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플루엔스

The Confluence

1 개요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포가튼 렐름 세계관에 등장하는 비밀 결사.

본부워터딥 (1372 DR 기준)
설립1254 DR
지도자언틸로스토르 & 쿠이터리트 형제 (1372 DR 기준)
활동지역워터딥
조직원수25명 (1372 DR 기준)
우호세력용의 마법사 마릴, 셀루네의 신도, 워터딥의 군주, 텔 투키라, 하퍼즈
주적말라의 신도, 말러그림, 언씬, 플래그 레츠, 피플 오브 더 블랙 블러드

1372 DR 당시 악한 성향의 신체변형 생명체를 사냥하던 집단으로 워터딥에 본부를 두고 있었고, 조직원 대다수가 스틸 드래곤, 혹은 그 혼혈로 구성되어 있었다. 비밀 결사라고는 하나 워터딥의 군주, 귀족[1]들과 우호 관계를 맺고 있었고, 하퍼즈 등 여러 선한 단체와도 교류가 잦았다. 주요 활동은 도플갱어들이 도시로 잠입하려는 것을 저지하거나 셀루네 신도들을 도와 말라의 신도들을 대적하는 것이었다.

2 역사

1182 ~ 1222 DR 하프스타 전쟁 당시, 스틸 드래곤 형제 언틸로스토르와 쿠이터리트가 하퍼즈와 함께 말러그림 집단을 상대로 싸운 것이 계기가 되어 워터딥 군주들로부터 인정을 받았고, 1254 DR 말러그림 무리들이 또 한차례 침략을 해오자 두 드래곤 형제와 그 자손들은 신체변형 생명체로부터 워터딥을 수호하기 위해 비밀 결사를 설립했다.

그후 여러 말러그림들의 음모를 방해하며 최소 3마리를 해치웠는데, 1291 DR에는 "아이 오브 더 골드 호크" 마법사 집단이 전원 말러그림이라는 사실을 밝혀내기도 했다.

1363 DR부터는 새로히 설립된 신체변형 생명체 집단 언씬과 남들 모르게 조용한 전쟁을 벌이기 시작했고, 1365 DR에는 볼로뎀프 게담를 이용해 매달리는 랜턴 술집 종업원들이 언씬 소속 도플갱어라는 사실을 폭로하도록 했으며, 1367 DR 다툼 도중 "렛 힐 대화재"를 발생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여 결과적으로 언씬이 주요 은신처를 잃게 만들었다.

1372 DR 기준, 워터딥의 귀족 나엘 어링스타가 말러그림의 일원이라는 사실을 밝혀내어 제거를 시도하지만 엘민스터의 만류로 일단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중이었다.

1373 DR, 컬트 오브 더 드래곤의 창시자 사마스터에 의한 드래곤의 광기가 강제 발동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워터딥을 감싸는 "아게이론의 드래곤와드" 보호 덕분에 무사할 수 있었다.

3 조직도

1372 DR 기준, 스틸 드래곤과 드래곤 혼혈 등 25명으로 구성. 가급적 조직원 수를 늘리지 않는 방침을 두고 있는데, 입단을 받아들이더라도 스틸 드래곤이나 송 드래곤 혼혈들을 우선순위로 둔다.

  • 언틸로스토르
  • 쿠이터리트
  • 텔메드 테스퍼
  • 아디어라 통고리어
  1. 블레이드세머, 테스퍼, 통고리어 등의 가문들로부터 비밀리에 후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