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구치 히데자부로

237907.jpg
이름키타구치 히데자부로 (ヒデザブロー・キタグチ, Hidezaburo Kitaguchi)
연령우주력 6961년[1] 출생. 33세
계급소령
보직구축함 소요카제 군의관

무책임함장 테일러의 등장인물. 한국 더빙판은 투니버스판, SBS판 모두 '군의관'으로 방영되었다. 성우는 야나미 조지/정승욱(투니버스), 故 한규희(SBS).

1 상세

사실 이름보다는 작중에서 불리는 닥터가 더욱 귀에 익다.
특징이라면 혈중알콜농도가 높아지면 명의의 실력을 발휘하지만, 맨 정신일때는 도움이 안 된다는 것(...).
물론 음주를 허락하는 군함이 있을 리 없기에 푸대접을 받고 소요카제로 흘러 들어왔다. 사실상 좌천인 셈.

그러나 다행인지 불행인지 테일러가 함장인 소요카제 호에서는 술을 마실 수 있다보니 훌륭한 명의로 활약한다. 이 양반이 그려지면 십중팔구는 술병에서 술을 따라 마시는 장면. 아예 술병을 끼고 산다. TV판 3화에서 밝혀진 사실로는 33세인데, 음주경력이 30년이다. ㅎㄷㄷ

- 술꾼의 위엄

TV판에서 유리코 스타 소령이 제안한 소요카제 대청소 24시간동안 유리코에 의해 강제 금주를 당한다.
이후 술을 못 마셔서 손을 덜덜덜 떠는 금단현상을 보여주기도 한다. 의사가 된 이유는 - "환자가 되는 것보다는 나으니까." (...) 어쨌든 비범한 양반이다.

2 기타

  • 뮤직비디오를 보다시피 눈에 쓰고 있는 고글은 레이저 발사 기능(!)이 있다. 고글로 적 함대 하나를 전멸하는 패기 참고삼아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곡은 山本正之 - いい玄関のお城. OST2에 수록되어 있다. 일본 위키에 따르면 공업용 메탄올을 잘못 마셔서 실명, 의안을 착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설정이 반영되었다면 안경이나 구글이 아니라 의안인 셈.
  • 일본위키에 따르면 (자칭) 원래 산부인과 의사였다고 한다.
  1. 애니메이션의 다른 설정으로는 696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