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다크

프로필
파일:Attachment/킹 다크/King Dark.jpg
이름キングダーク
소속G.O.D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X
인물 유형악역, 간부
첫 등장아폴로가이스트 최후의 총공격!!
(가면라이더 X 에피소드 21)
성우타가사카 켄지로

가면라이더 X의 등장인물이며 아폴로 가이스트 사망 후에 G.O.D에 취임한 2대째 대간부. G.O.D를 새롭게 재편성했다.

강철의 몸을 검은 망토로 감싼 거인형의 로봇(노로이 교수의 머리 부분과 킹 다크 내부의 컨트롤실의 컴퓨터가 코드 등으로 접속되어 있기 때문에 「사이보그 로봇」이라고도 부른다). 평상시는 아지트의 안쪽에 턱을 괴고 엎드려 있다.

그 체내에 난바라 박사가 개발한 모든 물질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RS 장치」를 세트해 날뛸 예정이었지만 난바라 박사는 벌써 장치를 완성시키고 그 사용을 두려워 해 설계도를 9장으로 찢어 분산시켜 버린다. 이 때문에 분할되었던 RS 장치의 설계도를 탈환할 수 있도록 악인 군단을 차례차례 투입하고 X 라이더와 격렬한 쟁탈전을 펼친다.

그러나 31화에서 참을 수 없게 된 킹 다크는 RS 장치 세트를 기다리지 않고 일어서 X 라이더에게 스스로 도전했다. 최종화에 체내에 잠입한 X 라이더에 의해서 노로이 박사가 쓰러짐과 동시에 자폭 장치가 기동해 폭발 산산조각났다.「하누만과 5인의 라이더」에서는 G.O.D 괴인 사이즈의 모습으로 등장하고 있다.

또한 킹 다크의 거체는 누운 모습의 실물 크기 세트가 만들어져 압도적인 존재감을 나타냈다.

가면라이더 스피리츠」에서는 2호기가 등장. RS 장치를 세트한 다음 기동해, 그 힘을 과시했다. 덧붙여서, 머리 부분 밖에 공격 시스템이 없다. 대신 그 파괴력은 절대적으로, 양쪽 뿔에서 발사한 빔이 구름에 맞았는데 핵폭발을 일으켰다... 흠좀무

극장판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올 라이더 대 대쇼커에서 보너스 배틀 상대격으로 등장. 이때의 크기는 무려 44m다. 압도적인 힘으로 라이더들을 관광 태우고 디엔드가 데려온 거대화 한 가면라이더 J도 쓰러뜨리지만 디케이드 컴플리트 폼 점보 포메이션의 라이더 킥을 맞고 폭발한다.

오즈·덴오·올라이더 렛츠 고 가면라이더에서도 등장하는데 쇼커 제국의 통합에 반대하는 쟈크 장군의 의견을 묵살해버리며 포스를 뿜는다. 그 뒤로 내내 등장이 없다가 후반부에 라이더들 앞에서 등장하지만 암석대수령의 등장으로 지진이 일어나서 거기에 휘말려 다른 대간부들과 함께 매장당한다.