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다 유이치로

zsk6qt.jpg

목차

소개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시마다 빈/김민석(KBS)/임하진(1기)→김혜성(R 이후)(대원방송)[1][2]
국내명은 데이브.

1기 30화에서 첫 등장. 히카와 신사 근처에서 노숙잠을 자고 있다가 우연히 히노 레이와 외조부인 히노 신관과 마주치게 되고 그 때 레이에게 첫 눈에 반해 그대로 히노 신관 제자로 들어가게 된다.
그야말로 레이에게 제대로 반해버려서 신주로서 훈련 받을 때도 레이에게 인정받으려는 잡념이 들어가는 게 다 보일 정도인데다 할아버지 일로 신경이 예민해서 다른 동료들(특히 츠키노 우사기)과 말싸움을 한 레이를 걱정해주기도 했다.

히노 신관이 요마 7인중 중 하나인 지지가 되었을때 이 사건에 휘말리긴 했으나 이 때 레이가 세일러 마스란 것은 전혀 눈치채지 못한 모양이다.

하지만 이후로는 가끔씩 등장하긴 하지만 비중이 거의 공기급 그래도 SuperS까지 나온다. 레이의 남친을 자칭하는 캐릭터치고는 관계가 진정되는 모습은 전혀 나오지 않았다. S 10화에서는 텐오 하루카를 남자로 착각해 히노 레이가 같이 다정히 있는 모습을 보고 오해해서 나중에 하루카가 카이오 미치루와 같이 있는 모습을 보고는 머리 끝까지 화가나 하루카에게 결투를 신청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 과정을 레이가 모두 지켜본 탓에 레이는 유이치로에게 크게 실망을 하게 되고 유이치로는 히카와 신사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근데 떠날 때 탈려던 전차가 다이몬으로 변신해 그 자리에서 레이를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빼앗기지만, 세일러 마스의 활약 덕분에 돌려받게된다. 이후 레이와 함께 신사로 돌아갔다.

의외로 집안이 부자인지 스키장 부근에 별장을 가진데다 스위스에도 별장이 있어 부모님이 거기 갔다는 언급을 하기도 한다.
또, 주인공 우사기를 제외한 1기 때까진 있었던 다른 멤버들의 커플라인[3]들이 다음 시리즈에서 다 흐지부지 된 거에 비해 다음 시리즈에서도 꾸준히 등장해 커플라인이 나름대로 이어져 그나마 다행이라는 얘기가 있다.

여담으로 KBS판에서는 방영 당시 왜색짙은 장면은 전부 가위질한 바람에 거의 등장하지 못했는데 다행히(?) 1기 38화인 스키장 에피소드에서 겨우 나왔다. 하지만 여기서만 등장했던지라 좀 뜬금없었다는 얘기.

이후 대원방송판에서는 유이치로가 등장한 에피소드가 모두 더빙되어 방영되었다.
  1. 대원판은 둘 다 아르테미스와 동일 성우이다.
  2. 시마다 빈과 김혜성 둘다 드래곤볼에서 브로리를 맡은 성우다.
  3. 아미 - 료, 마코토 - 모토키, 미나코 - 알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