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스턴

여신의 거울만 있으면... 다시 검은 마법사를 불러낼 수 있어!...
프로필
성별남자
이명잘못된 소원을 가진 자
종족불명
거주지불명
상태실종
성우없음
표기
GMSKirston
JMSキルストン
CMS수정바람
TMS奇勒斯坦(치러쓰탄)

1 개요

i0121732197.png

키르스턴(Kirstein)[1]

메이플스토리 역사상 최초로 등장한 검은 마법사의 추종자이다. '잘못된 소원을 가진 자'라고도 불리며, 지속적으로 검은 로브의 괴인이라고만 언급되다가 NPC명으로 이름이 드러났다.[2]

메이플스토리에서 밝혀진 몇 안되는 시간술 능력자다. [3]

검은색에다 금색 테두리가 조합된 로브를 입은 남자.[4] 흰색, 혹은 회색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도트상 머리카락인지 수염인지 겨털인지 알 수 없는 털이 보인다.

메이플스토리 모바일과 당시 개발자 인터뷰에서는[5] 블랙윙 간부라고 언급되지만 메이플 본편에는 단 한 번도 언급된 적이 없다. 등장시점에서는 검은 마법사 휘하 세력이 블랙윙밖에 등장하지 않아 그렇게 예상됐지만 현재는 어떨지 불명.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시간의 신전에 침투해서 잊혀진 회랑으로 가 여신의 거울을 매개체로 검은 마법사를 소환하려고 했다. 그러나 프리드의 봉인 탓인지 실패하고 핑크빈이 소환되었다. 키르스턴은 도주.

이 과정이 상당히 대단한 게, 여신의 허가를 받지도 않고 시간의 흐름을 역류해서 단신으로 시간의 신전에 쳐들어가 그 강한 시간의 신관들을 모두 쓰러뜨리고 신전 깊은 곳까지 들어가 결계를 쳐서 관리인들을 못 들어오게 했다. 게다가 여신의 거울은 신전관리인이 "인간의 힘 따위로는 움직일 수 없다"고 말한 물건. 시도한 부활도 아카이럼의 시도와 거의 비슷하다.[6]

이후로는 정식 등장이 전무하다. 군단장의 출현 때문인 듯.

2.1 엘린 숲?

이..이곳으로 검은 로브의 괴인이 들어갔소..!
- 잊혀진 신관
얼마 전부터 갑자기 숲이 오염되기 시작했어. <괴인>이라고 부르는 검은 로브를 입은 자의 짓이지. 도대체 그의 정체는 뭘까?
- 엘린

잊혀진 신전에서 신전관리인은 키르스턴을 검은 로브를 입은 자라 칭했고 과거 속의 엘린 숲에서 엘린이 독안개를 퍼뜨린 장본인을 검은 로브를 입은 자라고 했으니 엘린이 말한 검은 로브를 입은 자는 키르스턴일 가능성이 높다.[7] 엘린 숲이 수백 년 전의 엘리니아니 수백 년 동안 암약한 것이다.

3 그 외 행적

3.1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 모바일 스토리는 본편과는 상관없는 페러렐 월드다.

바로크 : 키르스턴님만 있으면 시그너스 기사단도 다 한방인데...

블랙윙의 최강의 간부. 다 쓰러져가는 블랙윙을 일으킬 수 있는 일종의 히든카드.

모바일 시그너스 기사단에서 바로크가 엘레오노르가 소집한 회의에서 키르스턴이 있으면 시그너스 기사단이 다 한방이라고 말했다. 그것도 충분히 위협적인 엘레오노르가 옆에 있는데도 말이다.

3.2 코믹 메이플스토리

코믹 메이플스토리 48권에서 핑크빈이 자신이 검은 마법사의 봉인을 푸는데 제일 공이 클 거라고 자랑하자 아카이럼이 핑크빈을 키르스턴이 여신의 거울로 검은 마법사 대신 불러낸 실패작이라고 언급. 그 실수만 아니면 검은 마법사가 진작에 부활했을 거라고 한다

