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or. 흔히 '수집가'라는 뜻으로 쓰인다.
1 유희왕 GX의 등장인물
2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
콜렉터(마블 코믹스) 참고
3 매스 이펙트2에 등장하는 외계종족
- 상위 항목 : 매스 이펙트/종족
[1]
이렇게 생겼다.
3.1 개요
알수 없는 행성을 고향으로 하고 있는 외계인으로 오메가 4 릴레이를 통해 워프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다. 이들에 대해 간접적으로나마 알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을 제외하면 일종의 괴담. 도시전설 취급받던 종족으로 매스 이펙트 2의 시간대 전까지는 이들과 관련한 어떠한 종류의 공식적인 접촉도 없었다. ME2 이전까진 가끔 가다 오메가 4 릴레이를 통해 터미너스 항성계로 빠져나와 용병이나 노예상들을 고용해 여러가지 잡다한 것들을 수집한 후 곧바로 릴레이로 빠져나갔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수집이 안됐다고 한다.
하지만 소버린이 시타델에서 털린 후 하빈저가 이들을 수면 위로 들어올리면서 문제가 발생한다. 우선 콜렉터 기함으로 노르망디 호를 뒤치기 해서 셰퍼드 사령관을 죽인 후, 터미너스 항성계에 진출했던 인간 식민지들을 갈아버리고 사람들을 납치한다. 서버루스는 시스템 얼라이언스가 변방 식민지에 신경 딱 끊고 어떠한 조치도 해주지 않자 자신들이 나서기로 했고, 비장의 카드로 셰퍼드를 부활시킨 후 콜렉터들을 막고 나아가 이들의 본성을 타격할 계획을 세우게 된다.
이들은 리퍼의 하수인들이며, 초월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들은 콜렉터 스웜이라는 벌레들을 부리는데, 이것에 물리면 마비되게 된다.[2] 이들의 배는 거대한 벌집을 연상시키는데, 벌 구멍 하나에 사람 하나가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3]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을 납치했는지는 알지 못하지만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납치당한 것은 확실하다.
작중 등장은 콜렉터 드론, 콜렉터 가디언 등이 등장한다. 드론들은 허약하지만 가디언들은 높은 방어력과 배리어, 그리고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또한 이들과 전투 중에 이들 중 하나는 하빈져라는 강력한 적으로 변신한다. 하빈져는 그냥 나오는 대로 죽여 봤자 주변에 있는 콜렉터가 다시 변신해 버리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주변의 모든 콜렉터들을 제거하고 하빈져를 마지막에 제거해야 한다. 그리고 다량의 허스크들을 이끌고 오므로 근접전도 주의하여야한다.
3.2 정체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은 이들이 프로디언들이다.[4] 리퍼와의 전쟁이 발발하면서 프로디언들은 저항했지만 몇백년간에 걸쳐 서서히 몰락했고, 일부가 배신하여 리퍼로 전향한 것[5]이 바로 이 콜렉터들이다. 프로디언들은 사실상 종족을 유지할 수 없는 수준의 개체만을 남기고 멸종했고, 일부는 살아남아 리퍼들에 의하여 유전자가 조작당하여 노예가 되어 버렸다. 마치 인류가 허스크로 개조되듯이, 이들 역시 프로디언이 아니라 그들을 리퍼들이 개조한 반유기-반무기 생명체들. 유전자가 몇 개가 없고 변화되어 있다.[6][7] 때문에 콜렉터는 아무 문화도 가지고 있지 않다.
이들이 개조된 이유는, 리퍼들이 프로디언 리퍼를 제조하는데 실패했기 때문. 리퍼들의 수확의 이유[8]였던 동족 증식이 불가능해지자, 이들을 개조하여 자신들의 하인으로 삼았다. 그리고 다음 리퍼들의 목표인 인간을 재료[9]로 한 리퍼를 만들기 위한 도구로서 이들을 사용하였다.
4 다키스트 던젼의 필드보스
콜렉터(다키스트던전) 참조- ↑ 이미지 출처
- ↑ 마비만 되었고 의식은 그대로 박혀있다. 제정신인 상태에서 호랑이굴에 끌려가는 경우.
- ↑ EDI는 터미너스 항성계 안에 있는 모든 인간 식민지들을 털어도 배 안에 있는 벌 구멍들을 다 채우지 못한다고 한다.
- ↑ 위의 이미지와 프로디언 항묵에 있는 이미지와 비교해보면 둘이 유사하게 생겼음을 알 수 있다.
- ↑ 배신했다기보다는 세뇌당했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다.
- ↑ 기관계와 몸에 있는 샘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도 않으며,몸은 기계로 거의 대체가 되어 있다.
- ↑ 모르딘 솔러스 의 말에 의하면, 콜렉터는 생식 능력 자체를 잃어, 클론을 통해 번식을 하고 있다. 클론을 통해 번식하는 동안, 몸이 퇴화되었고 결국엔 자아도 없어지고, 몸도 거의 사이보그 수준으로 대체하게 되었다.
- ↑ 하지만 후속작에서 웬 갓차일드가 등장하더니 "리퍼는 전부 내가 만들었음 ㅋ"하는 바람에 이 설정이 굉장히 모호하게 되어버렸다.
- ↑ 리퍼들이 매펙1에서 셰퍼드의 놀라운 능력을 보고 인간에게 흥미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