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넷(심쿵! 프리큐어)

극장판 심쿵! 프리큐어 - 마나 결혼!? 미래로 이어지는 희망의 드레스의 등장 악기. 성우는 이케다 마사루.[1]

매슈의 도구인 검은색 클라리넷. 과거 또는 미래로 이동하는 능력이나 사람들에게서 잊혀지거나 버려진 물건이나 존재들의 의지를 각성시키는 능력을 갖고 있다. 매슈는 이것을 연주하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버려지거나 잊혀진 물건들을 모아 부유선과 자신의 간부들을 만들어냈으며, 또한 그들이 파괴되어도 몇번이나 재생시켜 프리큐어들을 몰아붙혔다.

하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의 정체는 이 작품의 진 최종 보스. 후반부에 매슈가 흔들리면서 자신의 목소리로 말을 해 의지를 갖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실상은 마시마로를 부추겨 매슈로 만들어내 힘을 부여한 이 극장판의 진정한 흑막. 지금까지 매슈의 도구로서 이용되면서 정체를 숨기고 있었다. 마시마로가 프리큐어들과 화해한 것에 의해 분노를 드러내고, 미래의 세계를 멸망시키기 위해 차원을 넘어가, 매슈가 만들었던 부유선을 개조[2]하여 마나가 결혼하는 미래의 세계를 습격한다.

하지만 미라클 라이트의 힘으로 미래세계에 온 프리큐어들과 교전하며 프리큐어들의 필살기인 프리큐어 러블리 스트레이트 플러시도 통하지 않을 정도의 힘을 과시하고 마나를 지키려는 마시마로도 쓰러트려버리지만 마시마로의 힘을 받아 엔게이지 모드로 변한 큐어 하트의 필살기를 맞고 정화되었다.

잊혀진 존재가 있는 한 자신은 몇번이고 되살아날거라는 말을 보면 그 자신도 누군가에게 잊혀진 물건 중 하나였을 지도 모른다.[3]

또한 Yes! 프리큐어 5 go go의 극장판 최종 보스인 무시반처럼 거대화 형태가 없는 몇 안되는 극장판 최종 보스.부유선을 개조해 움직이긴 했지만 최종 전투는 부유선의 심장부에서 클라리넷 상태로 행했다.
  1. 몬스터의 하이네만 원장 성우로 유명하신 분. 악독한 노역 연기를 잘 한다.
  2. 고래 형태의 부유선에 다리가 달려, 문어같은 형태가 되었다. 또한 이때는 매슈가 연주하던 곡이 뒤틀려서 연주된다.
  3. 물건의 종류중 하나가 최종 보스가 되고 비슷한 처지의 여러 물건들이 그 최종 보스의 힘이 되는 것은 프레시 프리큐어 극장판의 토이마진과 같다. 아무래도 오마쥬 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