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로스트사가)

공식 일러스트
여성남성
"영혼 소환사! 칼리!"

1 설명

퍼펫을 이용하여 강력한 데미지를 뽑아내는 기회를 만들며, 스킬들은 몬스터던전에서 필수로 채용되는, 그야말로 버릴 게 없는 용병
어칼낭 무콤의 필수캐 엌 막힘 어칼파가 생겼지 아이덴티티게임즈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드래곤네스트의 등장인물인 칼리를 모델로 출시 된 프리미엄 용병이다. 독특한 공격 방식과 제법 빠른 이동 속도를 가진 용병이다. 그러나 기본기가 교체 콤보에 적합한 것이 없어서 못한 입장이 될 뻔 했으나 몬스터 던전에서의 획기적인 활용법이 발견 되어 재조명 받고 현재는 몬스터 던전의 필수 용병이 되었다. 고급장비 출시 되면 영원한 나락으로 떨어지겠지 그리고 결국 출시됐다
참고로 이 캐릭은 원캐가 유일하게없다.원캐로써 가져야할 딜이나 활동량이 다른캐릭에 비해 구리기 때문.물론 키울사람은 키운다
100레벨 칭호는 공개가 안되있다.

2 기본기

  • DDD : 부채를 휘둘러 악령을 날려 보내 공격하는 평타. 막타에 적을 기절 시킨다.
  • D꾹 :스티그마 오브 커즈,칼리의 알파&오메가. 조준이동을 한다. D키를 떼면 조준 된 적에게 부적을 날리며, 적이 피격 되면 그 자리에 서먼퍼펫을 소환한다. 소환 서먼퍼펫은 적의 상태를 반영하며, 그 서먼퍼펫이 대미지를 받으면 본체도 대미지를 받는다. 서먼퍼펫은 대미지의 양과 상관없이 적을 스턴상태로 만들고 강제기립시키며 5회 피격 되면 소멸한다. 피격된적은 기상가속 버프를 받는다. 어칼낭의 주축. 7월1일 이후 하향
  • A DDDD : 팬텀스 레이지. 공중에서 부채를 휘둘러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악령의 손을 날려 보내는 점프 공격. 2회 피격 되면 넘어지며, 피격 된 적은 기립 가속 상태가 된다.
  • A 대시 : 고스트 킥. 공중에서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발차기를 날리며 착지하는 공중 대시 공격. 성공시 상대를 살짝 띄우고 자신은 점프 상태로 전환 된다. 2연속까지만 가능.
  • 대시 DD : 스팅 브리즈. 달리는 중 부채로 적을 두번 후려쳐 띄우는 대시 공격. 1타는 2히트 판정이다.
  • (대시 공격 중) 대시 : 터닝 스탭. 대시 공격 중 살짝 점프하며 해당 방향으로 회피한다. 조로의 그것과 비슷하다.
  • (터닝 스탭 후) D : 고스트 스크림. 터닝 스탭 후 6방향으로 부적을 날려 적을 살짝 경직 시키는 특수기.

3 스킬

3.1 리벤지 핸드

지정 된 위치에서 8방향으로 악령의 손이 튀거나와 연타 공격을 하는 스킬. 악령의 손은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들어 중앙으로 끌고가며, 마지막엔 적을 눕힌다.

3.2 드래곤즈 소울

지정 된 위치에 거대한 용의 머리를 튀어나오게 해 적을 띄우는 스킬. 용의 머리가 튀어나오기 전에 주변의 적을 끌어당긴다.

3.3 팬텀 가드

자신과 주변의 아군에게 일정 시간 동안 피격 면역 상태가 되는 버프를 걸어주는 스킬. 몬스터 던전 필수기. 투혼과 비슷해 보이는 스킬이지만 성능은 천지 차이. 공격 당했을 때에 피격 모션조차 없으며, 기존의 무적기들과는 달리 방어파괴도 무시하고 상태이상도 무시한다. 때문에 상태이상 공격이 주가 되는 몬스터 던전에서는 이 보다 좋은 무적기는 없다.
추가적으로 마이티 팔라딘의 보호의 증표를 함께 사용하면 데미지도 받지 않는 진정한 무적을 맛볼 수 있다!
하지만 드랍데미지는 그대로 아래로(...).

3.4 리젠트 에리아

적이 지나가면 공격하는 마법진을 설치하는 스킬. 유저간의 싸움이라면 그저 밟지만 않으면 그만인 의미 없는 스킬이지만, 그런 거 신경 안 쓰는 멍청한 AI를 상대해야 하는 몬스터 던전과 해골 영웅이라면 무시무시한 딜링기가 된다. 특히 몬스터 던전의 보스와 중간 보스의 경우 제자리에 고정 되어 있는 건물 형태로 되어 있는 지라 제대로 된 위치에 마법진을 설치 해 두면 순식간에 엄청난 폭딜을 하는 스킬이 된다. 때문에 몬스터 던전 필수기...였지만 데미지도 4대때리고 4번사용이니 16번 사용인데 데미지도 하향되서 쓰지않는다.요즘은 망토하고 갑옷이 몬던 필수로 뎀지많이 준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