50권에서는 핑크빈이 슈미를 고문하는 중, 지혜의 눈이 되살아난 슈미가 눈을 이용해 핑크빈을 재워버린후 슈미가 핑크빈을 키르스턴이 메이플 월드에 불러온 마법에 대해 아루루에게 설명한다 마법의 이름은 토끼 구멍 즉 래빗홀로 차원의 경계를 비틀어 구멍을내는 우주의 법칙을 거스를정도로 강력한 마법이라고 한다 한편 지혜의 눈으로 잠든 핑크빈이 메이플월드에 도착한 날에 대한 꿈을꾼다 핑크빈이 살고있는 차원에 도착한 키르스턴이 핑크빈에게 검은옷을 입은 마법사 한분을 본적이 있냐고 묻자 검은마법사를 보았다는 핑크빈의 말에 관심을 보이나 그 마법사는 바로 키르스턴 자신이었다 이에 황당해하며 자신의 옷색깔은 보라색이지 검은색이 아니라며 핑크빈과 말다툼을 하다가 다시 메이플 월드로 돌아갔으나 핑크빈 또한 키르스턴을 쫓아 메이플 월드로 가버렸다. 이것으로 등장 끝 오오 원작재현 오오

외모묘사는 자세히 안 됐지만[8] 핑크빈이 아저씨라고 하거나 단발머리인 것을 보면 노인은 아닌 듯.

4 기타

2차 창작에선 핑크빈과 엮인다. 키르스턴이 핑크빈과 놀아주거나 실수로 화나게 해서 발리는 식으로.(...) 바로크가 "님"이라고 한 것 때문에 블랙윙 멤버와 엮일 때는 주로 성격 좋은(?) 상사와 부관 정도로 등장한다.

수염이 연상되는 도트 탓에 노인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도 있지만 작중 외모 묘사에서 단 한번도 키르스턴에게 '노인'이나 '늙은이'란 말은 하지 않았다. 대사 말투를 보면 젊은 느낌도 강하다.

키르스턴이 오한별 팀장에게 기억속에서 잊혀졌다고하는 말이 많은데, 사실 주황버섯 다음가는 메이플의 마스코트인 핑크빈과 관련된 인물인데 기억 못 하는게 이상하다. 게다가 키르스턴의 명칭을 "정체불명의 남자"에서 "잘못된 소원을 가진 자"로 바꾼걸 보면 기억할 수도 있다. 하지만 오한별은 자신의 설정에도 모순이 많은지라 잊혀진 게 맞는 듯 하다.

시간의 신전에 침입하여 이계의 존재인 핑크빈을 소환한 전적과[9] 검은 마법사를 진심으로 추종하는 컨셉을 보이는 점.[10] 그리고 잡다한 설정 및 추측글[11]들이 사실이라고 가정할 경우에는 언젠가는 신(新) 군단장으로 등장한다는 떡밥들도 있다. 물론 이 가정은 거의 잊혀진 상태이며, 사실 키르스턴이란 캐릭터 자체도 게임 내에서 언급이 너무 적어서[12]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에 그냥 이런 놈이구나(...) 형식으로 공기화가 된 NPC로 남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1. kirstein혹은 kirstyn,어느쪽이든 스칸디나비아어로 '추종자'란 뜻이다. 단 독일어로는 키르슈타인이라 읽는다.
  2. 한때는 NPC명이 잘못된 소원을 가진 자'로 잠깐 바뀌기도 했다.
  3. 현재 시간술을 쓴 전적이 있는 캐릭터는 오직 반반, 프리드, 아카이럼, 그리고 키르스턴 뿐.
  4. 로브는 아무리봐도 보라색이지만 어째서인지 주변에선 검은 로브의 괴인이라고 부른다. 뭐 어때, 메이플은 청색으로 보이는 머리를 은발이라고 하는 사람들인데
  5. 이때 핑크빈은 다음 스토리에 재등장한다는 말도 했었다.
  6. 아카이럼은 시간을 뚫고 데려오는거라면 키르스턴은 시간을 왜곡시킨 다음 그 사이에 소환하는 방식.
  7. 작중에서 '혹시 검은 마법사?'라는 플레이어의 독백이 있지만 그 시점에서는 봉인된 상태니 무리.
  8. 모든 컷이 뒷태를 보이고 있다. 딱 한번 얼굴을 비췄는데 전부 그림자로 가려져있고 눈만이 번쩍였다.
  9. 물론 키르스턴은 검은 마법사를 부활시키기 위해서 소원을 빈 것이지 처음부터 핑크빈을 소환할 목적은 아니었다.
  10. 엘린 숲 가설을 사실로 받아들이면 이 자는 검은 마법사가 영웅들에 의해 봉인된 후에 그를 추종했다는 의미이며, 이름부터가 '추종자'란 의미를 지니고 있다.
  11. 모바일에선 블랙윙의 히든카드란 바로크의 언급이 있다. 그리고 엘린 숲을 오염시켰다는 추측글들 중에서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12. 종족, 소속, 다른 행적들은 전혀 밝혀지지 않았다. 모바일에선 블랙윙 소속으로 나타났지만 모바일 한정일 뿐, 본 게임에선 어떤 소속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