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안도 에이타

九庵堂栄太 /구영태 / Pierre L'Supérieure
성별
퀴즈
성우 카타야마 유스케
박서진.[1]

1 개요

유희왕 ARC-V의 등장인물.
니코 스마일리가 소개한 두 번째 상대. 이름은 질문과 대답을 뜻하는 영어 약자 Q&A에서 따왔을 가능성이 높다. 큐(Q)안도(and) 에이(A)타. 국내명은 구영태.

2 작중 행적

19화에서 첫 등장. 유희왕 캐릭터답게 노란색 앞머리가 기묘하게 꼬여있어 Q자 모양이다. 참고로 바지는 A자 모양. 뜬금없이 카드 게임 애니에서 퀴즈를 하는 기행을 펼치고 자신의 지식으로 잘난 체하고 유우야를 깔보는 등 역대 유희왕 캐릭터 중 손에 꼽을 정도로 짜증난다는 평. 게다가 유우야의 약점을 물어본 후 자신은 약점이 없다며 잘난 체하고 액션 필드에 유우야가 못하는 과목인 과학과 수학의 카드만 남겨놓았다. 액션 카드로 라이프를 계속 올리나 같은 학원 친구들이 자신이 아닌 유우야에게 갈채를 보내자 짜증낸다. 결국 액션 카드를 역이용한[2] 유우야의 역습에 완전히 패배. 패배 후에 '듀얼은 카드와 카드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말을 듣고 뭔가 깨달은 듯한 표정을 지었다.

사족으로 밋치미에루는 2기 오프닝에 모습을 드러내는 데에 비해 이 녀석은 얼굴도 나오지 않는다. 아무래도 미치오와 미에루와는 달리 마이아미 챔피언십에 출전하지 못한 듯하다.

3 사용 카드

퀴즈 카드군을 사용한다. 정작 퀴즈랑 대역전 퀴즈는 안 쓰는게 함정 이름 그대로 퀴즈를 내서 못 맞추면 효과를 발동하는 카드들이다. 이 카드군의 몬스터는 효과가 매우 특이한데 한 예로 퀴즈 몽키는 '상대 배틀페이즈에 상대는 숫자를 하나 선언하고 배틀 페이즈 종료시 선언한 숫자가 자신의 필드위의 몬스터 수와 틀리면 상대 몬스터 1장을 파괴하고 퀴즈몽키를 특수소환한 후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만큼 공격력을 올리는 효과'이다. 덤으로 이 듀얼에서 큐안도는 유야가 0을 선언하고 배틀하자 지속함정인 '하지만'의 효과로 공격을 무효화시켜서 공격몬스터를 분쇄하는 마치 유니코르 컨트롤같은 플레이를 한 적이 있다.

4 기타

여담으로 유희왕 GX에서 같은 컨셉의 퀴즈 덱을 사용한 학생인 칸다 츠기오 있긴 하지만 에이타와 달리 주인공을 깔보지 않았다. 오히려 사부로 삼으려고 했었다.

배틀로얄의 후반부에 유우야가 폭주한후 미에루, 미치오, 곤겐자카, 텟페이가 유우야를 붙잡아 진정시키는 장면이 있는데, 아마도 텟페이의 역할이 원래 큐안도의 역할이었을 수도 있다. 텟페이만 빠지면 딱 마이아미 챔피언십의 출전권을 따기위해 유우야와 듀얼한 인물들이 모인거라. 아래의 이유 때문에 출연 계획이 짤린거라 추측된다.[3]

안습하게도 한일 양쪽 다 큐안도가 등장한 에피소드를 아크파이브 최악의 에피소드로 치는 경향이 강하다. 일본니코동에서 아크파이브 각 에피소드마다 1.정말 좋았다 2.그럭저럭 괜찮았다 3.보통이었다 4.그다지 좋지 않았다 5.좋지 않다로 6천명에서 1만 명 정도의 인원에게 만족도 설문조사를 하는데 다른 에피소드에서는 1이 80%, 잘 나오면 90%대이고 5는 보통 0.몇 점에서 2점대 정도인 반면 큐안도가 나온 19화는 1이 13.6%, 5가 44%가 나오는 위엄을 달성했다(...).

작중 그다지 호감가지도 않는 외모의 큐안도의 언동이 굉장히 오만불손한데다가, 관객들이 무지하다는 이유로 유우야를 손가락질 하며 비웃어대고, 거의 이지메에 가까운 언어적 폭력을 행사했기 때문.[4] 큐안도의 성우 연기가 짜증스러운것도 그 시너지를 강력하게 했다(...). 거기에 듀얼 내용 자체도 퀴즈를 푸는 데에 주력하는데 그게 한 편도 아니고 두 편이나 차지했었다.[5] 여러가지로 악평먹을 요소가 산재해있어 어쩔수 없었을 것이다.
  1. 유희왕 파이브디즈에서 크로우 호건브루노역을 맡았고 전작인 유희왕 ZEXAL에서 카오IV 역을 맡았다.
  2. 퀴즈를 틀리면 데미지를 받지만 유우야가 함정 카드로 데미지를 반사했다. 덤으로 이때 나온 문제는 "페르마의 대정리를 증명하시오". 그냥 데미지를 주는 카드다
  3. 여담으로 그 자리를 대신한 텟페이는 처음에 불순한 마음으로 미치오와 협력했지만 후에 진심으로 우정을 느끼며 같이 싸우며 평이 좋았다.
  4. 큐안도와 비슷한 포지션인 미치오는 자신이 완벽한 레시피에 집착하는 성향이 있었지 큐안도처럼 잘난척하거나 오만불손한 성격이 아니고 유우야를 무시하지 않았다.그리고 미에루는 유우야를 적대하지만 그건 유우야가 본의아니게 자신의 치마속을 훔쳐봐서 안 좋은 감정으로 저랬지 큐안도처럼 유우야를 무시하거나 인신공격하지 않았다. 오히려 유우야가 다칠 것 같으니 그냥 서랜더하라며 경고까지 해주었다.
  5. 미치오와 미에루도 큐안도처럼 두편으로 할애하긴 했지만 큐안도처럼 퀴즈를 푸는 데에 주력하지 않아서 큰 문제는 아니었다.좀 고려하지않고 각각 2화로 할애한게 문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