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폭탄


ボムキング[1]/king Bob omb

1 소개

마리오 시리즈의 등장하는 대표 보스로, 데뷔작은 슈퍼 마리오 64.

폭탄병들의 왕으로, 등에 태엽이 달려 있지 않은 대신 두 팔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콧수염에 상당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

2 작중 행적

2.1 슈퍼 마리오 64

폭탄병의 전쟁터에서 산꼭대기 위의 킹폭탄이라는 스타를 지키고 있다. 자세한 건 해당 문서 참조.

2.1.1 슈퍼 마리오 64 DS

역시 폭탄병의 전쟁터에서 등장하는데, 이번엔 두개의 스타를 지키고 있다. 각각 산꼭대기 위의 킹폭탄킹폭탄의 복수전. 자세한 건 해당 문서 참조.

2.2 마리오 카트 DS

미션 런 5단계 보스로 등장한다. 슈퍼 마리오 64 DS의 보스전을 카트 형식으로 옮긴 것으로, 킹폭탄의 공격을 피해 아이템 박스에서 폭탄병을 얻어 킹폭탄에게 3방 맞추면 된다.

2.3 마리오 파티 시리즈

대개 보스로 등장하며, 거의 밥줄 시리즈라고 봐도 될 정도로 출연 횟수가 많다.

2.4 마리오&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

MLPJKingBobomb.png

모톤, 이기, 레미와 함께 똑같아 산지 정상에서 전 버섯 왕국 지역에 페이퍼 오브젝트를 설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후 등장이 없다가 후반부에서 마리오 일행이 난입해 증거 인멸로 자기 자신을 매개체로 시한폭탄을 가동시킨다. 그 때문에 이 녀석을 4분 내로 쓰러뜨리지 않으면 게임오버 당한다. 대신 특정 공격 패턴에서 던진 폭탄을 해머로 카운터하면 타이머가 1분씩 늘어나긴 한다. 그리고 배틀 카드 중에서도 타이머를 5분 늘리는 배틀 카드도 있으니 그렇게 촉박하지는 않다.

하지만 배틀 카드에서 피격 데미지가 0이 되는 카드를 사용하고 시간을 끌면 턴을 쓸 필요 없이, 공격할 필요없이 쉽게 깰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킹폭탄이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는다.

쓰러질 때 "싸구려 가짜 수염을 달고 다니는 녀석들에게... 당하다니..."라며 리타이어한다.[2]

3 여담

마리오 시리즈 보스들을 통틀어서 최초의 3D 마리오 게임 보스라는 의의가 있다.

뻐끔왕, 킹부끄와 함께 마리오 시리즈 3대 대표 보스 몹이지만, 정작 킹폭탄은 이 둘과 달리 플레이어블로 등장한 적이 없다.
  1. '봄 킹 '. 다른 나라들의 명칭은 대부분 '킹'이 앞에 오는데 반해, 일본판만 뒤에 있다.
  2. 북미판에선 "I can't lose to these puny brats. I'm a king! I...I have a mustache! Oh. Right. So do they"("이런 보잘것없는 놈들에게 질리가 없어. 난 왕이라구! 난...난 수염도 있어! 아, 그래. 쟤들도 있지.")라며 리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