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런 페이지(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본명캐런 페이지
Karen Page
종족인간
국적미국
소속유니언 얼라이드 건설
→ 넬슨 앤 머독 변호사 사무실
→ 뉴욕 불러틴
등장 드라마데어데블
담당 배우데보라 앤 월

1 개요

드라마 데어데블에서 등장하는 조연. 맷 머독과 포기기 넬슨의 첫 의뢰인에서, 사무실 직원이자 조력자로 활동하는 인물이다.[1]

1.1 특징

뉴욕 출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헬스키친을 위협하는 악역들에 맞서기 위해 초능력자 못지 않은 활약을 하는 독특한 캐릭터이다. 위협적인 악역들을 두려워 하면서도 기지와 의지로 사건을 포기하지 않고 정보를 캐는 등의 활동을 한다. 따뜻한 마음씨로 악인에게라면 조금이라도 동정심을 갖지 않는 차가운 퍼니셔마저 마음을 열게 해 비협조적이었던 퍼니셔와 대화를 이어나가 재판을 진행할 수 있었다.

그리고 시즌이 진행될수록 미모가 꽃피고 있다. 금발 여성 캐릭터에 대한 편견(외모로만 살아가고, 머리가 좋지 않다는)에 정면 배치되는 캐릭터[2]로서, 밤의 정의를 지키느라 갈수록 행동이 비정상이 되어가는 데어데블을 잡아줄 캐릭터로 나온다.

2 작중 행적

2.1 데어데블 시즌 1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갓 사무실을 개업한 맷과 포기는 첫번째 고객으로 그녀를 변호함으로서 서로 인연을 맺게 된다. 원래는 어벤져스에서 다뤄졌던 치타우리의 뉴욕 공격으로 인해 파괴된 헬스 키친의 재건을 위한 건설업체들의 연합체인 유니온 얼라이드의 회계팀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우연히 보게 된 상사의 메일에서 연금이라기엔 터무니없는 액수의 자금이 돌아다니는 것을 보고 상사에게 보고하였으나 연금일 뿐이라고 웃어넘기는 상사를 보고 공금횡령의 의심을 가지게 된다. 이 일로 기업변호사에게 상담을 했으나 이후 가볍게 마신 술로 인해 정신을 잃고, 깨어나보니 자신의 아파트에서 변호사를 찌른 피범벅 된 칼을 들고 있었고, 얄짤없이 현행범으로 체포당한다.

체포된 이후 유치장에 있는 그녀를 교도관[3]이 살해하려는 시도가 벌어진다. 목을 졸라 자살로 위장하려는 의도였으나 캐런이 반격해서 살아남아 이 사실이 알려져 다행히 검찰 측과의 거래로 풀려났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아파트에 있는 횡령 증거를 찾으러 갔다가 정체 모를 남자에게 기습당했는데, 그녀를 구해준 건 검은 마스크의 남자. 이후 그녀는 넬슨&머독 변호사 사무실의 회계로 근무하게 되고 팀을 이루어 행동하게 된다.

이후 그녀에게 마음이 있는 포기 넬슨과 조금씩이나마 진도를 나아가지만 그녀는 자신의 생명을 위협했던 거대한 음모의 배후를 캐기 위해 베테랑 신문기자 유릭과 접촉하며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진상을 파헤쳐지는 것에 위기감을 느낀 윌슨 피스크의 비서 웨슬리가 그녀를 납치해 협박했지만, 역으로 웨슬리의 총으로 웨슬리를 쏴서 죽이기도 했다. 본인도 직후 손을 떨며 두려워했다.

시즌 마지막에는 포기가 학창시절 전 여친과 다시 이어진 것으로 보아 맷 머독과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시즌2에 등장할 엘렉트라에 관한 인터뷰 기사들에서는 엘렉트라가 맷 머독의 (여러 모로)뜨거운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말이 많이 들린다. 캐런 페이지가 위험해지는 것 싶기도 하지만, 시즌2 예고와 함께 아래 사진이 공개되는 것으로 봐서는 또 모를지도...
파일:캐런 페이지&맷 머독.jpg

2.2 데어데블 시즌 2

시즌 초반부에는 과 달달한 분위기를 내며 연인관계로 점점 발전한다. 그와 동시에 퍼니셔에게 호기심을 가져 그의 과거를 추적한다. 이 과정에서 불레틴 편집장에게 인정을 받으며 준 기자 대우를 받기도 한다.

