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가스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Kaggath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시스 군주들 간의 결투, 혹은 전쟁.

1 상세

일기토나, 워크래프트막고라와 비슷한 성격이지만 앞의 두 개는 결투에 가까운 반면, 칵가스는 시스 군주가 서로의 모든 세력을 걸고 하는 전면전에 가깝다. 그러니까 행성에 있는 상대방 시스를 함대를 동원해 궤도 폭격으로 날려버려도 승리가 인정된다는 것. 이런 짓까지 하는 경우는 없지만.

시스의 전통 의식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언급도 없었고, 등장한 것은 스타워즈: 구공화국에서가 처음이다.

2 내용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스타워즈: 구공화국에서는 시스 인퀴지터 플레이어가 다스 타나톤의 칵가스를 받아들여 코렐리아에서 서로의 세력을 박살내기 위해 온갖 음모를 꾸미고 꾸미다가 결국 코렐리아 정부 지구에서 일기토로 승부를 내기로 한다.

이 칵가스의 결과는 시스 인퀴지터나 타나톤 항목 참조.

당연히 패자의 세력과 지위는 승자에게 계승된다. 칵가스가 끝나고 하는 말을 들어보면 암살 같은 것은 시스 어둠의 심의회 멤버들도 좋아하는 것 같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