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트의 곡을 찾아오셨다면 키라키라☆ 항목으로.
YMCK의 2집 수록곡 <키라*키라>에 대해선 일단 YMCK 문서로 피신을. 이하 내용과 정말로 무관합니다.
1 개요
OP - キラ☆キラ |
2007년 11월 22일 OVERDRIVE에서 발매한 에로게. 에로게 쪽에서는 꽤 특이한 밴드물이라는 소재에 주인공은 여장남자인 신선한 케이스. 그러나 일반적인 여장남자물에서 뭔가 그럴듯한 이유 때문에 주인공이 여장을 하며 들킬 경우 내용의 커다란 전환점이 되는 것과 달리 여기선 애초에 여장을 반쯤 장난으로 시작한 거라 중심 소재는 아니다.
스토리는 3학년인데도 수험공부보다는 알바에 힘을 쏟으며 그 외의 일에는 관심이 없던 주인공이 유령부원으로 속해 있던 '제2문예부'의 폐부가 결정되자 문화제 때 마지막으로 눈에 띄기 위해 부원들과 밴드를 결성해 공연을 하기로 결정한 뒤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프롤로그 및 1장은 밴드 결성 및 문화제 공연까지의 이야기,2장은 밴드 제2문예부 - 통칭 d2b가 방학 때 라이브 하우스에 출연 의뢰를 받아서 떠나는 여행,3장 이후는 각 히로인의 개별 루트를 다루고 있다.
2008년 8월 14일에 팬디스크인 '키라☆키라~커튼콜~'이 발매되었으며 본편은 2009년에 PS2버전 및 아이폰 버전으로까지 전연령 등급으로 출시되었다. 2011년 11월 25일 후속작인 DEARDROPS와의 콜라보레이션 팬디스크인 d2b vs DEARDROPS - Cross the Future -가 나왔다.
2 특징
오프닝 주제가의 인기가 좋다. 코드랑 연주기법이 단순하여 일렉기타 초급자의 연습곡으로도 많이 연주된다. 기타 배우러 학원 갔더니 이 노래를 배웠다고 하는 사람도 많다. 이 노래가 에로게의 오프닝이란걸 알았다면......
에로게 내용이 내용인데다가 연주가 쉬운 편이라 니코동에서 수많은 변태들이 여장한 채베이스로 연주해 보았다 영상이 많은 편이다. 티슈히메나 H.J.Freaks 등이 연주한 적 있다.
밴드가 이야기의 중심인 만큼 오프닝이나 엔딩 외에도 삽입 보컬곡이 상당히 많으며 오마케란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게다가 PS2판에서는 다른 노래를 사용했기 때문에 관련곡을 찾아 보면 숫자가 20개 늘어난다. 그런데 어째선지 일반 BGM은 다시듣기가 없다(…)
글자가 전 화면을 덮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텍스트 자체도 에로게보다는 라이트 노벨에 가까운 느낌을 준다. 스토리 또한 케이온!처럼 밝은 일상을 다룰 것처럼 하다가 의외로 진지한 내용으로 방향을 전환한다. 그중에서도 메인 히로인인 키라리 루트는 꽤나 암울한 편.[1] 스토리나 음악은 수준급이란 평가를 받지만 그림체는 2007년을 기준으로 봐도 좋은 말을 해주기는 힘들다.
여담으로 스탠딩 CG가 있지만 공식 소개에는 없는 단역들이 상당히 많은데 제2문예부의 경쟁상대인 경음부 부원들은 아예 CG조차 없는 엑스트라 취급이다. 지못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