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마드


애니메이션 설정화

1 개요

토리코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나오 테츠오/이장원

미식회의 간부 요리사로 계급은 요리장.
스타쥰이나 그린패치, 토미로드 이상의 상위간부.

2 작중 행적

첫 등장은 보석고기 입수 실패로 간부들 소집에 나왔으며, 외면은 중년 외모에 기다란 콧수염이 있으며, 눈은 흰색 부분이 검은색이고, 검은색 부분이 흰색으로 되어져 있다. 머리에 길다란 요리사 모자를 쓰고 있다.

큼지막한 구운 애벌레가 잔뜩 쌓인 접시를 앞에 두고 딱정벌레의 등을 강판으로 삼아 고추냉이를 갈아서 그 거대하고 통통한 벌레를 찍어 먹는 비범한 식성을 가지고 있다. 베어 그릴스도 못 따라갈 비위다. 참고로 이 부분은 애니판에서 벌레가 아닌 새우 비슷한 갑각류들을 먹는 걸로 바뀌었다

자기가 부른 소집에 간부들이 모이지 않은 것에 군기를 줘야 한다는 걸 볼 때, 조직 내의 군기반장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도 그린패치의 마이페이스와 능글맞음엔 어쩔 수 없는듯.[1]

알파로의 말에 의하면 구르메계로 갈 수 있는 미식회의 멤버로 크로마드를 필두라고 할 정도.

258화에서 밝혀진 바론 크로마드 역시 다른 요리장과 함께 네오의 일원이었다.

372화에서 죠아가 애완동물인 토카게에서 미식회 출신 요리사인 드레스, 나이스니와 함께 소환시켰다. 그러나 374화에서 스타쥰, 그린패치, 토미로드와의 결투로 사망. 미식회의 간부였던 모습에 비해서 드레스, 나이스니와 함께 능력조차도 못 보이고 사라져서 비판이 있는 상태.
  1. GT로봇은 어떻게 됐느냐 라고 그린에게 물어봤지만 그린은 능청스럽게 '그런건 없었음, 대신 BB콘 가져왔으니 이걸로 퉁 쳐주셈 ㅋ'라고 하니까 "하.. 뭐 됐어"라면서 한숨을 쉬며 포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