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요
쾌걸롱맨 나롱이에서부터 등장했다.[1] 아짱나의 보조 역할을 하며[2] 외눈박이에[3] 귀가 달린 막대같지만 사실은 공격용 무기로 세계정복학교의 수석에게 수여되는 물건이다. 세계정복학교의 명예와 전통의 상징이기도 하다.[4] 스스로의 의지로 말도 하고 생각도 할 수 있고 본인은 아짱나같은 덜떨어진 수석 손에 있는게 불쾌한 모양이나[5] 어쩔 수 없이 협력한다. 스킬로는 레이저를 쏘는 '크로멜 카카,' 장봉처럼 길게 늘리는 '아블라스 카카,' 채찍으로 변해서 상대를 때리거나 전기고문을 하는 '코노돈트 카카'가 있다. 또 정체불명의 빛으로 상대를 무력화시키거나 정신을 잃게 하는것도 가능하다. 참고로 '스카라베 카카 파워 업'을 쓰면 파워가 2배로 상승한다는데 작중에서는 딱 한번 나왔다. 단 공격능력은 배터리가 없으면 꽝이다. 성격은 아짱나와 비슷한 듯하다. 여담으로 생선냄새를 맡으면 기능을 상실하게 된다.[6] 작중에서 아짱나가 써먹다가 최종화에서 프리지아의 홀로그램을 소환해 아짱나, 나롱이를 위기에 몰리게 하고 끝내는 프리지아의 의지로 인해 아짱나와 나롱이를 해치려 하나 실패하고 부서진다. 이후 펭글박사가 복원시키나 공격능력은 모두 소멸하고 윗부분만 남는다. 그린세이버에서는- ↑ 성우는 엄상현. 후속작인 그린세이버에서는 전종구로 교체되었다.
- ↑ 사실 아짱나가 어렸을 적에 훔치려고 했다. 어찌보면 인연이 깊은 듯
- ↑ 사실은 왼쪽눈과 비슷한것 같다,
- ↑ 아짱나가 자신이 수석졸업 예정자임을 자랑스러워하듯이 카카도 이 점을 자랑스러워한다.
- ↑ 아짱나에게 자주 잔소리를 하는 이유인 것 같다. 지원금을 쓸데 없는 데 쓴다던가, 부족한 음식을 마구 먹어댄다던가, 여하튼 한두 가지가 아니다. 또한 기계로 얕보이기 싫어한다.
- ↑ 그래서 아짱나가 카카에게 화를 내거나 협박하는 데 생선을 이용하기도 한다.
- ↑ 그리고 슈퍼컴퓨터란 명칭이 어색하지 않게 엄청난 정보도 있다.
- ↑ 사실 본인이 주창한 작전도 있긴 하다. 그 전부가 돈조 일당에게 협조해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한거지만
- ↑ 그린세이버와 만나면 반갑다고 하고 돈조가 도망치면 날 언제 구해줄거냐고 소리친다.
- ↑ 1, 14, 42, 43화에서는 성공할 뻔 한다.
- ↑ 개조될 때 카카의 의식이 완전히 차단되었다는데 그게 아니라는 첫 신호가 아짱나의 목소리를 듣고 눈이 휘둥그래지는 것이다.
- ↑ 아짱나의 마음을 다른 누구보다도 더 잘 읽을 수 있다. 아짱나가 자신의 여리고 다정한 면모를 숨기려는 노력이 유독 카카에게는 안 통한다. 다만 그런 면모에 감동한다.
- ↑ 그린세이버와 돈조 일당이 맞닥뜨릴 때마다 카카가 구해달라고 소리치듯이 아짱나도 카카를 내놓으라고 소리친다.
- ↑ 돈조 일당 때문에 고생하는 카카를 떠올리며 괴로워하는게 아짱나다.
- ↑ 아슈봇K가 폭발하고 돈조 일당이 사라진 후 그 조각들에 가장 가까이
그리고 가장 침울한 표정으로서 있고 카카가 완전히 파괴되었다고 생각했을 때 울기까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