이후 엘렉트라가 등장하면서 그녀의 일을 도와주느라 맷이 변호사 일에 소홀해지자 그런 모습에 실망한다. 게다가 맷의 집에 찾아갔다가 맷의 침대에 부상당한 엘렉트라가 누워있는 것을 보고 제대로 오해해서 사실상 관계는 파탄. 퍼니셔의 재판이 패배로 끝난 뒤에는 맷에게 이 도시에는 영웅이 필요하지만 당신은 그런 영웅이 아니다, 라는 독설까지 퍼붓는다.

재판 패소 후 넬슨앤머독이 사실상 폐업하면서 불레틴에 취직한다.
이때 사무실을 받으면서 벤 유릭이 찾아낸 기사 스크랩을 보며 놀라고 흐느끼는데 이 기사의 내용 중에 보면 16세의 Kevin Paxton Page 라는 이름이 나온다. 기사의 제목은 Mystery Accident Causes Teen Fatality. 아마도 성을 보면 캐런 페이지와 혈연인 듯 하며 작중에 남자 형제의 이야기를 잠시 언급했는데 당사자일 확률이 높다.
이후에도 퍼니셔의 진실을 쫓으며 그의 가족을 앗아간 학살극의 배후인 블랙스미스에 대해서 조사한다. 탈옥한 퍼니셔와 만나게 되는데 퍼니셔가 그녀를 구해주면서 검사 살해사건의 진범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와 대화를 하면서 자신이 아직도 맷에게 애정이 남아있다는 것을 지적당하고 당황하는 모습도 보인다.

이후에도 계속 사건에 대해서 조사를 하며 슈노버 대령의 집을 찾아갔다가 그가 블랙스미스라는 사실을 깨닫고 빠져나가려 하지만 그녀가 진실을 알았다는 사실을 눈치챈 대령에게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항구의 싸움에서 대령의 정체를 알게 된 퍼니셔가 나타나 그녀를 구한다. 대령을 죽이려는 퍼니셔에게 캐런은 지금 그를 죽이면 당신도 괴물이 되는 것이고 나도 당신을 죽은 셈 치고 잊어버릴 거라고 말하지만 퍼니셔는 자신은 이미 죽었다고 말하며 그녀를 밀어낸다.

최종화에서는 핸드가 데어데블을 끌어내기 위해서 그가 구해줬던 모든 사람들을 납치하는 바람에 인질이 된다. 그 와중에도 다른 인질의 전자발찌를 작동시켜 경찰이 추적하게 만들어 납치된 장소의 위치를 알리는 활약을 한다. 덕분에 그 사람은 다리가 잘리기 직전까지 갔다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이 사람은 바로 터크 배럿이다. 데어데블한테 구해졌기 때문이 아니라 접점이 많아서 잡혀온거라 한다.

사건이 모두 끝난 뒤 맷의 부름을 받고 텅 빈 변호사 사무실에서 그와 만난다. 보여줄 게 있다는 맷에게 아무것도 받고 싶지 않다며 거절하지만 맷이 꺼내든 것은 데어데블의 마스크. 자신이 데어데블이라고 밝히는 맷을 보고 놀라는 캐런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즌2가 끝난다.

데어데블 시즌2의 히로인은 엘렉트라이고 퍼니셔 시즌1(...)의 히로인은 캐런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퍼니셔와 관련된 분량이 많다. 그렇다고 퍼니셔와 애정관계를 형성하거나 하는 건 아니지만 퍼니셔가 유일하게 대화를 하려고 한 상대도 캐런이고 캐런 역시 퍼니셔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다.

맷과는 안 좋게 끝났지만 자신을 구해줬던 데어데블에게는 계속해서 호감을 품고 있었던 만큼 마지막에 맷의 정체를 알게 되었으니 다시 잘 될지도 모른다.

2.3 퍼니셔

퍼니셔 드라마 출연이 단독 확정되었다. 출연 확정 기사

3 트리비아

파일:데보라 앤 월.jpg

캐런 페이지 역의 배우 데보라 앤 월의 남자친구가 시각을 잃게 되는 병을 앓는다고 한다. 그가 맷 머독 코스프레를 하며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페이스북 기사
  1. 배우인 데보라 앤 월은 트루 블러드에서 감정적인 성격의 뱀파이어를 연기한 바 있다.
  2. 특히 어드벤쳐 장르의 금발 여성 주연에게는 이러한 꼬리가 붙으며, 본인도 이러한 것을 의식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다. 버피 서머스가 대표적인 예이다.
  3. 윌슨 피스크와 비서 웨슬리에 의해서 매수된 교도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