 딜을 매우 손쉽게 광역으로, 즉시발동으로 꽂아넣는 캐릭터가 바글바글하기때문에 굳이 귀찮게 저런 조합을 운영할 필요가 없다.

NPC 중 최초로 유저에게 카드를 강제로 뺏기는 캐릭터. 이전에는 84레벨 명품이 카자라이네 디자인이라는 이름으로 앙드레와의 라이벌로 설정될 캐릭터이지만 현재 위치는 앙드레의 제자이며 개그담당이다. 특활반에서의 취급도 개그 캐릭터로, 최근에는 작은 하마 이야기의 패러디 대상이 되기도 했다. 그저 안습.

앙샘은 카자라이네의 이름이 길어서 그런지 ' 가자미 '라고 부른다....카자 본인도 나중에 가서는 이름 따위가 뭐가 중요하냐면서 해탈한 모습.

성능을 제하고도 여캐임에도 호불호가 엇갈리는 외모 때문에 버려지는 캐릭터였으나 2012년 10월 25일 패치로 판필로와 함께 얼굴이 대폭 수정되었다. 얼굴도 얼굴이거니 같이 추가된 레이니즘 코스튬 또한 아주 대박을 쳤다. 본섭일본에서 먼저 성형, 추가된 코스튬인데 처음 스샷을 가져다 놓으니 알아보는 사람이 손에 꼽을 정도였다.
0508_030.jpg 성형전&기본 코스튬

2012y09m19d_133856180(1).jpg 성형후&레이니즘 코스튬
  1.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마법대미지 공식은 방어력과는 별개로 상대의 마법저항력만을 계산한다. 복잡한 계산식이 아닌 표기된 저항력이 곧 마법대미지를 감소시키는 비율이다. 즉 저항력은 100이 최대고 0일 경우 감소되지 않은 순수대미지라는 것. 대개 PC의 마법 저항력이 50에서 75정도인것을 고려했을 때 -100인 전격저항이면 전격대미지를 몇 퍼센트 정도가 아닌 거의 몇 배로 얻어맞는 수준이니 상상만으로도 끔찍한 대미지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